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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의 답을 찾다, 그루비·156·2021. 02. 09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이끌 8가지 IT기술 동향

그루비 <2021 IT 테크 리포트 Vol. 2> 발간

지난해 그루비는 '인공지능 추천 알고리즘'을 주제로 IT 테크 리포트를 첫 선보였습니다.


1호 리포트에서는  추천 시스템의 도입이나 개선을 고민하는 이커머스 기업이나 서비스 운영자를 위해 초기의 상품 추천 유형과 한계를 짚어보았습니다. 또한, 딥러닝 등의 AI 기술을 활용한 최신의 다양한 상품 추천의 동작 원리 및 비즈니스 현장에서의 활용 전략까지 소개했습니다. 



>> IT 테크 리포트 Vol. 1 : 이커머스를 위한 인공지능(AI) 개인화 상품 추천



1호에 이어 이번  <IT 테크 리포트 Vol. 2>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이끌 8가지 IT 기술 동향’이란 주제로 발간했는데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언택트’(Untact) 문화가 일상 속에 자리잡았습니다. 우리는 언택트 생활에 적응하기 위해 IT기술을 생활 곳곳에 접목하며 빠르게 디지털화를 이뤄내며, 초고속, 최첨단 시대를 앞당겼는데요. 이런 변화에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IT기술은 기업 문화에도 많은 변화를 이끌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업이 사용하는 IT기술은 마케팅을 포함 전략, 운영 관리, 방법론, 매출을 통틀어 비즈니스에 성패를 좌우하는 핵심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특히나 일찍부터 기업의 비즈니스에 적용되어 ‘마테크(Martech)’는 IT기술의 한 영역으로 자리 잡으며 코로나19 이후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이끌 8가지 IT 기술 동향’을 통해 기업의 마케팅과 비즈니스 관점에서 2021년을 특징지을 8가지 주요 IT 기술을 살펴보았습니다. 코로나 이후에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가 예상되는 환경에서 비즈니스 패러다임의 변화를 이끌어 시장을 선도하는 IT 기술만을 선정해 보았습니다.



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DT)’의 가속화 


② ‘화상 협업 플랫폼(Virtual Co-work Platform)’ 및 ‘참여형 콘텐츠(Interactive Contents)’의 증가 


③ ‘모바일 퍼스트(Mobile First)’ 지속 


④ ‘개인화(Personalization)’ 와 ‘초개인화(Hyper Personalization)’의 보편화


⑤ ‘포머티브 인공지능(Formative AI)’ 적용 활발  


⑥ ‘마테크 솔루션(Martech)’ 2차 전성기 도래 


⑦ ‘데이터 프라이버시(Data Privacy)’ 이슈 대두


⑧ ‘서비스 메시(Service Mesh)’와 ‘분산 클라우드(Decentralized Cloud)’의 부상


이번 저희 <IT 테크 리포트 Vol. 2>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신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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