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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나치게 순위에 집착하는 문화콘텐츠 시장, 순위 지표의 공정성에 의구심을 제기하는 소비자들
출처 픽사베이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6세~64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음원차트, 박스오피스, 베스트셀러, 시청률 등 문화콘텐츠 순위 지표와 관련한 인식조사를 실시한 결과, 순위 지표가 문화콘텐츠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
경자년 던킨의 선택은?
[신년 특별 인터뷰] 온라인광고업계가 글로벌 광고계를 리드하는 초석을 다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
2019년은 온라인광고의 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온라인광고비중이 40%를 넘어 50%에 육박할 정도로 성장했고, 다양한 솔루션이 개발되어 개인화 맞춤형 광고 및 프로그래매틱 광고가 본격화 되는 양적, 질적으로 광고의 주역이 됐다. 또한 2020년은 온라인광고비가 6조원...
[신년 특별 인터뷰] 광고산업이 활력을 되찾고 국가 경제 도약에 힘을 보탤 수 있는 2020년이 되길
장기화되고 있는 불황과 소비자 및 미디어, 테크 등 광고업계를 둘러싼 환경의 변화 속에서 한국광고계의 큰 기대 속에 작년 3월 한국광고총연합회 회장으로 김낙회 前제일기획 사장이 취임했다. 취임 후 김회장은 광고산업의 재도약과 광고인의 자부심 고취를 위해 많은 ...
2020년 국내 광고비 14조5천억원 예상, 올해는 13조9천억원 추정
2018년국내 방송통신광고비 규모가 2017년 대비 5.7% 증가한 13조4천786억원으로 조사됐다. 올해 광고비는 13조9천156억원 규모로 추정, 지난해 대비 3.2% 증가한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2019년 방송통신광고비 조사보고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와 ...
2019 한국이 사랑한 넷플릭스 작품은 킹덤
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는 30일 올 한 해 동안 한국에서 가장 인기를 끌었던 작품 탑10을인스타그램을 통해발표했다. 2020년 3월 두 번째 시즌 공개를 앞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이 2019년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은 작품으로 꼽혔다. 2위는 넷플릭스 영화 6 언더그라...
2020년 전 세계 스트리밍 영상 중간광고비 37조2천억원에 이를 듯, 딜로이트 보고서 발표
출처 Digital TV Research, Global AVOD Forecasts, June 2019; Deloitte analysis 딜로이트 글로벌은 2020 글로벌 첨단기술미디어통신산업 전망(2020 Deloitte Global Technology, Media and Telecommunications Predictions) 보고서를 통해 전세계 스트리밍 영상 내 중간광고 서비스 매출이 약 321억 달러(한화 약 37조...
예전만 못한 연말 분위기, 달라지는 연말모임
출처 픽사베이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연말모임 관련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예년에 비해 들썩이는 연말 분위기를 느끼기 어려운 가운데 의례적인 관계를 중심으로 연말모임의 빈도도 ...
2019년 소비자가 가장 좋아한 모델은 공유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매년 전국 소비자 4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하는 `소비자행태조사(MCR)`에 따르면 올해 `소비자가 뽑은 최고의 광고모델`로 배우 공유가 선정됐다. 출처 코바코 코바코에 따르면 공유는 지난 2017년에 소비자가 뽑은 광고모델 1위에 올랐고 지...
2019년 소비자가 좋아한 광고 1위는 SKT 5G
2019년 MCR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는 `SKT 5G(모델 손흥민)` 광고(2.1%)였다. 그 뒤를 이어 카누(1.9%, 모델 공유)가 2위에 랭크됐으며,DB손해보험, 동원참치, 명인제약이공동3위(1.7%)에 올랐다. 출처 코바코 반면 소비자가 싫어하는 디지털 나쁜 광고는 `종료버튼이 없거나 숨겨...
