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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하고 싶은 조직문화, 중요한 핵심 한 가지는?
기업의 조직문화,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각 기업들은 그들만의 고유한 조직문화가 있습니다. 기업이 어떤 조직문화를 가지고 있는지는 매우 중요한데, 이는 전반적인 사업 전략과 실행, 그리고 앞으로 기업이 나아갈 방향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죠. 디지털 전환 시대...
NFT, 디지털 소유권 증명을 넘어 마케팅 수단으로 부상
안녕하세요, 플래티어입니다. 2022년도 어느덧 연말을 향해가고 있는데요. 플래티어의 올해 마지막 리포트이자, 2022년도 세 번째 리포트가 발행되었습니다! 이번 리포트 주제는 으로, NFT의 기본 개념과 특징 및 향후 전망을 살펴보고, 기업의 NFT 시장 진입 배경과 마케팅 ...
자사몰을 통한 D2C, 새롭게 주어진 도전과 이를 극복하기 위해 필요한 전략은?
들어가며 코로나 팬데믹 이후 이커머스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면서, 국내에서도 플랫폼이 발휘하는 영향력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네이버와 쿠팡의 양강 구도가 고착화되면서, 미국이나 중국과 같은 독과점 형태로 시장 경쟁 구도가 변해가고 있는데, 이로 인해 여러 ...
2022년 이커머스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 (3)
여러분, 안녕하세요! 어느덧 `2022년 이커머스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 의 마지막 편이 나왔습니다. 지난 1편에서는 신규 고객 유치 비용이 나날이 증가하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어떻게 하면 이 어려움을 타개할 수 있는지 알아보았고, 2편에서는 브랜드 커뮤니티 형성을 통...
2022년 이커머스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 (2)
지난 1편에서는 점점 신규 고객 유치 비용이 증가하고 있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어떻게 해야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고, 이를 강화할 수 있을지 알아보았는데요. 1편에 이어 쇼피파이(Shopify)가 점치고 있는 2022년 이커머스의 미래는 어떠한지 살펴보겠습니다. ...
2022년 이커머스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 (1)
여러분은 이커머스의 미래를 어떻게 점치고 계신가요? 코로나19 팬데믹이 시작된 지 어느덧 2년이 흘렀습니다. 그 동안 이커머스 업계는 지난 20년 간 일어난 변화와는 비교도 되지 않을 정도로 많은 전대미문의 변화를 겪었죠. 운송비는 사상 최고로 치솟았으며, 온라인...
디지털 전환 시대, 보안 패러다임의 변화와 대응
대부분의 기업들이 추구하는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은 사회 전반에 새로운 비즈니스 및 고객 가치를 보다 신속하고 대규모로제공하는 것이며, 이에 따라 비용 최적화보다는 속도 최적화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클라우드는무한 확장으로 온디맨드(...
중국의 데이터 기반 실시간 커머스
데이터 드리븐 커머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중요성 커져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사결정 하는 것을 의미하는 데이터 드리븐(Data-driven). 이를 특별히 커머스 분야에서 활용하는 것을 데이터 드리븐 커머스라고 하는데요. 이는 어제오늘 갑자기 부상한 개념이 아닌, 수년 전부...
Agile에 대한 허상과 진실
현재 많은 기업들은 애자일(Agile)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적용해 보려는 시도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막연한 기대감과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애자일을 적용하면, 낭패를 볼 수도 있는데요. 여러분들은 애자일하면 어떤 단어들이 머리속에 떠오르시...
메타버스 시대, 실감기술 활용한 패션 비즈니스 동향
2020년 말부터 글로벌 시장을 강타하고 있는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메타버스(Metaverse)인데요. 메타버스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물리적 공간 이동이 제한되고, 비대면 및 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 주목 받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대중은 온라인이라는 가상환경 속에서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