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 썸네일 A/B테스트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조영빈 강사입니다. 아주 오~~~랜만에 네이버 스마트스트어/쇼핑 관련 칼럼입니다. 조만간 웨비나로 스마트스토어 강의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이들 참여 부탁드립니다(- - )( ) 오늘은 네이버 쇼핑 썸네일의 효과를 A/B테스트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vs 페이스북 알고리즘(feat. 유튜브 알고리즘)
안녕하세요 조영빈 강사입니다. 오랜만에 인스타그램 마케팅 관련 칼럼을 쓰네요! 1월엔 새로 판매를 시작한 마스크 제품에 신경 쓰느라, 2월은 정부 지원 사업 참여하느라 칼럼을 쓸 여유가 없었습니다..! 이렇게 바쁜 일정 끝나고 잠시 쉬어가면서 종종 칼럼 공유하도록 ...
릴스 vs 틱톡, 인스타그램은 틱톡을 잡을 수 있을까?
릴스가 틱톡보다 나은 점은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아이보스 회원 여러분, 조영빈 강사입니다. 이번에 국내에 도입된 인스타그램 릴스에 대한 이런저런 생각을 공유해봅니다! 앞으로의 소셜 미디어 트렌드와 흐름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릴스와 틱톡에 대한 공부가 꼭 필...
인스타그램 쉐도우밴, 해시태그 노출 알고리즘에 대해
안녕하세요 조영빈 강사입니다. 오늘은 칼럼이 아닌, 제 생각을 공유하는 포스팅을 남겨볼까 합니다. 오늘의 글은 칼럼 보다는 제 생각을 기록하는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 기록이 제 구독자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며, 해당 내용과 관련해서 이견이나 ...
[으쌰]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 고민하기 전에 계정 콘셉트부터 고민합시다.
안녕하세요 조영빈 강사입니다. 책이 1쇄 이후 1,000여 권 정도를 판매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이제 1쇄 책은 500권 정도가 남았고, 올해 안에 1쇄는 모두 판매가 되고, 내년부터 2쇄의 판매가 이어지게 될 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 판매는 생각보다 부진하지...
스마트 스토어 노출을 극대화 하기 위한 제목 선정 전략
안녕하세요 조영빈 강사입니다. 지난 번 칼럼 때는 그동안 발굴했던 키워드를 활용해서 네이버 블로그의 제목을 선정하는 방법 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했습니다. 이번에는 네 이버 쇼핑/스마트 스토어 노출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제목 선정 전략 방법 에 대해서 알려드리...
스마트 스토어 상품 등록의 기본, 경쟁 정도 파악&카테고리 분석
안녕하세요 조영빈 강사입니다. 오늘은! 기존에 스마트 스토어를 조금이라도 할 줄 아는 분이라면 모두 다 아실만한 내용입니다. 모를 수가 없죠..! 그래서 사실 오늘 칼럼은 사실상 쉬어가는 타임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등록하려는 키워드의 경쟁 정도 파악과 ...
인스타그래머가 좋아하는 콘텐츠의 유형과 콘텐츠 트렌드
안녕하세요 조영빈 강사입니다 :) 오늘은 제 책 의 일부(83~91페이지)를 발췌한 내용을 포스팅 합니다! 제 책의 추천사를 공유해 주실 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책을 읽어보신 후 추천사를 남겨주시면, 2쇄부터 제 책에 추천사가 담길 예정입니다 :) 인스타그래머 분석 ...
소비자 니즈&수요 분석을 통한 상품 소싱하는 꿀팁
안녕하세요! 조영빈 강사입니다. 오늘은 칼럼 시리즈의 두 번째 주제인 입니다. 저는 위탁 판매를 하건, 광고 대행을 하건 제 눈에 안 예쁜 제품, 제가 봤을 때 매력이 없다고 판단 되는 제품이나 서비스는 판매하지 않습니다. 어렸을 때 처음 백화점에서 일을 배울 때 당...
키워드 검색량 조회 프로그램 비교 : 블랙키위 vs 스몰마케팅랩
안녕하세요 조영빈 강사입니다 :) 사실 오늘은 지난번 칼럼에 이어서 에 대한 칼럼을 써야 하는데, 내일 오후에 온라인 강의가 있어서 강의 준비도 해야 하고, 개인적으로 공부할 것도 있고, 귀찮기도 하고 그래서 오늘은 그냥 소소한 칼럼을 쓰려고 합니다. 제목이 되...
