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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성고객을 만드는 전략 7단계 (下)
쇼핑몰 전체 매출의 약 50%는 10%의 열정적인 충성고객 으로부터 발생한다는 분석 결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쇼핑몰의 매출과 구매전환율 은 충성고객의 비중에 따라 달라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죠. 하지만 단순히 쇼핑몰 방문하도록 유도하는 것만으로는 충성고...
충성고객을 만드는 전략 7단계 (上)
`고객만족`을 넘어선 `고객충성도` 확보가 필요한 이유 현대의 소비자들은 하나의 상품이나 서비스에 만족하더라도, 쉽게 경쟁상품을 구매하는 성향을 보입니다. 이 때문에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 마케팅 전략연구소장 질 그리핀은 `충성고객 이렇게 만든다`라는 저서에...
단발성 구매 고객을 잡는 마케팅 전략
드디어 5번째 시리즈입니다! Nielsen Norman Group(닐슨노먼그룹) 이 제시한 `온라인 쇼핑몰 고객의 5가지 유형` 의 마지막 유형, `단발성 구매 고객` 을 잡는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페이가 승승장구하는 이유 많은 자사몰 담당자들을 만나다 보...
가격 정보에 민감한 고객을 잡는 마케팅 전략
구매를 결정할 때, 가장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무엇인가요? 많은 자사몰(쇼핑몰)에서 궁극적인 목표인 `구매`를 발생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마련합니다. 때로는 웹페이지의 UX/UI를 변경하기도 하고, 멤버십 혜택 혹은 당일 배송 등과 같은 매력적인 정책을 운영하기도 ...
꼼꼼히 계획하고 구매하는 고객을 잡는 마케팅 전략
고객들은 온라인에서 상품을 구매하기까지 얼마나 걸릴까요? 2016년 발표된 크리테오의 `2016년 국내 온라인 쇼핑 트렌드`에 따르면, 국내 소비자들이 온라인 사이트를처음 방문해서 구매를 완료하기까지 걸리는 시간 은평균 12일, 방문횟수는 평균 6회 정도라고 합니다. ...
쇼핑몰을 둘러보는 탐색형 고객을 잡는 마케팅 전략
지난 칼럼부터 시리즈로 Nielsen Norman Group(닐슨노먼그룹) 이 제시한 `온라인 쇼핑몰 고객의 5가지 유형` 과 각 유형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유형이었던 `목표가 명확한 쇼핑몰 고객을 잡는 마케팅 전략` 에 이어, 두 번째 유형인 쇼핑몰을 둘러보...
목표가 명확한 쇼핑몰 고객을 잡는 마케팅 전략
지난 칼럼에서 웹사이트 유입 경로에 따른 고객 유형( 리퍼러 편 , 랜딩페이지 편)을 살펴보았습니다. 고객 유형을 분류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보다 많은 보스님들이 관심 가져주셔서, 이번 칼럼에는 Nielsen Norman Group(닐슨노먼그룹) 이 제시한 `온라인 쇼핑몰 고객의 5가지...
웹사이트 유입 경로에 따라 고객 유형 구분하는 방법
온사이트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입니다. 지난 칼럼에서도 많은 보스분들이 관심을 주신 덕분에, 꾸준히 좋은 글에 랭크되었고 아이보스 뉴스레터에도 상위에 랭크 될 수 있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지난 칼럼(웹사이트 고객들은 어디에서 왔을까요? ) 에 ...
웹사이트 고객들은 어디에서 왔을까요?
웹사이트 고객이 어떤 경로를 통해 유입되는지 알고 계신가요? 우리는 처음 누군가를 만날 때, 이런 질문을 합니다. `어디에서 오셨어요?` 혹은 `고향이 어디신가요?` 거주지나 출신 지역을 궁금해하는 이유는, 이를 통해 그 사람이 어떤 성향의 사람인지, 어떤 목적이 ...
고객들의 웹사이트 행동 패턴을 알 수 있는 단서 4가지
고객들은 웹사이트에서 `지금` 무엇을 보고 있을까요?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마케터라면, 다들 이런 궁금증이 있으실 겁니다.지금까지의 고객 세그먼트는 주로 인구통계학적 타겟팅 에 의존해왔습니다. 예를 들면 성별, 나이, 거주지역 등으로 고객들을 광범위한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