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없습니다.
바람의영혼최선을 다하는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blog119#GA4 #루커스튜디오 #강의
쭈실장꿈을 이:루다, 마케팅 선택이 아닌 필수!
권영미아이보스 교육사업부 팀장입니다.
갑환이CPA는 위링크마스터
너드랩 : nerdlab.co.kr
답변위에거는 직접 URL을 네이버에서 치고 들어오면 오가닉으로 잡히고요 아래거는 블로그를 타고 들어올때 발생합니다. 그래서 블로그의 경우 UTM설정을 해주는 편입니다. https://ogaeng.com/googleanalytics-naver-blog/ 요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듯 하네요
GA구글애널리틱스구글
답변상품조회,장바구니담기,구매완료(npay,구매완료), 주문서작성, 내부검색 페이스북과 이벤트구조는 동일하다고 봐요 그런데 구글애즈는 좀더 깊게 들어가면 일단 전체페이지뷰 태그 잡고, 상위 다이나믹변수들을 셋팅해주셔야해요 각 단계별 트리거로 또한 구매완료시 컨버젼 태그를..
구글애드스크립트
답변https://www.simoahava.com/ 태그매니저는 이분이 갑이죠.
GAGTM구글구글태그매니저
답변남자쇼핑몰은 구글쇼핑이 더 잘나올수도 있습니다
네이버광고네이버쇼핑광고스마트스토어광고남성복광고쇼핑광고네이버광고교육
답변GA를 배우시는데 파이선을 배울필요가 없고, 자바스크립트를 공부하셔요. 자바스크립트는 나중에 vue,react같은 프레임웍으로도 이어지고, DOM을 파헤칠때도 필요합니다. 일단 DOM 개념과 객체지향 부터 배우시면 파이선으로 크롤링할때도 DOM에 대한 이해가 필요해요. 그리고 개발을 직접 구..
마케팅관련법
답변무엇이 오류인지 정확히 안내주시면 답변드릴수 있을것 같네요
페이스북
채택답변디지털 마케터는 어떤 정의인지 잘모르겠고요. 그로스해킹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말씀드릴수 있을것 같네요 일단 그로스해킹에 대한 정의는 Growth hacking is a process of rapid experimentation across marketing channels and product development to identify the most effective, efficient ways to grow a business 불확실한 ..
기타온라인마케팅
답변남자들은 인스타 잘 안해요 오히려 페북에서 눈팅할 가능성이 높고요 구글쪽이 잘맞을수 있어요 페북./구글에서 효과 안나오면 내부 제품이나 컨텐츠에 문제가 있을가능성이 높습니다. 두매체는 기술적으로 가장 고도화 되어있고, 여기서 효율 못내면 MVP부터 다시 생각해봐야합니..
오픈마켓
답변구글애즈는 기본적으로 앱으로 노출이 되고 있는데 대부분 Fraud가 많더라고요 그래서 웹사이트나 유튜브 쪽으로만 광고를 틀고 있습니다. 게재위치제거에 가보시면 앱카테고리 영역이 있습니다. 141개인데(자세히보면 카테고리들이 뒤죽박죽 섞여 있습니다.) 이부분을 제거를 하고 ..
배너광고
답변페이스북 공식 API 문서를 참고하세요 마케팅 API : https://developers.facebook.com/docs/marketing-api/audiences-api/pixel# 픽셀 레퍼런스 : https://developers.facebook.com/docs/facebook-pixel/reference#events 만약 쇼핑몰이라면, Npay 버튼과 GA UTM자동화, 조정된 반송률, Userid 까지 GTM으로 한번에 자동화 로직을 짜시는 ..
채택답변이글이 도움이 되실지 모르겠네요 https://www.a-ha.io/questions/457333fe2c8634c29ca0aa6ec5168127
로그분석·통계
답변개인사업자로 하시면 직장인과 둘다 할수 있지 않나요? 개인사업자1 직장인 동시에 가능하다고 알고 있어서요 그리고 쇼핑몰이시면 간이사업자로 신청하시면 세금절세 엄청 됩니다
세무/회계
답변광고 집행을 집중적으로 하시기 보단 마케팅 인프라구축을 먼저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균적으로 대부분 페북/구글/인스타 인프라 구축을 잡으시는 편이시고요 데이터추적은 제대로 구현하신뒤 마케팅의 방향을 잡고 조금씩 테스트를 하는 방향을 추천드립니다. 몰빵하면 광고..
인스타그램
답변일단 구매전환 태그에는 기본태그와 컨버젼 태그가 존재하는데요 컨버젼태그에는 전환라벨값과 구글애즈 기본아이디를 넣어주셔야 발동이 됩니다. 시점은 구매완료페이지와 엔페이버튼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이나믹변수란게 있는데 페이스북 픽셀처럼 상품상세 장바구니담기 주..
기타검색마케팅
답변일반적으로 최대 48시간까지 검수가 가능합니다. 스마트캠페인이시면 비지니스 데이터는 일단 구축해 놓은신걸로 전제해서 생각해보자면 판매자 센터에 피드가 제대로 검수되었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보통 피드가 제대로 올라가지 않아서 광고가 안돌아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답변카탈로그로 자동화 개발을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페이스북샵은 기본적으로 카탈로그와 연동이 됩니다. 카탈로그는 즉 웹사이트에 있는 상품을 페이스북 카탈로그에 올리는 작업입니다. 카탈로그를 등록하는 방식은 4가지가 있습니다. 1) 수동등록 2) CSV등록 3) XML 데이터 자동..
답변자료는 아니지만 제가 구글 해외팀과 직접 연락해서 최신 Creative Best Practices Guide를 공유 받았습니다. 영문으로 되어 있어서 이 부분은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1DQfmaNm2rm3xHI0gwc2JvSApmrMkx31T/view?usp=sharing
답변저도 최근에 이문제를 겪었습니다. 그래서 페이스북에 공식적으로 물어봤는데 결국 상위 기술팀으로 이관해서 48시간만에 해결이 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에 혹시 제품정보와 관련없는 피드가 있다면 일단 모두 삭제 혹은 보관처리를 해주셔야합니다. 간혹 인스타그램 피드에 개인 ..
답변네이버 쇼핑을 말하시거군요~ 네이버 쇼핑은 GTM으로 검색광고처럼 개발을 하셔야합니다. https://www.a-ha.io/questions/44558f99d9a21f3489710ef96ff3f7fb 여기에 제가 답변을 해놨으니 코드도 나와있는 블로그 참고하셔서 개발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답변크리테오를 진행하시려면, 모수는 최소 3~4만 정도 되어 있어야 하고요. 크리테오는 매우 보수적인 집단입니다. 그래서 계정도 자기네들이 지표설정도 막는 경우도 허다하고, 광고비도 일예산 10만원 거의 고정으로 해야합니다. DSP 구조로 봤을때 구글의 게재지면 안에 크리테오가 일부 ..
1 ~ 10위
11위 ~ 20위
21위 ~ 30위
1groove혁순
2근육돌이
3blog119
4김완진
5GrooveHJ
6SSOSSOhi
7Groove준
8메타마케팅연구소
9감자영
10미취니
11마문철
12오늘그리고내일
13rbghWkd
14legion
15진정성있는마케팅
16두리엉아
17KCA미디어
18마이더스의손
19MRES
20윾넨
21이루다팩토리
22바이너리애드
23갸아악
24두유소년
25네이버지마켓옥션
26젤리얌
27노은비
28차라투스트라
29쭈실장
30주식회사바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