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리니지2M 출시 2달, 성적표는?
작년 11월27일 리니지2M이 출시됐다. IGAWorks는 모바일인덱스HD를 통해 출시된 지 2달이 된 리니지2M의 성적을 분석했다. 우선 일평균 23만명이 플레이하고 있는데, 이는 리니지M 보다 2배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출시 4일만에 리니지M의 매출을 역전, 현재 하루 평균 41억원의 ...
[트렌드모니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 일상생활은 어떻게 바뀌고 있을까?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9세~59세 성인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관련한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산이 일상생활 및 소비생활에 상당한 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으로...
[트렌드모니터] 이번 설날은 어떻게 보내셨나요?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9세~59세 직장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설 연휴 동안의 활동 및 가족 관계 변화 등을 묻는 명절 관련 인식조사를 실시한 결과, 명절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는 사람들이 점점 줄어들고 있...
[트렌드모니터] 높아지는 맥주의 인기 속 개인의 취향에 따른 수제 맥주의 인기도 증가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최근 3개월 동안 맥주를 마셔본 경험이 있는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맥주 음용 및 수제맥주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편안하고 가벼운 술자리를 선호하는 분위기 속에 맥주의 인기가 ...
[트렌드모니터] 빠르게 증가하는 1인가구의 주거문제, 공유주택에서 해법 찾을 수 있을까?
출처 픽사베이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이사 경험이 있는 전국 만 16세~64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1인가구 공유주택과 관련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최근 1인가구의 증가 현상이 뚜렷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1인가구 주거문제의 해결...
역시 명절광고 맛집은 정관장
설이나 추석과 같은 명절을 앞두고 기업의 마케터나 광고회사는 매우 바빠진다. 명절을 기념하거나 선물을 위한 프로모션, 광고 때문이다. 이번 설에 선보인 광고들 중, 가장 눈에 띄인 것은 정관장 광고다. 전통적으로 정관장의 명절 광고는 따뜻함을 바탕으로 호평을 받...
광고의 재활용 법칙, 새롭게 해석하라
2020년의 시작도 작년에 이어 레트로의 열기가 꺼지지 않고 있다. 광고계에서도 예외는 아닌 듯. 단순한 표현을 넘어 예전 모델의 재기용, 과거 광고물 재활용 등이 장수 브랜드에서 나타나고 있다. 우선 70년의 역사를 지닌 칠성사이다는 모델이자 CM송을 불렀던 이선희를 모...
새 보금자리에 대한 기대감보다 준비하는 괴로움이 더 큰 이사 스트레스, 직접 발품 팔겠다는 생각 강해
출처 픽사베이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이사 경험이 있는 전국 만 16세~64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이사 경험과 이사 서비스 관련 인식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사를 준비하고, 실행에 옮기는 과정이 사람들에게 상당한 스트레스를 주고 ...
모바일인덱스HD로 바라본 2019 핫이슈 그 후 ...
모바일인덱스HD에서는 `성범죄알림이`, `유니클로`, `싸이월드`, `스냅챗`을 유의미하게 바라봤다. `성범죄알림이`는 방송 이후, 사용자가 55배 이상 증가했는데 특히 2030 여성들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유니클로`는 겨울감사제를 통해 회복하는 듯 했으나, ...
[신년 특별 좌담회] 융합과 크로스가 2020년 광고계의 중요한 키워드가 될 것입니다
2020년 올해는 우리나라 광고업계에 커다란 변화가 예상된다. 전반적인 경기 침체 속에서 광고업계는 매우 힘든 한 해가 될 것으로 보이지만, 그 속에서 생존과 발전을 위한 노력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올림픽을 비롯한 마케팅 빅이슈와 가속화되는 디지털...
