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신간안내] 진정성 마케팅 : 끌리는 브랜드를 만드는 9가지 방법
기존의 마케팅 방법은 밀레니얼 세대에게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 기성세대와는 전혀 다른 밀레니얼 세대는 가성비보다 가심비를 따지고 기업과 실시간으로 커뮤니케이션하고 정보를 확인해 기업이 제품의 장점을 과장하거나 단점을 숨기면 바로 이의를 제기하고 불매 ...
[트렌드] 건강한 미역국 라면, 누가 만들었나?
2019년, 라면시장의 전쟁은 치열하다. 업계 2위인 오뚜기가 시장점유율 30%를 돌파하는 것은 힘들것이라는 평가가 지배적이었다. 하지만 2018년, 오뚜기는 역대 최대치인 28%를 달성했고 2019년에는 30%돌파에 대한 기대감이 흘러 나오고 있다. 올해는 점유율에서도 `갓뚜기(God+ ...
[2019년 3월] 이달의 매드 캠페인
3월에는봄의 출발과 함께, 다양한 캠페인이 시작되었다.LG전자 올레드TV, 삼성노트북 PenS 등이 론칭했고,르노삼성과 벤츠코리아는 휘성, 이문세 등과 고객감사 캠페인을 펼쳤으며,현대차 펠리세이드는 방탄소년단(BTS)과 함께글로벌 시장을 흔들기도 했다. 이런 빅 브랜드의 ...
[트렌드모니터] 해외여행 전성시대, 그렇다면 여행지로서 우리나라의 매력은?
63.5% 우리나라도 여행지로서 경쟁력 갖추고 있다, 82.6% 우리나라도 세계적인 여행지가 되었으면 좋겠다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해외여행 경험이 있는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여행지로서 대한민국의 매력을 어떻게...
문크의 원포인트 크리에이티브(2) 낯설게하기와 낯설어지기
러시아의 작가, 빅토르 쉬클로푸스키는 문학을 문학답게 하는 방식으로서, 낯설게하기(defamiliarization)라는 개념을 제시하였다. 이 개념은 일상 속에서 자주 접하는 익숙한 것들을 낯설게 만들어서 참신하고 새롭게 표현한다는 의미로 알려져 있다. 지금은 문학을 넘어 다양...
M@D랭킹 2018 기업 광고주 랭킹
2018년 한 해 동안 부산국제광고제, 대한민국광고대상, 에피어워드 코리아, 서울영상광고제, 대한민국온라인광고대상 등 국내 5대 광고제에서 가장 많이 수상한 기업 광고주 Best 10을 살펴보면, 세계 최대의 광고주인 삼성전자가 갤럭시 스마트폰, QLED TV 등 글로벌 브랜드의 ...
[Yㅕ느의 色끼있는 이야기]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싶다면 빈센트처럼!
그림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도 누구나 아는 작품이 있다. 바로 빈센트의 명작들인데, 이상하게 그의 작품들은 한번 보면 잊히지 않는다. 왜 이렇게 강렬하게 우리의 마음속에 남아있는 것일까?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그중 하나를 꼽으라면 바로 컬러를 꼽을 수 있다. 어떠...
인터넷 이용자 10명 중 6명, 유튜브 정보검색 채널로 활용
나스미디어(대표이사 정기호)는 국내 PC/모바일 인터넷 이용자의 주요 서비스 이용 행태 및 광고 수용 행태를 분석한 2019 인터넷 이용자 조사(NPR)를 14일 발표했다. 2019 NPR 조사 내용에 따르면, 조사 대상자 중 60%는 유튜브에서 정보를 검색한다고 응답했다. 유튜브의 영향력...
[트렌드모니터] 스마트폰이 주도하는 미디어 환경의 변화 속에 유튜브와 팟캐스트의 높아진 존재감
전체 85.1% 원하는 시간에 유튜브를 볼 수 있어서 좋다, 65.7% 원하는 시간에 팟캐스트를 이용할 수 있어서 좋다 두 미디어 채널 모두 원하는 시간에 이용할 수 있다는 특성이 매우 큰 장점으로 평가되는 모습이었다. 전체 응답자의 85.1%가 원하는 시간에 유튜브를 볼 수 있어...
빨간 영수증으로 음주운전 예방 실험 나섰다
카카오(대표 여민수, 조수용) 산하 TF조직인 카카오브랜드실험실과 제일기획(대표 유정근)이 심각한 사회문제 중 하나인 음주운전 예방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두 회사는 최근 수도권 음식점 두 곳에서 음주운전 예방을 위한 레드씻 (Redceipt) 캠페인을 실험적으로 진행했다...
