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의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9+10월 호 리포트에서 게임 업계 최신 이슈와 게임 산업 주요 트렌드를 확인해보세요!
게임이용장애의 질병코드 도입 논의는 세계보건기구(WHO)가 2019년 국제질병문류(ICD-11)에 게임이용장애를 포함하면서 본격화되었다. 이에 따라 각국은 게임이용장애의 질병코드 도입 여부를 검토하기 시작했고, 한국에서도 게임 과몰입과 관련된 건강 문제와 사회적 부작용에 대한 우려로 인해 다양한 논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INDEX
1. 글로벌 이슈 포커스
- [기획 배경]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과연 필요한가
- [국내 전문가 포커스]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를 둘러싼 논란: 본질과 정책적 함의
- [해외 전문가 인터뷰]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등재, 한국 사회에 미칠 영향은
[해외 전문가 인터뷰] 게임이용장애 진단의 한계와 대안
2. 글로벌 게임산업 동향
- [시장] 콘솔 3사 상반기 실적 공개, 향후 전망과 대응전략
- [기업] ‘유니티 6’ 프리뷰 공개...게임 엔진시장 변화와 시사점
- [정책] 미국 상원 ‘아동 온라인 안전법‘ 통과, 계속되는 빅테크 규제
- [사회] 미국 배우·방송인 노동조합 파업, 게임업계 영향과 전망은?
- [비교] 한·중·일 AAA 콘솔게임 개발 동향과 미래 전망
- [장르] RTS 장르 다시 떠오를 수 있을까, 도전 나선 개발사들
3. 글로벌 이머징 마켓
- 독일 게임시장 현황
4. 글로벌 게임 캘린더
- [리뷰] 2024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 [리뷰] 2024 브라질 게임쇼
5. 지역별 단신
- 7개 지역별 게임 뉴스 (유럽, 미주, CIS, 중화권, 일본, 동남아시아, 기타)
6. 부록
-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산업 관련 보고서 목록(2023-2019)
자세한 내용은 출처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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