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빅데이터 서비스 에스트리, 화제의 검색어 분석한 5월의 월간랭킹 방송스타 리포트 발행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에스트리(S-TREE)가 국내 포털과 유튜브의 화제의 검색어를 대상으로 분석 추출한 방송채널과 화제의 스타 랭킹을 발표했다. 5월 한 달간의 데이터를 분석한 인사이트봄 월간랭킹은 기존의 시청률 방식이 아닌 화제의 검색어를 바탕으로 방송채널의 ...
코카콜라와 페트병
출처 Ad Age (These Coke billboards point you to the nearest recycling bin) 미국의 광고전문지 에 흥미 있는 글과 그림이 실렸다. 코카콜라의 유명한 리본.그런데 조금 다른그림이다. 리본 끝에 손가락이 있고 다시 자세히 보니 그 손가락 밑에는 쓰레기 통 세 개가 있다. 코카콜라가 빈 깡...
[HS애드] 컴포터리안(Comfortarian)의 시대
출처 HS애드 번아웃, 귀찮이즘 등으로 표현되는 현대인의 상태,편안함에 대한 간절함,등 편안함에 대한 추구가 현대인의 키워드로 떠올랐다.이런 경향은그대로 소비에도 반영된다. HS애드는 이렇게 편안함을 추구하며 살고 싶은2019년 현대인을 컴포터리안 (컴포터리안, Com...
도서정가제 시행 5년, 월정액 도서 대여 서비스가 독서 습관 바꿀까
종이책만큼 스마트폰/태블릿 전자책 많이 읽는다 최근 도서 구입과 이용행태, 그리고 독서활동 방식이 과거와는 많이 달라진 가운데, 도서정가제가 이런 변화에 적지 않은 영향을 주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먼저 소비자들은 2017년부터 최근 2년 동안 단행본을 기준...
[트렌드모니터] 어떻게 해야 지역사회 관심 높이고 우리동네 친밀감 생길까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현 거주지 및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도를 평가하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웃사촌의 의미가 무색해지고우리동네라는 소속감이 옅어지면서, 지역사회에 대한 관...
[AD & Tech] 5G네트워크의 특별한 기능 (3) 네트워크가 살아있다
필자는 5G 네트워크 서비스 환경으로 제로터치 시대의 삶에 대해서 소개했다. 그리고5G 모바일 네트워크 서비스가 제공되면 지금보단 훨씬 더 빠른 (거의 LTE보다 20배 빠른 전송속도, 10배 빠른 반응속도, 10배 많은 동시접속자수) 네트워크가 개인과 기업에 제공되고, 해당 네...
[AD & Tech] 블랙홀 사진 속 비즈니스 인사이트
크리스토퍼 놀런 감독의 `인터스텔라`는 2014년 한국의 1,020만 관객을 일반상대성이론과 블랙홀의 세계로 인도하였다. 그럴 만도 한 것이 영화의 각본을 쓰기 위해서 조나단 놀란(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동생)은 4년 동안 세계적인 물리학자 킵 손 교수(2017년 중력파 발견으...
[Yㅕ느의 色끼있는 이야기16] 터질 것 같은 심장의 컬러, 페라리 로쏘 코르소
세상엔 위험한 것들이 있다. 이것들은 특별한 컬러로 표시된다. 도로 위 정지 신호등, 화재를 진압하는 소화기, 독이 든 탐스러운 사과, 치명적 매력을 가진 여성의 입술 등 이들은 전부 레드다. 그것이 가지고 있는 내면의 기질 때문이다. 자신을 드러낼 때 최고의 기법의 ...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오프라인에서 진행된 KLM 이벤트 외국계 항공사 KLM Royal Dutch Airlines (이하 KLM항공)이 한국 취항 35주년을 맞아 FYTM캠페인을 진행한다. KLM항공의 캠페인에는 단순한할인 프로모션이나 취항지 소개가 나오지 않는다. 기내 분실물을 잘 훈련된 개를 통해 주인에게 돌려주거나, ...
광고=콘텐츠, 뮤직비디오도 광고 플랫폼으로 활용하다
최근 블락비 박경의 신곡, 귀차니스트가 인기다. 국내 최대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기세를 이어가고 있는 이 노래의 힘은 바로 뮤직비디오에 있다. 그리고 더 흥미로운 것은 이 뮤직비디오를 만든 업체가 플래닛드림`이라는 광고대행사이라는 것이다. 뮤...