DMC미디어, 2020년 디지털 마케팅 전략 10대 키워드 발표
DMC미디어 제공 DMC미디어(www.dmcreport.co.kr )가 DMC리포트 2020 종합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에는 2019년 분석과 함께 2020년 디지털 미디어 및 광고 마케팅 시장 변화를 이끌 10대 트렌드 전망이 포함됐다. DMC미디어는 보고서를 통해 내년 디지털 마케팅 업계 10대 키워드로...
2020년, 국내 광고비 전년대비 3.5% 성장한 12.4조원 예상
나스미디어(대표 정기호)는 `2020년 미디어 트렌드 전망`에서 2020년 국내 광고비가 19년 대비 3.5% 성장한 12.4조원으로 예상했다. 그 중 디지털 광고시장은 5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우선 2019년 국내 광고 시장은 모바일 광고와 케이블/종편 광고의 성장 영향으로 전년 ...
2020년 1월 광고시장, 설 명절 앞두고 식료품 및 비주류 음료 업종 강세 전망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김기만)가 2020년 1월 광고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 ; Korea Advertising Index)를 발표했다. 1월 KAI는 99.8로 전달대비 약보합세가 전망됐다. 12월 KAI가 당초 예상과 달리 강보합세를 기록한데 이어 내년 1월도 이번 달 대비 큰 폭 하...
대학내일20대연구소, 세대별 커뮤니케이션 방식 비교 연구 보고서 발표
일상적인 대화 시 YZ세대는 모바일 메신저, X세대는 음성 통화 선호 윗사람과 메시지로 대화할 때 Z세대는 특수기호, 이모지 이용, 맞춤법 일부러 틀리기도 해 통화를 피하는 이유, Z세대는 통화 중 침묵이 싫어서, X세대는 다른 일을 할 수 없어서 인스타그램 이용하는 Z세대...
2019년 12월 한국인이 좋아하는 가장 TV프로그램은 신서유기 7 : 홈커밍
조사기간: 2019년 12월 17~19일 표본추출: 휴대전화 RDD 표본 프레임에서 무작위 추출(집전화 RDD 15% 포함) 응답방식: 전화조사원 인터뷰 조사대상: 전국 만 19세 이상 남녀 1,002명 표본오차: 3.1%포인트(95% 신뢰수준) 출처 신서유기7 홈페이지 한국갤럽이 2019년 12월 17일부터 19...
2019년 올해를 빛낸 가수, 방탄소년단 2년 연속 1위
조사기간: (1차) 2019년 7월 5~24일, (2차) 9월 24~10월 15일, (3차) 11월 8~28일 표본추출: 2단계 층화 집락 지역 무작위 추출-표본 지점 내 성연령별 할당 추출 응답방식: 면접조사원 인터뷰 조사대상: 전국(제주 제외) 만 13~59세 4,203명 / 아이돌은 만 13~29세 1,502명 표본오차(95% 신뢰수...
2019년 최고의 가요는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아모르 파티, 오늘 밤에 순
[이노션] 2030직장인 퇴근 후 선택은? - 덕업일치, 하비프러너에 블레저룩까지 여가를 즐기는 방법
주52시간 근무제 시행 후 대한민국의 많은 직장인들이 주중 저녁 시간에 여유가 생기면서 개인 취향의 다양한 체험을 적극적으로 찾아 나서는 이른바 마이크로 경험 여가 설계 시대가 도래했다 는 보고서가 나왔다. 이노션 월드와이드(대표이사 안건희, 이하 이노션)는 ...
예년만 못한 기부활동에 대한 관심과 참여는 기부처의 불투명성 때문
출처 픽사베이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기부 경험 및 기부문화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반적으로 기부활동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예전만 못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줄어드는 ...
2019년 올해를 빛낸 탤런트는 동백꽃 필 무렵의 공효진, 강하늘 1, 2위
조사기간: 2019년 11월 8~28일 표본추출: 2단계 층화 집락 지역 무작위 추출-표본 지점 내 성연령별 할당 추출 응답방식: 면접조사원 인터뷰 조사대상: 전국(제주 제외) 만 13세 이상 남녀 1,700명 표본오차: 2.4%포인트(95% 신뢰수준) 동백꽃 필무렵 포스터 (출처 KBS) 한국갤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