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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커머스 성공을 위한 AI 세그먼트 자동화 솔루션
이커머스 `고객 세분화`는 개인화 마케팅 전략의 핵심 이커머스의 고객 구매 전환율은 상승하는 광고비를 따라가지 못합니다. 그래서 마케터들은 유입된 고객과 더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에 대해 고민합니다. 이커머스 개인화를 위해서 ...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이끌 8가지 IT기술 동향
지난해 그루비는 `인공지능 추천 알고리즘`을 주제로 IT 테크 리포트를 첫 선보였습니다. 1호 리포트에서는 추천 시스템의 도입이나 개선을 고민하는 이커머스 기업이나 서비스 운영자를 위해 초기의 상품 추천 유형과 한계를 짚어보았습니다. 또한, 딥러닝 등의 AI 기술을...
검색에서 검색 추천으로 검색 패러다임의 확장
안녕하세요! 그루비 입니다^^ 오늘(14일) 저희 그루비에서 지난번지난번 `라이브 커머스` 산업과 동향을 알아본 트렌드 리포트에 이어 `검색`을 주제로 심도 있는 논의를 다룬 첫번째 `인사이트 리포트`를 발행했습니다. 이번 리포트는 검색에서 검색 추천으로, 검색 패러...
네이버쇼핑 찜, 구매후기 늘리려면?
온라인 쇼핑 고객을 홀리는 최저가의 유혹 2019년 오픈서베이의 조사에 따르면, 네이버쇼핑은 쿠팡이나 위메프, 11번가와 같은 전통 온라인 쇼핑몰을 누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개월 내 1회 이상 물품을 산 비율은 네이버쇼핑이 53.9%로 가장 높았으며, 방문 이유는 검색/...
웹사이트 개인화에 대한 3가지 오해와 진실
세일즈포스닷컴의 커넥티드 커스터머 현황(State of Connected Customer) 최신 보고서(2017)에 따르면, 소비자 및 기업 구매자 가운데 65%는 개인화나 나만을 위한 맞춤 서비스가 브랜드 충성도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에버게이지의 조사에 따르면 마케터들은 개인화의 중요...
커머스 전쟁에서 이기는 마케팅 자동화 전략 3가지
최근 몇 년간 가장 주목 받는 마케팅 트렌드 중 하나 마케팅 자동화 마케팅 자동화는말그대로 마케팅을 자동화시켜주는 소프트웨어나 시스템으로 마케팅 업무를 효율적으로 그리고 자동으로 처리하는 것인데요. 마케팅을 자동화하면 기업에는 어떤 변화가 생길까요? ...
코로나19 위기, 고객을 유지하는 방법 3가지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의 장기화는 마케터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을까요?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국내에서 코로나 사태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지난 2월 오프라인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7.5% 감소했지만 온라인 매출은 34.3%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오프라인 또는 ...
A/B 테스트할 때 자주 하는 실수 5가지
안녕하세요. 온사이트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입니다! 지난 주 칼럼(A/B 테스트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 에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이번 시간에도 A/B 테스트에 관한 콘텐츠 를 준비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좋아요, 잊지 말고 눌러주세요! :D 배너의 클...
A/B 테스트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A/B 테스트의 중요성은 알고 있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 지 막막하신가요? A/B 테스트를 처음 시작한다면 자사몰의 어느 부분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넷플릭스의 실험 플랫폼 디렉터 콜린 맥파렌드의 저서 A/B 테스트를 통한 웹사이트 전환율 최적화에서는 웹 사이트 ...
매력적인 메인 페이지를 만드는 방법 3가지
메인 페이지의 캐러셀 배너, 과연 얼마나효과가 있을까? 자사몰 담당자는 고객들이 홈페이지에 들어온 순간, 메인 페이지에서 어떻게 좋은 인상을 심어줄 것인가 를 항상 고민합니다. 이커머스 사이트에서 상단 메인 이미지를 어필하는 방법으로는 주로 캐러셀 (Carousel, ...
마케팅 퍼널의 어떤 단계에 집중하고 계신가요?
