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떠오르는 신흥 세력, MZ세대식 재테크
기존 기성세대에서 MZ세대로 주력 소비층이 달라지면서 새로운 재테크 공식이 등장했습니다. 티끌모아 태산?!은 이제 옛말, 저성장 저금리 시대를 살고 있는 MZ세대들은 불확실한 미래에 투자하기 보다 지금 당장 무언가를 얻을 수 있는 현재에 투자합니다. 떠오르는 신흥 ...
내가 누군지 알아?! MBTI의 확산
`혈액형이 뭐에요?`, `별자리가 어떻게 되세요?` 한 번쯤은 처음 만난 사람에게 이렇게 질문해 본 적이 있나요? 몇 년 점나 해도 혈액형과 별자리 등으로 사람의 성격을 파악하던 시절(?)이 있었는데요~ 최근에는 혈액형, 별자리가 아닌 MBTI로 나 자신을 알고 서로를 알아간...
요즘 MZ세대들이 노는 법(feat.등산,폴꾸)
사상 최악의 바이러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것이 바뀐 요즘,MZ세대들은 어떻게 시간을 보내고 있을까요? | 내면의 가치를 키우는 경험 #등산스타그램 요즘 MZ사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패션이 있습니다.바로 등산복인데요, 코로나19 사태가 길어지며 답답함을 느낀 사...
요즘 PPL의 세계
예전에는 특정 상표만 노출되어도 시청자들의 부정적인 반응이 많았지만,요즘PPL을 대하는 시청자들의 태도는 많이 달라졌습니다. 오히려PPL을 틀린 그림 찾아내듯 찾아내며 댓글이나 커뮤니티에서 하나의 대화거리로 활용하고 있죠! 너무나 많은PPL에 노출되다 보니 거...
이젠 텍스트도 필요 없다! 제2의 언어가 된 이모지
위의 대화는 어떤 대화일까요? 해당 대화는 MZ세대의 대화로, 이 대화를 이해하셨다면 10대 혹은 20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 그럼 정확히 어떤 내용으로 대화를 나눈건지 알아볼까요.? 예전과는 다른 대화법에 세대차이를 느낄 수 있지만 최근 MZ세대 사이에서는 위의 대...
시니어의 반란, 제2의 청춘 액티브 시니어
57초58초59초..CLICK!!! 좋아하는 가수의 콘서트를 가기 위해 티켓팅을 하고, 내 하루 일과를 v-log로 남기는 일들은 더 이상 10대 20대 만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브이로그 찍는 할머니, 패션 화보 찍는 할아버지라는 문구도 더 이상 어색하게 느껴지지 않죠. 세상, 달라졌다라고...
짧고 강렬할수록 확실한 행복, 숏폼 콘텐츠
아침에 눈을 뜨는 순간부터 밤에 자기 전까지 스마트폰과 함께 하는 신인류, 포노사피엔스. 현대인들을 지칭하는 신조어로 시간의중요성을 최우선의 가치로 여기며 자신의 물리적 노동 시간을 얼마나 줄여 줄 수 있는지가 소비자들의 지갑을 여는 기준이 되어가고 있습니...
지금은 상생시대! 가치를 높이는 기업들의 콜라보레이션
콜라보 그만해. 그게 뭔데. 콜라보레이션 그만하라구. 그거 어떻게 하는건데. 콜라보레이션으로 10대들의 인싸 브랜드가 된 휠라가 보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날 글이죠. 뜬금포 조합으로 득보다는 실이 많을 것 같던 기업 콜라보 제품이 최근엔 단 몇 분 만에 완판되고, SNS 상...
코로나19 소비자 반응분석 3탄 : 일상 변화
나 다시 돌아갈래~ 영화 박하사탕의 명대사, 다들 아시나요? 요즘 코로나19가생활 속 깊이 다가오면서 우리의 일상에 가장 공감되는 대사가 아닐까 싶습니다. 최근 사람들은 외출과 사람 간의 접촉을 줄이게 되면서 일상생활에큰 변화가 나타나게 되었는데요. 그래...
