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6월 광고계, 디지털만 상승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가 국내 광고시장의 경기변동을 파악하기 위해 매월 조사, 발표하고 있는 `광고경기 전망지수(KAI, Korea Advertising Index)`에 따르면, 6월 종합 KAI지수는 97.8로 전월대비 광고비가 하락할 것으로 전망된다. 6월 매체별 광고경기 전망 매체별 KAI지수를...
비교광고는 1903년 10월 28일 황성신문에 나타났다
1876년, 드디어 조선 500년 쇄국이 풀렸다. 일본과 강화조약을 맺고 조선은 중국을 넘어 바깥 세계와 오가게 됐다. 중국은 1840년 아편전쟁에서 지고 2년 뒤 영국과 남경조약을 맺었다. 일본은 1854년 미국과 문을 텄다. 한국은 동양 3개국 가운데 마지막으로 개항했다. 일본과 통...
[Yㅕ느의 色끼있는 이야기15] 컬러, 띵작이 되다! 에르메스의 유혹
위 사진을 보면 어떤 것이 시야에 가장 먼저 들어오는가? 아마 즉각적으로 사막 모래의 컬러가 한눈에 들어올 것이다. 자연이 만드는 아름다운 이 컬러는 평소에는 잘 볼 수 없는 이국적인 분위기로 강한 인상을 준다. 우리는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것들을 경험할 ...
[AD & Tech] 5G는 어떻게 동작하나요? (2) 5G Mobile Infra
2019년 04월 03일, 전세계 최초의 5G 모바일 상용서비스가 한국에서 시작됐다. 한국의 모바일 이동통신 3개사인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가 4월 3일 밤 전격 1호 가입자를 받아서 지구촌 최초의 5G 모바일 상용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다.미국의 버라이즌의 예정보다 일주일 앞당...
2019 에피 어워드 코리아, 파이널리스트 38편 발표
2019 에피 어워드코리아는 5 월10 일 예선 심사를 마치고 최종 본선에 진출할파이널리스트를 38 편 선정했다. 지난 1 월28 일 접수를 시작, 4 월12 일최종 마감한 2019 에피 어워드 코리아는 양적이나 질적으로 우수한 작품들이 출품됐다. 특히, 예년에 비해 디지털이나IMC, ...
2018년 가장 많이 수상한 아트디렉터는?
2018년 한 해 동안 부산국제광고제, 대한민국광고대상, 에피어워드 코리아, 서울영상광고제, 대한민국온라인광고대상 등 국내 5대 광고제에서 가장 많이 수상한 아트디렉터 TOP 10을 살펴보면, 제일기획이 상위를 휩쓸었다. 1위는 갤럭시 S8 Cube Movie 캠페인과 서울시 Peekaboo M...
[트렌드모니터] 변화하는 OTT시장, 소비자의 선호도는?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디지털기기를 보유하고 있는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넷플릭스로 대표되는 OTT서비스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TV 시청환경에 커다란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언제 어디서...
반스, 신발로 자신들을 표현하는 사람들의 이야기 공개
반스 제공 오리지널 액션 스포츠/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자기만의 창조적인 표현을 추구하는Vans에서 브랜드 캠페인 디스 이즈 오프 더 월(This is Off The Wall)의 두 번째 챕터, `와플헤드(Waffleheads)를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Vans 슈즈를 이용해 자신을 표현하는 전 세계 ...
SK텔레콤인스타그램 손잡고 5G 광고 시대 연다
SK텔레콤 하형일 통합서비스혁신센터장(왼쪽)과 인스타그램 짐 스콰이어스(Jim Squires) 비즈니스&미디어 부사장.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 www.sktelecom.com)이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기업인 페이스북社의 서비스 인스타그램과 함께 5G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
2018년, 가장 많이 수상한 카피라이터는?
2018년 한 해 동안 부산국제광고제, 대한민국광고대상, 에피어워드 코리아, 서울영상광고제, 대한민국온라인광고대상 등 국내 5대 광고제에서 가장 많이 수상한TOP10 카피라이터랭킹을 살펴보면, 다른 직종과 달리 주요 대행사에 고루랭크되었다. 카피라이터 랭킹 1위...
