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뉴욕페스트벌 파이널리스트 55편 선정
우리나라에서 55편의 작품이 2019년 뉴욕페스티벌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되어 독일, 미국, 프랑스, 호주이어 세계 5위의 쾌거를 이루었다. 아시아지역은 작년과 마찬가지로 우리나라가1위를 차지했으며,홍콩(10위, 26작품), 태국(12위, 19작품), 중국(13위, 18작품), 일본((15위, 17작...
신입사원은 성실함, 리더는 책임감 있어야 한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전국 1970년생~1999년생 남녀 600명을 대상으로 일과 동료에 대한 인식 조사를 실시했으며, 출생연도에 따라 90년대생, 80년대생, 70년대생으로 구분하여 세대별로 비교했다. 신입사원에게 가장 중요한 덕목으로 성실함, 리더에게 가장 중요한 덕목으로...
2018년 가장 많이 상을 받은 AE/AP는?
2018년 한 해 동안 부산국제광고제, 대한민국광고대상, 에피어워드 코리아, 서울영상광고제, 대한민국온라인광고대상 등 국내 5대 광고제에서 가장 많이 수상한 AE/AP TOP 15를 살펴보면, 제일기획 출신이 대다수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AE/AP 랭킹 1위는 이마트 몰리스...
[트렌드모니터] 개인의 관심과 성향에 따라 달라진 모임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정기적인 모임활동 경험이 있는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모임 관련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반적으로 인간관계에 대한 니즈가 옅어지고 모임활동이 축소되고 있는 가운데, 취향과 관심...
혼밥러가 바꿔 놓은 집 안으로 들어온 푸드 트렌드
국내 1인 가구 비중이 28.6%에 육박하고 있는 가운데, 혼밥으로 대표되는 1인 가구 식생활은 어떻게 변화하고 있을까? 대홍기획(대표이사 홍성현)이 자체 소셜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디빅스 2.0(Daehong BIGdata Solution 2.0)을 통해 분석한 푸드 빅데이터 리포트 집안으로 성큼 ...
[이노션] 빈트로(Vin-tro)가 대세다, 트렌드 보고서 발표
빅데이터 분석 보고서 발표 레트로(복고Retro)가 빈티지(Vintage)와 만나 새롭고 다양하며 독특한 것을 추구하고자 하는 성향의 빈트로(Vin-Tro) 트렌드가 최근 부상하고 있다는 보고서가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이노션 월드와이드(대표이사 안건희, 이하 이노션)는에 관한 빅...
[트렌드모니터] 다가오는 백세시대, 먹구름만 가득.. 국민연금 믿을 수 없어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9세~59세 직장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노후 불안 및 국민연금 관련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직장인 대부분이 노후생활에 대한 불안감을 가지고 있는 가운데, 대표적인 노후대비책이라고 할 수 있는 ...
5월 광고시장 봄바람타고 성장할 듯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김기만)기 발표하는 광고경기 전망지수(KAI ; Korea Advertising Index)에 따르면,5월 종합 KAI는 112.5로 전월 대비 광고비를 늘릴 것이라고 응답한 광고주가 많았다. 매체별 5월 경기 전망 매체별로는 온라인 매체가 전통매체보다 강세로 전망됐...
제값 주고 만화를 보게 하는 방법 - 불법복제 만화사이트 강제 폐쇄가 정답일까요?
최근 문화관광체육부는 국내 최대 불법복제 만화 공유사이트인 마루마루를 폐쇄하였으며, 사이트 운영자는 저작권법 위반 혐의로 입건되었습니다. 운영자는 미국 도메인 서비스업체를 통해 사이트를 개설하고, 수시로 도메인 주소를 바꾸는 등 국내단속을 피해 왔고, 불...
2018년, 어떤 제작사가 가장 많이 수상했을까?
2018년, 한 해 동안 부산국제광고제, 대한민국광고대상, 에피어워드 코리아, 서울영상광고제, 대한민국온라인광고대상 등 국내 5대 광고제에서 가장 많이 수상한제작사 Top10을 보자. 플랜잇 프로덕션이 높은 점수로 단독 1위를 차지했다. 돌고래유괴단, 이길,FATBOY, 등이2,3위...