마케팅 퍼널의 중요성을 알고 계신가요? 마케팅 퍼널(Marketing Funnel) 이란 잠재 고객이 제품과 서비스를 인지하고, 관심을 가진 이후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회원가입, 구매 등 전환을 발생하기까지의 일련의 과정을 분석하는 방법론입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마케팅 퍼널은...
전환율을 높이는 CTA(클릭 유도) 버튼의 필수요소는?
CTA 버튼이 중요한 이유 CTA(Call To Action, 행동 유도 또는 클릭 유도) 버튼이 중요한 이유는 고객들이 최종 전환에 이르기 위한 결정적인 관문이기 때문입니다. 고객 여정에 있어서 CTA 버튼은 문의하기, 회원가입, 장바구니 담기, 찜하기, 구매하기와 같은 중요한 전환 지점...
발렌타인데이 전환율을 올리는 온사이트 마케팅 가이드 3
크리테오의 발표에 따르면 발렌타인데이가 가까워지는 시기에는 모바일을 이용해 구매한 건수가 약 80% 가량 상승 한다고 합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데이마케팅은 목요일이거나 금요일이면 높은 매출 을 기록하는 경향이 있다고 하는데요. 올해 발렌타인데이도 금요일인 ...
스크롤 뎁스(Scroll Depth)로 쇼핑몰 페이지 개선하기
좋은 콘텐츠의 기준은 무엇일까요? 쇼핑몰 또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마케터라면 운영 중인 사이트의 콘텐츠(프로모션, 이벤트, 기획전, 상품 상세 페이지 등)가 좋은 콘텐츠인지 늘 궁금하실 텐데요. 좋은 콘텐츠의 기준은 무엇일까요? 여러가지 기준을 세울 수 있겠...
랜딩페이지 전환율을 높이는 핵심 요소 3가지
랜딩페이지를 최적화하는 핵심 요소 3가지 랜딩페이지(Landing page)란 방문자들이 자사의 웹사이트에 유입하는 첫 페이지를 의미합니다. 고객은 온라인 광고(검색이나 디스플레이 광고), 이메일 또는 웹사이트 주소 등 다양한 경로로 유입됩니다. 랜딩페이지가 중요한...
고객을 사로잡는 마케팅 법칙 6가지 (2)
그루비가 상을 받았어요! (짝짝) 안녕하세요! 온사이트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입니다. 2019 아이보스 어워즈에 그루비가 `스크랩 많은 인기 칼럼`에 선정되었습니다. 모두 보스님들의 덕분입니다! 경자년 모두 경사나세요! 이번 시간에는 지난 칼럼(고객을 사로잡는 6가...
고객을 사로잡는 6가지 마케팅 법칙 (1)
램프의 요정 `지니`도 들어줄 수 없는 소원 2가지 원하면 뭐든 다 들어줄 것 같은 램프의 요정 지니도 할 수 없는 일이 있다고 합니다. 죽은 사람을 살리는 것과 누군가를 사랑에 빠지게 하는 일 지니의 원칙은 `누군가를 사랑에 빠지게 하는 일은 죽은 이를 살리는 것...
쇼핑몰의 진정한 지표는 매출일까요?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와 마케터들은 성과를 내기 위해 수많은 데이터를 확인합니다. 하지만 어떤 노력에도 사장님의 질문은 단 한 가지! `김팀장, 그래서 매출은?` 그런데 매출이 성과 측정을 위한 진정한 지표가 될 수 있을까요? 매출이 성과를 위한 진정한 지표가 될 수...
고객들이 장바구니에 담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장바구니 페이지가 중요한 이유 지난 칼럼(장바구니 이탈을 막는 온사이트 마케팅 전략 4가지 )에서는 한국 소비자들이 장바구니 페이지를 실제 구매 목록 보다는 관심 상품 목록으로 사용한다는 조사 결과를 전해드렸습니다. 그렇다면, 장바구니 페이지를 분석하면 고...
장바구니 이탈을 막는 온사이트 마케팅 전략 4가지
고객들이 장바구니에 물건을 담아놓고 포기하는 이유는? 한국, 호주, 싱가포르, 태국, 인도, 일본, 홍콩, 중국 등 아태지역 8개국 온라인 쇼핑 이용자 8,000여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쇼핑몰 장바구니를 분석한 결과, 장바구니에 넣은 물건이 최종 구매로 이어지지 않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