[트위터] 화제의 키워드 미세먼지 트윗량 100만 건
트위터가 다음소프트와 함께 지난 한 주 간(3월 1일 ~ 3월 7일) 트위터상에서 이슈가 된 주요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미세먼지가 화제의 키워드를 차지했다. 수도권을 포함한 일부 지역에서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사상 처음으로 7일 연속 발령된 가운데 미세먼지로 인한 ...
M@D랭킹 2018 비영리 캠페인 랭킹
2018년 한 해 동안 부산국제광고제, 대한민국광고대상, 에피어워드 코리아, 서울영상광고제, 대한민국온라인광고대상 등 국내 5대 광고제에서 가장 많이 수상한 비영리 캠페인 Best 10을 살펴보면 사회 캠페인(Social Campaign)이 대부분이었다. 즉 특정 주제에 대한 인식을 바로 ...
[Yㅕ느의 色끼있는 이야기] 그린그린해! 아보카도
고대 이집트인들은 상형문자에서 파피루스 줄기를 그린이라고 불렀다. 이렇듯 그린은 자연과 항상 연결된 관계였다. 2019년 현재도 자연과 뗄 수 없는 그린 컬러가 다시 회자하고 있다. 인테리어 계에도 자연의 바람이 불며 플랜테리어를 하는 이들이 늘고 있으며, 식탁의 ...
미세먼지 나빠지자, 실내 카드사용 늘어났다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이문환, www.bccard.com)는 겨울철(12월, 1월)에 발생된 미세먼지가 실제 소비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분석은 BC카드 빅데이터센터가 지난 2년 內 겨울철(17.12~18.1, 18.12~19.1)에 발생된 카드 매출 데이터(총 124일), 기상청 에어...
[트렌드모니터] 허물어진 미디어의 경계, 그 자체로 거대한 미디어가 된 스마트폰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스마트폰을 보유한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미디어 이용행태 및 뉴스 소비와 관련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오늘날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미디어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가운데, 뉴스에 대...
[인터뷰] 감탄하는 힘을 가진 크리에이터 - 김동현
지난 2월의 매드캠페인으로 선정된 금연광고를 만든 HSAd의 김동현 CD(creative director)를 만났다. 아트 디렉터 출신인 그는 동그란 안경과 잘 다듬어진 턱수염이 인상적인, 차분한 크리에이터였다. 무엇보다 겸손하고 온화한 인상의 김동현 CD는 매드캠페인 선정소식에 기뻐하...
[Khs thought] 빌 번벅 이야기 7- We Try Harder
폴크스바겐에 이어서 빌 번벅과 Doyle Dane Bernbach를 유명하게 만든 캠페인이 바로 Avis렌터카의 We Try Harder 캠페인이다. 1962년도에 작은 렌터카 업체인 Avis의 CEO 밥 타운젠트가 빌 번벅을 찾아왔다. Doyle Dane Bernbach의 독특하고 독불장군 같은 스타일에 끌려서 Avis 렌터카의 광고...
광고회사 직원들이 기상천외한 발명품 선보인 까닭은?
공중화장실 이용시 예상 소요시간 표시장치,3D프린팅으로 만든 자녀 손 모양의 효자손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유정근)이 직원들의 기상천외한 발명 아이디어를 6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이색 아이디어들은 최근 제일기획이 사내에서 발간한 책자에 수록된 내용이...
[배운철의 스타트업 마케팅] 스타트업은 팀워크를 통해 성장한다
스타트업의 가장 큰 리스트, 팀워크 스타트업의 가장 큰 리스크는 무엇일까? 사업모델, 수익모델, 투자유치, 매출 정체, 운영 자금 등 많은 문제가 있다. 필자는 스타트업의 가장 큰 리스크는 팀워크라고 생각한다. 스타트업은 시작할 때 소수의 핵심 멤버들로 시작할 수 ...
M@D 랭킹 2018 기업 캠페인 랭킹
2018년 한 해 동안 부산국제광고제, 대한민국광고대상, 에피어워드 코리아, 서울영상광고제, 대한민국온라인광고대상 등 국내 5대 광고제에서 가장 많이 수상한 기업 캠페인 Best 11을 살펴보면 기업의 사회공헌활동(CSR)을 소재로 한 캠페인이 대세를 이뤘다. 비 오는 날 재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