카카오톡 광고 한달에 최고 20억원
카카오톡 대화 목록창 광고 노출 모습 / 카카오 제공 카카오는 이달 2일부터 시범적으로 도입한 `대화창 광고`(채팅목록 탭 배너광고)의 비즈니스 상품명을 비즈보드로 정했다. 정액제인 보장형 광고 상품의 경우 한달에 최대 20억원이 과금된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
[트렌드 모니터]홈 뷰티 시대, 여자들이 원하는 화장품은?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9세~59세 성인 여성 1,000명을 대상으로 피부관리 및 홈 뷰티 관련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여성 대부분이 피부관리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었으며, 피부관리기를 이용해 집에서 피부를 관리하는 홈 뷰티에...
우리나라 남성 스포츠 의류 시장 꾸준히 증가
미국계 시장조사회사 더엔피디그룹(The NPD Group)은 국내 남성 스포츠 의류 시장 성장 동향 보고서를 발표했다. 최근 국내 남성 스포츠 의류 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과거 운동 목적에서 스포츠 의류를 구매했다면, 현재는 스포츠와 피트니스뿐만 아니라 일상생...
금융 마케팅도 빅데이터가 대세
김형태 대표(좌)와 이선형 박사 최근 금융회사들은 일제히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기치로 내걸며, 소비자들의 높아진 디지털 입맛에 맞춰 상품서비스를 정비하고 조직의 디지털화를 내재화하고 있다. 그러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마케팅 비용은 줄이면서 그 효...
일회용 세탁비닐을 분리수거용 쓰레기봉투로 재사용한다면?
대홍기획(대표이사 홍성현)이 O2O 스타트업 세탁특공대(대표이사 예상욱, 남궁진아)와 함께 세탁비닐을 재활용하는 업사이클링 캠페인을 진행한다. 대홍기획 주니어팀이 제안한 본 캠페인은 연간 약 4억 장씩 버려지는 일회용 세탁비닐을 사회적 문제로 인식하고, 세탁비...
2018년 가장 많이 상을 받은 ECD/CD는?
2018년 한 해 동안 부산국제광고제, 대한민국광고대상, 에피어워드 코리아, 서울영상광고제, 대한민국온라인광고대상 등 국내 5대 광고제에서 가장 많이 수상한 ECD/CD 랭킹을 살펴보면, ECD는 이노션월드와이드에서 1, 2위를 차지한데 비해, CD는 제일기획이 상위 랭킹을 휩쓸...
[2019년 4월] 이달의 매드 캠페인
4월에는 새로운 브랜드가 런칭하는 등 다양한 캠페인이 선보였다. 공유가 모델인 테라의 런칭,거품을강조한 조인성의 아사히 맥주,푸르지오의 브랜드 리뉴얼(Renewal)등이 눈에 띄었다.브랜드 스토리나 제품이중심이 되는 캠페인들이 런칭하는 가운데,타겟(target audience)의 마...
[트렌드모니터] 운전자의 필수품, 블랙박스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월 평균 1회 이상 직접 운전을 하는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차량용 블랙박스와 관련한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운전자 대부분이 차량용 블랙박스의 필요성에 공감을 하고, 실제 차량에 블...
실무에서 더욱 기대되는 메타브랜딩의 브랜드 캔버스
4월25일 저녁. 촉촉하게 내리던 봄비는 잠시 올랐던 기온을 떨어뜨리고 퇴근길의 더욱 혼잡하게 했다. 그런데 상암동의 한 곳에는 퇴근길의 혼잡함을 뚫고 사람들이 모였고, 떨어지는 밖의 기온에 반비례하여 안은 점점 더 뜨거워졌다. 바로 메타브랜딩 25주년 기념 브랜...
[Yㅕ느의 色끼있는 이야기 14] 무지 감성적인 너
컬러에도 감성이 있다. 레드를 보면 뜨겁다, 열정적이다라고 느낄 수 있고, 블루를 보면 차분하다 차갑다라고 느낄 수도 있다. 컬러는 감성적인 언어로 표현되고, 반대로 감성을 컬러도 표현할 수도 있다. 이러한 효과를 잘 이용한 기업이 있다. 기업이 추구하는 방향을 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