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초보셀러입니다.
얼마 전부터 페이스북 광고를 시작했는데요
세팅하는 법부터 테스트하는 것까지 하나하나 배워가며 어찌 어찌 운영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성과는 그냥 쏘쏘한 거 같습니다.
전환이 잘 안되고 있긴 하지만 CPC나 빈도 수 등을 볼 때 나쁘지 않게 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테스트도 지속적으로 하면서 성과를 조금씩 개선해나가고 있고요.
그런데 문득 이런 의문이 들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를 잘한다는 건 뭘까?'
왜 이런 의문이 들었냐면, 광고 콘텐츠만 잘 만들면 성과는 잘 나올 거 같았기 때문입니다.
그럼 결국 콘텐츠인가? 라는 생각이 들면서도
광고 세팅이랑 테스트도 잘 해야되는 건가? 라는 생각도 들었고요
근데 그렇다고 해도 페이스북광고에 투자하는 시간은 하루에 1시간도 안 돼서
페이스북광고를 잘 하기 위해선 뭘 더 해야 하는지 궁금해지더라고요
제 일과는 전날 주요 지표들 보는 것뿐이고, 어느정도 기간이 지나면 성과 안나오는 것들은 끄고
다시 테스트해보고 이것의 반복인데.. 정말 이게 페이스북광고의 전부인가? 싶기도 하고요
워낙 초보 마케터라 이런 의문이 들었네요^^;
페이스북광고를 오래 운영해보신 분들은 어떤 생각이신가요?
고수님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