[AD & Tech] 마케팅, 예술을 넘어 과학으로
열 길 물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 속은 모른다라는 옛말이 있다. 마케팅의 대가 필립 코틀러가 마케팅을 과학이자 예술이라고 말한 이유도 알듯 모를듯한 사람의 마음을 역설적으로 표현일 것이다. 하지만 상품을 선택하고 구매하는 소비자의 변덕스러움이 생각보다 그리 ...
[트렌드모니터] 인구절벽! 한국사회는 제대로 준비하고 있을까?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9세~59세 직장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인구절벽 현상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경제활동이 가능한 생산가능인구(만 15세64세)의 비율이 급속도로 줄어드는 것을 일컫는 인구절벽 현상이 개인의 ...
데이터와 마케팅, 행복한 결합 가능할까?
봄비가 그치고 쌀쌀함도 마케팅에서의 데이터 활용에 대한 화두를 안고 디지털마케팅연구회는 4월 세미나를 시작했다. 논현동 비욘드마케팅그룹의 1층 홀을 가득 메운 회원들은 발제자의 발표를 경청하고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다. 먼저 온누리 DMC 양준모 대표 (http://ww...
SK텔레콤, 인크로스 지분인수로 미디털 미디어 시장에서 KT와 본격 경쟁 돌입
인크로스 홈페이지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 www.sktelecom.com )은 디지털 광고회사인 인크로스(대표이사 이재원, www.incross.com )의 지분 34.6%를 인수해 최대주주가 됐다. SK텔레콤은 기존 NHN이 보유하고 있던 인크로스 지분 전량을 주당 19,200원, 총 인수금액 약 535억원에 ...
4차산업혁명은 광고의 새로운 기회, 광고 발전과 자부심 고취를 위해 최선을 다할 터!
지난 3월 27일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신임회장으로 김낙회 전 제일기획 사장을 선임했습니다. 한국광고총연합회는 1971년 설립되어, 광고산업의 성장과 광고 문화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해 온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광고단체입니다. 급변하는 광고의 환경 등에서 한국광고...
[드론버타이징] (2)친절한 드론씨와 발레를
https://youtu.be/AC9Nc7aZMac 양말만 신은 채 알몸으로 서있는 뒷모습의 두 남여, 첫 장면부터 임팩트가 대단합니다.귀에 익은`백조의 호수` 음악과 함께아름다운 발레가 시작됩니다.다행스럽게도 알몸의 무용수들이 움직이는 동작에맞춰,하얀 천으로 가려주는친절한 `드론`씨...
[Yㅕ느의 色끼있는 이야기] 세상에서 가장 로맨틱한 아침!
매년 벚꽃이 필 때면 흘러나오는 노래가 있다. 버스커버스커의 벚꽃 엔딩이라는 곡이다. 이 곡은 벚꽃 시즌에 맞춰 달달하고 로맨틱한 노래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고, 이 노래를 부른 가수는 저작권료를 연금처럼 받는다고 하여 벚꽃 연금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다. 매...
문크의 원포인트 크리에이티브(3) 컬처코드는 세상을 보는 안경
컬처코드를 알고 나면 세상의 어떤 것도 예전처럼 보이진 않을 것이다. 클로테르 라파이유는 인간과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안경으로서 컬처코드(Culture Code)라는 개념을 제시하였다. 정신분석학자이자 문화인류학자이며 마케터이기도 한 특이한 이력을 바탕으로 문화인...
[AD & Tech] 액센츄어 인터랙티브, 드로가5 인수로 그려본 광고회사의 미래
지난 주 (2019.04.03) 광고업계를 달군 기사 중 하나는 경영 컨설팅 회사 액센츄어(Accenture)의 독립광고대행사 드로가5(Droga5)의 인수 소식일 것이다. [참조 1]. 액센츄어는 드로가 5를 인수하며 전략부터 광고까지 모두 가능하게 만드는 엔드투엔드 솔루션의 필요성을 들었다. 그...
맥주 한 잔하며 풉시다
사람들이 정치에 무관심해져 간다고 한다. 그런데 정치적 잣대를 들이대면서 첨예하게 부딪히는 사회적 이슈들은 점점 많아지고 있다. 중간이 없이 반대 아니면 지지의 이분법이 지배한다. 대개 정치적인 보수와 진보를 기준으로 특정 이슈에 대한 지지 여부를 결정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