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50리터

그로스해커와 디지털 마케터의 실무 역할(R&R)은 어떻게 되나요

2019.11.30 18:30

애자일

조회수 1,697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76.1%

선배님들 안녕하세요~ 그로스해커/디지털 마케터 직무에 대한 질문 드려요~


이론/개념적으로는 그로스해커들과 디지털 마케터들이 하고 있는 업무와 역할들에 대해 알고 있지만

실무에서는 실제 얼마나 세분화 되어 있고 업무에 반영시키는지 궁금해서 문의 드려요.


디지털 마케터와 그로스 해커들은 업무적으로 교집합 영영이 분명 존재 하겠지만,

(당연)분명히 분리된 포지션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제 얕은 지식으로 각각의 포지션에 대해서 이해하고 있는 바로는...

그로스 해커들은 전자상거래內 고객들의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분석과 실험을 통해 옵티마이징 등의 일을 중점적으로 하는것 같고

디지털 마케터는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성과를 만들어 내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 전략을 구상 하는것 같은데......


규모가 크거나 전문적으로 세분화 되어 있는 집단에서의 실무현황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중/소기업 같은경우 그로스해커와 퍼포먼스 마케터가 분리되어 있는 경우가 사실 흔치 않거든요...

GA와 같은 범용툴을 활용하지 않을것 같구요...아마도?)


혹시 실무의 자세한 내용을 여쭤보는게 실례가 된다면, 가능한 범주안에서

어떠한 업무들을 하고계시는지 그로스해커와 디지털 마케터를 비교해주시면서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기타온라인마케팅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