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의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7+8월 호> 리포트에서 게임 업계 최신 이슈와 게임 산업 주요 트렌드를 확인해보세요!
최근 게임산업에서 구독형 모델이 새로운 수익 모델로 주목받고 있으며, 이는 게임 서비스의 방식과 소비자 경험을 변화시키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변화 속에서 구독형 모델의 수익성과 지속 가능성에 대한 논란도 제기되고 있다. 이번 호에서는 구독형 모델의 개념과 현황을 살펴보고, 실제 글로벌 사례를 통해 그 수익성과 지속 가능성을 분석하고자 한다. 또한, 한국 게임산업에 미치는 영향과 구독형 모델의 현실적인 가능성과 한계에 대해 논의해보고자 하였다.
INDEX
1. 글로벌 이슈 포커스
- [기획 배경] 게임산업 내 구독형 모델, 현황과 미래
- [국내 전문가 포커스] 디지털 시대의 게임산업, 구독형 서비스의 부상과 성장 전략
- [해외 전문가 포커스] 게임산업 구독형 모델의 현재와 미래 분석
2. 글로벌 게임산업 동향
- [사회문화] UGC 기반 게임 플레이...최신 UGC 기반 게임 트렌드는?
- [정책] 해외 게임 개발 정부지원 사례...글로벌 게임산업의 성장 비결은?
- [시장] 크로스플랫폼 플레이...게임업계의 새로운 표준이 되다
- [인물] 오픈월드 RPG의 개척자 토드 하워드...그의 개발 철학
- [장르] 배틀로얄...글로벌 게임시장을 휩쓴 대세 장르
- [시장] 이종 산업과의 협업을 통해 성장 기회 모색하는 이스포츠 산업
3. 글로벌 이머징 마켓
- 호주 게임시장 현황
4. 글로벌 게임 캘린더
- [리뷰] 2024 게임버스 베트남
- [프리뷰] 2024 게임즈컴 아시아
5. 지역별 단신
- 7개 지역별 게임 뉴스 (유럽, 미주, CIS, 중화권, 일본, 동남아시아, 기타)
6. 부록
-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산업 관련 보고서 목록(2023-2019)
자세한 내용은 출처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막내운영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