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7명은 휴가 기간 동안 가장 하고 싶은 활동으로 '여행'을 꼽는다고 해요. 이러한 수요는 일상으로부터 멀어져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변화(리프레시)를 꾀하거나 가족과 추억을 쌓기 위한 목적에서 주로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선호하는 여행지나 여행 스타일에 어떤 트렌드가 자리 잡고 있는지 여행에 대한 많은 정보를 DMC미디어의 2024 마켓 트렌드 여행 편 리포트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INDEX
EXECUTIVE SUMMARY
- 여행 스타일
- 국내/해외 여행
- 여행 동반자
- 여행 트렌드 키워드
PART 1. 여행 수요 분석
- 2024년 선호하는 휴가 시기
- 휴가 활동 중 '여행'의 선호도
- 선호하는 여행지 : ① 국내 vs. 해외
- 선호하는 여행지 : ② 제주 vs. 일본 연관어 비교
- 선호하는 여행지 : ③ 최근 3년 온라인 관심도 추이
PART 2. 여행지 선호 및 수요 트렌드
- 여행 목적별 여행 스타일 분류
- 여행 목적별 여행 스타일 분석
-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을 즐기는 '촌캉스' 인기
- 관심사/선호 기반의 당일치기(퀵턴) 여행
- '로컬 힙' 여행 수요 역수입 전망
PART 3. 2024 여행 소비자 동향
- 여행 동반자
- 여행 예산
- 여행지 선택 시 고려 요소 : ① 여행 스타일별
여행지 선택 시 고려 요소 : ② 여행지 및 동반자별
- 선호하는 여행지 숙박 시설
- 여행지 숙박 시설 선택 시 중요 고려 요소 : ① 국내 vs. 해외
- 여행지 숙박 시설 선택 시 중요 고려 요소 : ② 여행 스타일별
여행지 숙박 시설 선택 시 중요 고려 요소 : ③ 여행 동반자별
PART 4. 여행 정부 수립 채널
- 국내외 여행 정보 수집 채널
- 여행 정보/마케팅 채널로 부상한 '유튜브'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유리나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