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팝업스토어, 우리 브랜드는 어디까지 준비됐나요?
팝업스토어는 이제 단순한 이벤트를 넘어, 소비자가 직접 브랜드를 경험하고, 이야기하고, 공유할 수 있는 강력한 마케팅 채널로 자리 잡았습니다.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인기 팝업스토어는 단순히 운에 의존한 것이 아닙니다. 철저한 기획과 독창적인 실행 전략이 뒷받침된 결과입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다양한 브랜드의 성공적인 팝업스토어를 이끌어온 대학내일 김성환 선임매니저가 그 핵심 전략을 직접 전수합니다. 한글과컴퓨터의 <한컴오락실>, 우리은행의 <WON-STAY-TION> 팝업스토어
📝 커리큘럼
[1부] 팝업스토어의 이해
- 강의 목표 및 팝업스토어 현황 분석
- 팝업스토어를 이루는 기초 구성 요소 7가지 파악
[2부] 문제와 목표를 정의하는 팝업스토어의 기획
- 팝업스토어의 뼈대가 되는 기획서 작성
- 실제 진행된 팝업스토어 사례를 통한 컨셉 중요성 확인
- 팝업스토어의 살이 되는 컨셉과 프로그램 구성
- 공간 계약 시 필수 참고 사항
- 공간 대관 시 체크리스트
- 프로그램 기획 시 체크리스트
[3부] 한 끗이 다른 팝업스토어의 실행
- 기획에 따른 방문객 경험 설계 및 전시 기획
- 팝업스토어의 현장 운영 체크리스트
- 운영을 통한 보완 사항 점검
※ 본 세미나는 개요 작성 등의 실습이 함께 진행될 수 있습니다.
[부록]
① 기획의 재료가 되는 기획자의 영감 수집법
② 굿즈 제작 시 유의사항.zip
✍ 미리 수강한 수강생 솔직 후기
📌 기획 의도
성공적인 팝업스토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오늘도 성수, 여의도, 홍대 등 다양한 지역에서 수많은 팝업스토어가 열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목받는 팝업이 있는가 하면, 성과 없이 헛수고로 끝나는 팝업들도 많은 게 현실이죠.
누구나 팝업스토어를 꿈꾸지만 인건비와 임대료와 같은 기본적인 비용이 만만치 않다는 게 현실!
팝업스토어는 위치, 규모, 목적에 따라 비용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에 치밀한 기획이 필요합니다.
성공적인 팝업스토어는 단순한 제품 판매 공간을 넘어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고객과의 깊은 유대감을 형성하는 공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바로 탄탄한 기획과 운영이 팝업스토어의 성공 열쇠인 셈이죠!
대세가 된 팝업스토어 트렌드에 탑승하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고민인가요?
마냥 '대행사에 맡기면 되지 않나' 하는 생각이었나요?
그런 고민이 있으시다면 이번 세미나를 절대 놓치지 마세요!😎
팝업스토어 기획 의도부터 프로그램 기획, 공간 기획 구성과 현장 운영 노하우까지!
실제 진행되었던 다양한 팝업스토어 사례를 통해 쉽게 알려드립니다.
세미나 신청 및 더 보기 : https://www.i-boss.co.kr/ab-5817-353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매니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