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30일 오늘 12시 기준으로 메타 광고를 처음 집행했습니다.
마케터를 준비하면서 돌려보게된 것인데요, 노출이 6일째까지 안될 수 있다는 글을 보고 불안해서 질문해봅니다.
예산: 일주일 3.5만원
광고상황: 광고 세트 2개 캠페인 최적화
광고 소재: 인스타그램 캐러셀 광고 / 세트당 동일한 콘텐츠4개 총 8개
광고 노출 매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 세트 1 타깃: 마케팅 관심 대학생 약 50,000명 규묘
5개 키워드 상세 타깃팅(메시지에서 타깃군이 좁다고 떴으나 치우치지 않은 노란색에 머물렀음)
광고 세트 2 타깃: 18~34세 마케팅 관심자 AI맞춤 논타깃 설정으로 170만~200만 규모
-> 따라서 모수가 너무 적지는 않다고 생각됩니다. 어떤 알림 메시지도 안떴구요. 모든 광고 활성 중입니다!
노출이 0일 경우, 광고비 지출이 안되며,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에서도 브랜드 이름 검색 시, 실제 집행될 화면이 보이지 않는다고 알고 있습니다.
1. 해당 상태로 노출이 가능한 셋팅일까요?
2. 만약 3일이 지나도 노출이 0이라면, 광고 소재의 문제인걸까요?
3. 이건 정말 답변이 필요한 질문인데, 메타 광고 관리자에서 페이스북을 제외하고서는 인스타그램 실제 게시 화면을 볼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기존 게시물 연동하기를 눌렀는데, 두 매체 모두 4:5 화면이 아니라 1:1로 짤려보여요. 무조건 세로 비율인 4:5가 되어야합니다. 인스타그램은 자동으로 이렇게 집행된다는 말이 있는데 도무지 확인해볼 수 있는 방법이 노출이 된 경우 아니면 알 수가 없습니다. 세로 비율로 제작한 광고일 경우, 광고 미리보기가 아니라 실제 집행했을때 4:5에 맞춰져서 보이는게 맞을까요...?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돌피니니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