[케이스 스터디] 사운드가 가진 놀라운 힘을 느껴보세요, 하만 Power of Sound 편
서울영상광고제는 영상만으로 광고물을 평가, 시상하는 광고제로 작품 부문과 크래프트 부문에서 대상을 선정한다. 그동안 작품 부문에서는 꾸준히 대상이 선정됐으나, 크래프트 부문은 이번에 처음으로 대상이 선정됐다. 하만의 `Power of Sound` 편이 바로 그것이다.사운드...
[트렌드모니터] 오픈뱅킹의 필요성에 공감하지만, 아직은 기대보다 우려가 큰 소비자들
출처 픽사베이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은행 이용 및 오픈뱅킹 관련 인식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제는 은행 업무를 볼 때 모바일뱅킹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
트위터 전 세계에서 K-POP 관련 트윗 61억 건 생성
2019년 전 세계에서 K-POP 관련 트윗 61억 건 생성 트위터는 지난해 전 세계에서 발생한 K-POP 관련 트윗이 61억 건에 달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2018년 53억 건과 비교해 약 15% 증가한 결과로 트위터 내 K-POP 열기가변함없음을 보였다. 2019년 급성장한 K-POP 아티스트 계정 TOP10 트...
[케이스 스터디] 100만 명의 집순이&집돌이 마음 흔든, 일룸 X 솔라시도 하루종일 집 생활 브이로그
일룸의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은소비자와 공감이라는 특징을 갖고 있다.빅모델을 활용하더라도 모델을 자연스럽게 캠페인의 결 속으로 녹아들여 소비자들과의 교감을 최대한 이끌어낸다. `나의 일룸생활`두번째 시즌 또한 같은 톤앤매너를 유지하고 있다.공유가 들려주는 `...
인천시 교육청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근로계약서 잊지 않으셨죠?
근로계약서 작성은 사용자와 근로자의 가장 기본이지만, 지켜지지 않는 경우가 상당수다. 그 중에서도 청소년들은 대부분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지 못하고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지 않는이유가 점주들은 `굳이 번거롭게 작성하지 않는다`, 청소년들...
[트렌드모니터] 빠르게 증가하는 반려인구, 끊이질 않는 반려동물 학대 및 유기
출처 픽사베이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관련 인식조사를 실시한 결과, 반려동물을 또 하나의 가족 및 친구라고 여길 만큼 애정을 쏟는 반려인들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
대중이 스스로 편견을 깨닫고 변화를 유도한 GS칼텍스 마음이음 동화 캠페인
`전편 보다 나은 속편은 없다` 흔히 영화에서 쓰는 말이지만, 책이나 음악 등 콘텐츠가 시리즈로 나올 때 자주 사용되는 말이기도 하다. 성공한 콘텐츠 다음에 나온 콘텐츠가 성공하기가 얼마나 어려우면 이런 말이 나올까? 광고 캠페인도 마찬가지. 그런 의미에서 GS칼텍...
인플루언서 마케팅도 데이터 드리븐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태그바이
2019년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중요한 마케팅 툴로 대두되고 활성화되면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에서도 데이터나 효과에 대한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이런 점에서 2019 온라인광고대상 테크앤솔루션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태그바이의 데이터 드리븐 인플루언서 마케팅 ...
모델 활용은 이렇게! 정관장과 펭수의 만남
작년부터 이어진 펭수의 인기는 그칠 기미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가장 핫하다. 이 펭수를 첫 번째로 영입한 곳은 정관장이었다. 사실 정관장과 펭수의 어울림에 대해 의문을 가진 사람이 상당수였을 정도로 의아했다. 그 동안 정몰은 김동현 등을 모델로 활용하며 젊은층을...
한국인과 세계인이 바라보는 2020년은
조사기간: 2019년 11월 8~28일 표본추출: 2단계 층화 집락 지역 무작위 추출-표본 지점 내 성연령별 할당 추출 응답방식: 면접조사원 인터뷰 조사대상: 전국(제주 제외) 만 19세 이상 1,500명 표본오차: 2.5%포인트(95% 신뢰수준) 출처 픽사베이 한국갤럽은 경제, 노동, 국제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