네이버 쇼핑 검색노출을 위한 키워드 발굴
안녕하세요! 조영빈 강사입니다. 지난번 칼럼 때 제가 저만의 키워드 발굴 노하우를 알려드린다고 말씀드렸죠? 그래서 오늘부터 하나씩 차근차근 키워드 분석 노하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오늘은 키워드 분석의 가장 첫 번째 단계인 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인스타그램 콘텐츠에 꼭 들어가야 하는 요소 3가지.
안녕하세요 조영빈 강사입니다. 오늘은 저의 책 의 목차 2-3과 목차 2-4의 내용을 발췌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현재 인스타그램 콘텐츠의 트렌드에 대해서 다룬 내용이며, 인스타그램에서 인기가 많은 콘텐츠와 시선을 사로잡는 콘텐츠는 무엇인지 알려드리도록 하겠...
스마트스토어 가입 후 가장 먼저 시작해야 하는 3가지
안녕하세요! 조영빈 강사입니다. 한 동안 스마트스토어를 활용한 부업이 열풍이더니, 요즘 조금 잠잠해진거 같습니다. 아마 `월 1천만원 수익 인증` `연 매출 1억` 이런 식으로 인증을 하던 수 많은 판매자들이 잠잠해지면서 그 열풍이 점차 사그라드는게 아닌가 싶습니...
사진의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12년차 김대일 풍경 사진 작가님 인터뷰.
안녕하세요 조영빈 강사입니다. 오늘은 저희 여기가포토존의 제휴 작가님이신 김대일 작가님의 인터뷰를 준비했습니다. 대일 작가님은 현재 풍경 사진 위주의 사진을 촬영하고 계신 작가님입니다. 12년이라는 사진 경력만큼, 수많은 공모전에서 수상을 하신 이력이 있고, ...
전) 이니스프리 인스타그램 사진작가, 유은진 작가님 인터뷰
안녕하세요 조영빈 강사입니다. 오늘은 저희 여포존스냅의 제휴 작가님이신 유은진 작가님의 인터뷰를 준비했습니다. 은진 작가님께서는 현재 제주도에서 스냅 사진 촬영을 하고 계시는 작가님이시고, 은진 작가님께 촬영을 부탁드리려면 최소 2-3달 전에는 미리 예약을 ...
팔로워 늘리는 방법 보다 팔로워 관리에 더 신경을 써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조영빈 강사입니다! 많은 분들이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하면 가장 먼저, 계정 운영을 선택하게 됩니다. 접근이 가장 쉽고, 누구나 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하면 역시 `팔로워 늘리는 방법` 에 대한 니즈가 가장 많습니다. 보통 강의를 진행하게 ...
인스타그램 마케팅 하면서 아직도 인스타워씨를 몰라?
우후죽순으로 생기는 #챌린지마케팅 . 하지만, 정작 눈에 띄는 성공 사례는 등장하고 있지 않습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에서는 무엇보다도 유저들의 심리를 잘 분석하고 우리 브랜드 마케팅에 잘 녹여야 하는데, 다들 지코의 #아무노래챌린지 처럼 우리도 뭘 만들고 따라...
브랜드 대표님, 인스타그램 계정 운영은 이렇게 하는겁니다.
안녕하세요 조영빈 강사입니다. 오늘은 지금 계속해서 집필 중인 저의 2번째 책 중 일부를 발췌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보통 두 번째 책을 집필하면, 첫 번째 보다 훨씬 수월하고 쉽다고 하는데 왜 저는 더 어렵기만 한지...ㅎㅎㅎㅎ 첫 번째 책은 1년 정도를 썼는데, 이 책...
챌린지 마케팅을 기획중인 마케터를 위하여.
안녕하세요 조영빈 강사입니다! 요 근래 #oo챌린지 해서 정말 새로운 챌린지들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지코의 #아무노래챌린지 성공 이후 UGC 마케팅(해시태그 마케팅)의 가능성을 알아본 브랜드와 마케터가 많아졌기 때문이겠죠. 최근에 봤던 챌린지 중 가장 기억에 ...
#oo챌린지 의 성공을 위한 조건&사례
안녕하세요 조영빈 강사입니다 :) 오늘은 따끈따끈한 해시태그 마케팅 사례를 가지고 와 봤습니다! 불과 2일 정도밖에 진행이 되지 않은 사례인데요, 앞으로 큰 성공 사례가 되지 않을까 싶어 아직 결과가 나오지 않았지만 빠르게 칼럼을 작성해 봅니다. 앞으로는 제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