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지향적 소비인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를 외치던 MZ세대가 꼭 필요한 소비만 하는 요노(YONO, You Only Need One)로 변화하였습니다! 고물가, 고금리 현상이 지속되자 골프, 캠핑 등 고가 취미를 즐기던 젊은 세대들이 실용성을 중시하는 불황형 소비 패턴으로 변화한 것으로 분석되는데요. 기업들은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모델을 기용하고 실용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강조한 요노족 공략 광고 마케팅을 더욱 활발히 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메조미디어의 <미디어&마켓 이슈 2024년 9월 호>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INDEX
MARKET ISSUE
- MZ세대 요노족 겨냥한 광고 제작 활발
- 텍스트힙, 종이책 감성에 매료된 Z세대
- AI 기술 활용한 가상 PPL, VPP 광고 관심 고조
MEDIA ISSUE
- 구글, 서드파티 쿠키 제거 정책 철회
- 네이버TV, 오픈 플랫폼으로 전환
NEW MEDIA
- 바이비
- 아이보리
- Dalgo T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막내운영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