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딩 시즌이 다가옵니다. 제안서는 준비되어 있나요?"
제안서는 단순한 PPT 몇 장이 아닙니다. 이는 창의성과 전문성을 증명하고, 클라이언트의 마음을 사로잡는 강력한 설득의 도구입니다.
지난 8월, '클라이언트를 사로잡는 제안서 작성 전략' 6시간 과정을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참석자들께서는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실전에 바로 적용 가능한 구성", "제안서 작업의 핵심을 다시 돌아보는 계기", "알찬 내용과 인사이트" 등 뜨거운 호응을 보내주셨습니다. 😊
이번에는 특별히 3시간으로 압축된 '단기속성 과정'으로 찾아뵙니다.
20년간 수많은 성공적인 제안을 이끌어낸 핵심 노하우를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제안서 작성, 이제는 더 이상 고민하지 마세요.
실전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전략과 노하우로 당신의 제안서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켜 드리겠습니다.
* 자세히 보기 (https://www.i-boss.co.kr/ab-5817-352)
1. 커리큘럼
▲ 국내 여행 플랫폼 'y사' 제안서 중 일부 페이지 발췌
▲ 자동차보험 'S사' 제안서 중 일부 페이지 발췌
[1부] 제안 TPO에 맞는 제안서 작성
- 제안서 작성에서 유의해야 하는 부분 (Check Point)
- RFP 분석 방법
[2부] SMB 제안서
- SMB 제안서 실제 사례 분석
- 성공한 제안서와 실패한 제안서의 포인트 학습
[3부] 크리에이티브 광고 제안서 VS 퍼포먼스 광고 제안서
- 퍼포먼스 광고 제안서에서 강조할 부분 학습
- 크리에이티브 제안서 사례 분석
2. 연사 소개
신진우 연사
現 온라인광고분쟁조정위원회 조정위원 (인터넷진흥원 소속)
現 과기정통부 온라인광고 자문위원
現 한국온라인광고협회 교육위원
[주요 이력]
前 (주)트리플하이엠 광고사업5부문 부문장
前 나무커뮤니케이션 대표이사 (미디어윌 그룹)
前 이엠넷 광고본부 총괄 상무
前 인크로스 디지털마케팅 본부장
前 다트미디어 광고사업 총괄 부국장
前 SBS Content Hub 광고담당
前 삼성물산 그룹공채
💡 신진우 연사님은 온라인(디지털)광고 영역에서 방송광고에서부터 디지털광고(브랜딩, 퍼포먼스)영역 까지 모두 경험한 실무 최적화 되어있는 현업 실무 전문가입니다.
매체사, 미디어랩사, 퍼포먼스 대행사 등 여러 회사에서 광고 본부 총괄로 근무하면서 축적한 노하우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퍼포먼스 대행사인 이엠넷(광고사업본부장), 나무커뮤니케이션(대표이사), 트리플하이엠(광고부문장), 미래아이엔씨(부사장) 등 여러 대행사를 거치면서 각 회사들의 장/단점 및 조직에 대한 특성을 파악하고, 모든 회사에서 내부 제안서 교육을 통해 조직 구성원들의 역량 향상에 힘써 왔습니다.
현재 KOBACO 광고교육원 교육위원과 (사)한국디지털광고협회의 교육위원/강사로 활동하며, 취업 과정 교육 및 실무진 대상 디지털 광고 교육과정에서 다수의 강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비딩 시즌, 경쟁자들과의 차별화가 필요한 순간!
이 특별한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자세히 보기 : https://www.i-boss.co.kr/ab-5817-352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매니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