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2019년 올해를 빛낸 배우 1위는 송강호
조사기간: 2019년 11월 8~28일 표본추출: 2단계 층화 집락 지역 무작위 추출-표본 지점 내 성연령별 할당 추출 응답방식: 면접조사원 인터뷰 조사대상: 전국(제주 제외) 만 13세 이상 남녀 1,700명 표본오차: 2.4%포인트(95% 신뢰수준) 한국갤럽이 2019년 11월 8일부터 28일까지 전...
광고와 예능이 만나면?
주가 빛나는 밤에라고 들어본 적이 있는지? 유명가수인 JK김동욱과 작곡가 이창웅, 게스트가 같이하는 웹예능이다. 지난 9월에 첫 에피소드가 런칭했다. 여기서 다루는 것은 광고 제작, 특히 CM송 제작 과정이다. 여기서 빛나는 주는 바로 광고주다. 한마디로 대놓고 하는 광...
2019년 사람들은 어떤 키워드로 검색했을까? (2) 2019 카테고리별 구글 인기 검색어 순위
2019 카테고리별 구글 인기 검색어 순위 - 한국 인물 분야 국내 TOP 10 2019년 인물 분야 국내 인기 검색어는 1) 정준영 2) 설리 3) 황하나 4) 고유정 5) 조국 6) 있지(ITZY) 7) 전미선 8) 송가인 9) 송혜교 10) 펭수 순으로 나타났다. 올해의 인물 분야 인기 검색어는 크고 작은 사건사...
2019년 사람들은 어떤 키워드로 검색했을까? (1) 종합
구글코리아(www.google.co.kr )가 오늘 구글 검색으로 본 2019년 한국 및 글로벌 인기 검색어 순위를 발표했다. 국내 그리고 전 세계 구글 이용자들이 지난 해 대비 높은 관심을 갖고 검색한 키워드를 기준으로, 종합 카테고리를 비롯한 인물, 뉴스/이슈, TV 프로그램, 영화 등 분야...
프랜차이즈 매장은 맛있고, 가격만 싸면 된다고?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6세~64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식음료 프랜차이즈 및 오너리스크 관련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안전한 선택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식음료 매장 이용 시 프랜차이즈를 선택하는 경향이 강한 가운데, 최...
2019년 어떤 유튜브 콘텐츠가 인기를 끌었을까?
유튜브(www.youtube.com )가 2019년을 뜨겁게 달구었던 영상들을 총정리하는 2019 유튜브 리와인드를 통해 국내외 유튜브 사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뮤직비디오와 인기 동영상, 구독자 수 기준 가장 많이 성장한 신규 채널 TOP 10을 발표했다. 2019년 유튜브 최고 인기 뮤...
2019 트위터에서는 검찰개혁, 불매운동, 정상회담 등 사회적 이슈에 대한 담론 활발
#2019 어떤일이 사회 키워드 트위터가 2019년 한 해 동안 전 세계 이용자가 생성한 트윗과 계정을 분석해 #ThisHappend2019, #2019어떤일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사회 이슈들을 공개했다. 사회와 정치, K-POP 등의 카테고리 별로 발표된 트위터 키워드를 통해 올해 국민들의 관심사가...
팬톤이 선정한 2020 컬러는 클래식 블루
팬톤이 선정한 2020년 올해의 색 `클래식 블루` (출처 팬톤 홈페이지) 미국 뉴저지주에 위치한 색채 전문기업 팬톤은 2020년 올해의 색으로 `클래식 블루(Classic Blue, 팬톤 색상번호 19-4052)`를 선정했다고 5일(현지 시각) 밝혔다. 이날 팬톤은 홈페이지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트렌드모니터] 친환경 소비의 일환으로 일회용 호텔 어메니티를 규제하자는 목소리 커져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최근 1년 이내 국내외 호텔 숙박 경험이 있는 전국 만 19세~5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환경 이슈 및 호텔 어메니티(amenity) 관련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여전히 부족하기는 하지만 사회전반적으로 환경보...
