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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의 답을 찾다, 그루비·762·2021. 02. 09

이커머스 성공을 위한 AI 세그먼트 자동화 솔루션

그루비 AI 세그먼트



이커머스 '고객 세분화'는 개인화 마케팅 전략의 핵심


이커머스의 고객 구매 전환율은 상승하는 광고비를 따라가지 못합니다.
그래서 마케터들은 유입된 고객과 더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에 대해 고민합니다. 이커머스 개인화를 위해서 마케터는 데이터 관리와 데이터 정제를 위한 역량을 기업은 별도의 데이터 전문가를 필요로 합니다. 인공지능(AI) 기술은 개인화 마케팅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핵심으로 뜨고 있습니다.

특히나 이커머스 개인화 마케팅에서 AI 기반 고객 세분화는,
개인화 마케팅을 위한 필수 요소로 마케팅 실행에 있어 가장 핵심 전략입니다.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타겟팅까지 이 모든 과정이 AI로 자동화 처리가 가능합니다.
고객을 빠르게 이해하고 요구 사항에 맞는 메시지에 집중할 수 있는 그루비 AI 세그먼트를 소개합니다.




#1. 고객 세분화에서 마케팅 실행까지 하나의 솔루션으로


그루비 AI 세그먼트는 개인화 마케팅을 위해 최적화된 프로세스를 제공합니다.
AI 기반 고객 세분화 정보를 RFM과 구매 확률 세그먼트 정보를 마케터에게 상시 제공하고,
마케터는 타겟팅 후 마케팅을 즉시 실행할 수 있는 메시지 작성 도구와 성과 측정· 테스트까지 하나의 솔루션에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2. 고객 니즈를 파악하기 위한 세분화 RFM과 구매 확률 세그먼트


‘RFM 세그먼트’ 기능은 AI가 고객의 최근방문(Recency), 방문빈도 (Frequency), 구매금액(Monetary Value) 등의 지표를 중심으로 분석을 진행하여 이커머스 고객을 VIP, 잠재 VIP, 이탈 우려 등 10개의 특징 군으로 자동 분류합니다.

‘구매 확률 세그먼트’ 기능은 AI가 40여 가지의 이커머스 고객 행동 데이터를 활용하여 각각의 고객들의 구매 의욕, 즉 구매 확률을 예측합니다. 확률 구간을 정해 세그먼트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개인화 마케팅 전략을 할 수 있습니다.




#3. 세그먼트 이동 고객을 찾아 주는 이동 타겟팅 기능


고객은 언제나 상시적으로 상태 정보가 변합니다.
그래서 마케터는 고객의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하기 위해 수시로 고객의 변화를 추적할 수 있어야 합니다.
어제의 VIP 고객이 이탈했을 때 상황을 인지하지 못하고 기존 마케팅을 유지한다면 VIP 고객을 잃을 수 있습니다.
이런 리스크를 방지하기 위해 그루비 AI 세그먼트는 고객의 세그먼트 이동을 파악하고 즉시 타겟팅과 마케팅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루비 AI 세그먼트는 세밀한 고객 세분화를 통해 잠재 고객의 행동 인사이트를 선사합니다.
마케터의 효과적인 캠페인을 가능하게 하여 고객 경험을 혁신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커머스 매출 향상을 위한 개인화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그루비 AI 세그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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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티어
디지털 플랫폼 전문기업 '플래티어'입니다. 마케팅 트렌드 이슈, 이커머스 산업동향, 마테크(Martech), 디지털 전환과 관련된 콘텐츠를 연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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