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운영중인 웹사이트에 GA와 페이스북 픽셀을 모두 연동해 둔 상태입니다.
최근에 유료 캠페인 (구글,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을 집행한 후 성과를 분석하고 있는데
[GA상의 전환]과 [페이스북 픽셀 상의 전환] 숫자가 너무 많이 차이가 나네요.
*전환 세팅값은 둘다 URL 도착입니다.
구글에 검색해보니, GA와 페이스북의 기여 측정 방식이 달라서
광고를 클릭하지 않고 발생한 전환은 페이스북 픽셀에만 집계된다는 내용을 발견하기는 했는데요.
이것 때문에 이 정도로 차이가 나지는 않을 것 같아서..
혹시 다른 원인을 아시거나 어느 쪽 데이터가 더 신빙성이 있다고 볼 수 있는 근거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