세대별 신용카드사 검색 트렌드 변화
검색 트렌드와 연관어로 분석한 신용카드 트렌드 변화 다양한 분석 리포트와 마케팅 소식을 전달 드립니다. 엠포스 데이터랩 :http://bigdata.emforce.co.kr/ 엠포스 SNSMEDIA :http://www.sns-media.co.kr/ 엠포스 :http://www.emforce.co.kr/
미디어 시장의 트렌드를 손에 쥔 OTT 서비스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시장이 지속적으로 높은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국내의10대와20대 사이에서는 매일OTT서비스를 이용할 정도로OTT는 대표적인 차세대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OTT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언제 어디서나 자신이 원하는 콘텐...
어제보다 나은 나, 당신은 업글인간 입니까?
무한 경쟁사회 속에서 치열하게 남과의 경쟁을 하던 시대를 지나, 이제 나 자신과의 경쟁을 하는 업글인간이 등장했습니다. 김난도 교수가 발표한 2020년 트렌드 키워드 MIGHTY MICE에 마지막 키워드로 뽑힌 Elevate Yourself(업글인간)은 성공보다는 성장을 추구하는 자기계발형 ...
유튜브를 잡아라, 방송사들의 채널 전쟁
여러분은 오늘 유튜브를 얼마나 보셨나요? 유튜브 시청은 20대의 여가시간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만큼, MZ 세대들에게 유튜브는 매우 친숙한 영상 플랫폼인데요! 이에 따른 최근 인기 방송 프로그램들이 유튜브 채널에서도 활약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소비심리 자극하는 홀리데이 마케팅
송년회와 크리스마스로 각종 모임이 가득한 연말. 친구, 연인 등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에 좋은 시기이기도 한데요.>
구독자 32명에서 골드버튼까지, 밈의 효과
` 2M가넘는거대한키와절대감기지않는맹한눈, 귀에씌워진헤드셋 ` 교육방송 EBS답지 않은 B급감성과 사이다 말투의 소유자, 대세 핫 크리에이터`펭수 `를 아시나요? 유튜브 자이언트 펭TV 캡처 처음 유튜브 구독자 30명 안팎으로 초등학교 앞에서 구독자를 구걸하던 ...
국경 없는 쇼핑시대! 해외직구로 보는 온라인 쇼핑 트렌드
그동안 눈여겨왔던 아이템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의 달` 11월!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 중국의 `광군제` 등의 영향으로 어느덧 한국 유통업계 또한 11월이 쇼핑 대목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11월 쇼핑하면 또 하나 빠질 수 없는 부분이 있죠. ...
영화 속 미래가 현실이 되다! 4차 산업혁명(2탄)
추워도 너무 추운 날씨! 다들 따뜻하게 입고 나오셨나요? 오늘 엠포스트 에서는 지난 4차 산업혁명 1탄에 이어서 2탄을 들고 왔어요! (^^*) 1탄이 아직 상용화가 덜된 미래 지향적인 기술들을 소개했다면, 이번 2탄은 우리 일상에 밀접하게 스며든 4차산업 기술을 얘기해보려...
내 최애 배우가 실존 인물이 아니라면? 4차 산업혁명(1탄)
` 자비스~ 슈트가 필요해! ` 얼마 전 성황리에 마친 마블런 ! 장거리 마라톤을 뛰다 숨이 턱 끝까지 차오를 때면 아이언맨 수트 입고 결승점까지 날아가고 싶다 ~ 하는 생각을 한 번쯤 해보셨을 것입니다 . 모두가 부러워하는 아이언맨의 슈트는 4 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
B급이 A급보다 잘나가는 시대
` 이게 정말 컨펌이 났단 말이야? ` 요즘 SNS 상에서 인기 콘텐츠들을 보면 어떻게 광고주나 상사의 컨펌이 났는지 의문이 들 정도로 장난같은 콘텐츠들이 많습니다 . 재미와 웃음이 강조된 B 급 콘텐츠들이 날이 갈수록 증가하는 추세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 매일 진짜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