상반기 TV시청자들이 인터넷에서 가장 많이 언급한 프로그램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김기만)가 방송콘텐츠 가치정보 분석시스템(RACOI, Response About Content On the Internet)에서 공개한 2019년 상반기(2019.1.1~5.12)간의 데이터를 기준으로, 관심이 높은 출연자, 관심이 높은 TV프로그램을 분석, 발표하였다. RACOI- 방통위 방송콘텐츠...
브랜드의 가치를 알다, 블루보틀
5월 3일, 블루보틀이 한국 성수동에 1호점을 냈다. 미국과 일본여행을 갈 때 필수인증코스였던 커피브랜드 블루보틀이 한국에 들어온다는 소문이 들리자마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였다. 영업 시작 전부터 수 백명이 줄을 섰고 오후가 돼도 3시간 이상을 기다려야 매장에 ...
방탄소년단과 함께 가는 아미피디아,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 (1)
영국 비틀스박물관 공식 초청, 빌보드 메인차트 5주 연속 진입, 지민의 솔로곡 LIE의 7,000만 스트리밍 돌파! 등 방탄소년단(BTS)은 연일 기록을 경신, 행보를 이어 나가고 있다. [참조1] 높은 음악적 완성도, K-POP 특유의 화려한 군무, SNS의 적극적 활용 등 방탄소년단(BTS)의 성공 ...
밀리의 서재 독서와 무제한 친해지리, 2019 에피 어워드 코리아 그랜드 에피 선정
그룹별 심사 모습 그랜드에피 선정을 위한 전체 심사위원 토론 및 회의 밀리의 서재 가 지난 한 해 최고의 마케팅 효과를 낸 캠페인으로 선정, 2019 에피 어워드 코리아 최고의 영예인 그랜드 에피 를 수상하게 됐다. 2014년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에피 어워드`는 소비자의 ...
크로스미디어, 동영상 광고플랫폼 퍼플에 SKP DMP 도입
퍼플의 동영상 광고 노출 형태 / 크로스미디어 제공 크로스미디어(대표 정이규)는 자사 동영상 광고플랫폼 퍼플(Performance Play)에 SKP DMP(SK Planet, Data Management Platform)를 연동하고본격적인 상용화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SKP DMP는 11개 SK 계열 미디어에서 비식별 유저 행동 및 관...
[모델] 5월처럼 상큼한 미소, 장여빈
2018년 영화 인랑에서 배우로서 가능성을 인정받은 장여빈. 그녀가 대학생이 되어 다시 돌아왔다. 좋은 광고는 제품을 많이 판 광고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브랜드 이미지도 좋게 만드는 광고이구요. 저는 광고를 위한 광고는 좋은 광고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어려서부터 ...
한국언론진흥재단 2019 공익광고 슬로건 공모
1. 참여자격 : 대한민국 국민 모두 참여 가능 2. 참여방법 1) 1차 : 공익광고 슬로건 공모 - 공익성을 갖는 슬로건과 기획의도를 자유롭게 작성 - 주제 선정(환경오염, 다문화, 교통안전, 불조심...등)과 참여 횟수 제한 었음2) 2차: 공익광고 슬로건 선정 투표 3. 심사기준 : 참...
유튜브, 효율적인 마케팅 플랫폼인가?
디지털마케팅연구회의 오픈포럼이 논현동 아이파트너즈에서 진행되었다. 디지털마케팅연구회는 2019년 5월 15일 아이파트너즈에서 동영상 시대의 대응 전략을 주제로 한 오픈포럼을 개최하였다. 데일리블록체인의 이우환 부사장이 좌장을 맡았고, 구글 커스터머솔루션본...
[캠페인] Right! 갤러리아 - 올바른 가치를 실천하다
출처 Right! 갤러리아 이제 환경문제는 개인, 혹은 기업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모두의 책임이 되고 있다. SNS을 중심으로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Plastic Free Challenge)가 이어지고 있으며, 대부분의 기업에서 CSR개념의 친환경활동을 펼치고있다. 특히 최근 갤러리아에서선언한 #Ri...
[트렌드모니터] 의미가 중요해진 시대, 가치소비 원하는 소비자들은 크라우드펀딩으로 간다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크라우드 펀딩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최근 자신이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대상과 분야에 소비와 투자를 하려는 경향이 강한 가운데, 이런 가치소비의 일환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