2020년에는 강렬하며 짙은 컬러가 크리에이티브 캠페인을 사로잡을 것
크리에이티브 플랫폼을 통해 고품질의 콘텐츠, 도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셔터스톡(www.shutterstock.com )은 2020 컬러 트렌드 보고서를 발표했다. 셔터스톡은 픽셀데이터와 이미지 다운로드 데이터를 대조해 전년 대비 2019년 한 해 가장 인기가 높아진 컬러와 전 세계 각지에서 ...
[Editors Pick] 눈사람 뒤에 숨은 손님은 누구? Surprise~!
4분짜리 필름은눈이 가득 쌓인 정원에서한창 눈싸움을 하며 놀고있던소년과 소녀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그런데 갑자기 정원을 장식했던 전구가불안하게 깜빡거린다. 무슨 일이 생긴 걸까?소년은 눈이 가득 쌓인 뒷마당에 서 있는눈사람을 손전등으로 밝게 비추어본다. 그...
모바일인덱스로 바라 본 대한민국 Z세대 모바일 앱 사용 분석
모바일인덱스 무료 신청
올해도 어김없이 돌아온 애플의 크리스마스 광고
매년 애플은 자신만의 감성으로 크리스마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올해는 The Surprise로 우리를 찾아왔다. 할아버지를 만나러 가는 길에 집중하지 못하고 어지럽히기만 하는 자매에게 부모는 아이패드를 손에 쥐어준다. 아이패드와 놀 때면 아이들은 조용해진다. 할아버지 집...
[트렌드모니터] 신뢰성에도 불구하고 죽음의 일상화와 장례절차의 어려움에 점점 자리매김하는 상조서비스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죽음 및 상조서비스 관련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많은 사람들이 고통스럽지 않게, 외롭지 않게 죽음을 맞이하고 싶다는 바람을 내비쳤으며, 향후 상조서비스의 필...
[트렌드모니터] 다양한 취향이 존중을 받는 개취존 시대, 관람문화도 대중에게 좀 더 가까워질까?
조사 기간: 2019년 7월 29일~ 2019년 8월 1일 조사 대상: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6세~64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연극, 뮤지컬, 콘서트, 전시회, 오페라 등 소위 고급문화라고도 일컬어지는 관람...
트위터는 지금 겨울왕국!
트위터가 다음소프트와 함께 지난 한 주 간(11월 18일~11월 24일) 트위터 상에서 이슈가 된 주요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개봉 4일 만에 누적 관객 수 400만 명을 돌파한 영화 겨울왕국(겨울왕국2)이 화제의 키워드에 올랐다. 트위터에서는 관람 후기와 함께 티켓 인증, 경험담 등 ...
2019년도 상반기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 총정리
1. 모바일 게임 시장 매출 현황 - 2019년도 상반기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 총 매출은 2조 941억 원 - 블레이드&소울레볼루션의 출시 초반 흥행과 리니지M 업데이트 영향으로 매출 소폭 증가 2. 마켓별장르별 매출 현황 -상반기 월 평균 마켓별 점유율은 구글플레이 78.6% : 원...
[트렌드모니터] 어디에나 연결되어 있지만 일상적으로 외로움을 느끼는 현대인들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외로움과 관련한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복잡하고 빠르게 흘러가는 현대사회에서 많은 사람들이 일상적으로 외로움을 느끼며 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성인...
[트렌드모니터] 고령화 사회의 화두 치매, 그러나 두려움과 불안감에 치매를 정면으로 응시하지 못하는 한국사회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치매 관련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고령화 시대를 맞아 치매 인구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대부분 자신도 치매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8월 광고계, 휴가철 비수기지만 활기 띤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김기만)가 8월 광고시장 경기를 전망하는 KAI(Korea Advertising Index)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8월의 종합 KAI는 104.2로, 7월보다 광고지출을 늘릴 것이라 응답한 광고주가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나 평소 광고 비수기로 여겨졌던 8월임에도 광고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