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떠오르는 신흥 세력, MZ세대식 재테크
기존 기성세대에서 MZ세대로 주력 소비층이 달라지면서 새로운 재테크 공식이 등장했습니다. 티끌모아 태산?!은 이제 옛말, 저성장 저금리 시대를 살고 있는 MZ세대들은 불확실한 미래에 투자하기 보다 지금 당장 무언가를 얻을 수 있는 현재에 투자합니다. 떠오르는 신흥 ...
내가 누군지 알아?! MBTI의 확산
`혈액형이 뭐에요?`, `별자리가 어떻게 되세요?` 한 번쯤은 처음 만난 사람에게 이렇게 질문해 본 적이 있나요? 몇 년 점나 해도 혈액형과 별자리 등으로 사람의 성격을 파악하던 시절(?)이 있었는데요~ 최근에는 혈액형, 별자리가 아닌 MBTI로 나 자신을 알고 서로를 알아간...
요즘 MZ세대들이 노는 법(feat.등산,폴꾸)
사상 최악의 바이러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것이 바뀐 요즘,MZ세대들은 어떻게 시간을 보내고 있을까요? | 내면의 가치를 키우는 경험 #등산스타그램 요즘 MZ사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패션이 있습니다.바로 등산복인데요, 코로나19 사태가 길어지며 답답함을 느낀 사...
요즘 PPL의 세계
예전에는 특정 상표만 노출되어도 시청자들의 부정적인 반응이 많았지만,요즘PPL을 대하는 시청자들의 태도는 많이 달라졌습니다. 오히려PPL을 틀린 그림 찾아내듯 찾아내며 댓글이나 커뮤니티에서 하나의 대화거리로 활용하고 있죠! 너무나 많은PPL에 노출되다 보니 거...
이젠 텍스트도 필요 없다! 제2의 언어가 된 이모지
위의 대화는 어떤 대화일까요? 해당 대화는 MZ세대의 대화로, 이 대화를 이해하셨다면 10대 혹은 20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 그럼 정확히 어떤 내용으로 대화를 나눈건지 알아볼까요.? 예전과는 다른 대화법에 세대차이를 느낄 수 있지만 최근 MZ세대 사이에서는 위의 대...
시니어의 반란, 제2의 청춘 액티브 시니어
57초58초59초..CLICK!!! 좋아하는 가수의 콘서트를 가기 위해 티켓팅을 하고, 내 하루 일과를 v-log로 남기는 일들은 더 이상 10대 20대 만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브이로그 찍는 할머니, 패션 화보 찍는 할아버지라는 문구도 더 이상 어색하게 느껴지지 않죠. 세상, 달라졌다라고...
짧고 강렬할수록 확실한 행복, 숏폼 콘텐츠
아침에 눈을 뜨는 순간부터 밤에 자기 전까지 스마트폰과 함께 하는 신인류, 포노사피엔스. 현대인들을 지칭하는 신조어로 시간의중요성을 최우선의 가치로 여기며 자신의 물리적 노동 시간을 얼마나 줄여 줄 수 있는지가 소비자들의 지갑을 여는 기준이 되어가고 있습니...
지금은 상생시대! 가치를 높이는 기업들의 콜라보레이션
콜라보 그만해. 그게 뭔데. 콜라보레이션 그만하라구. 그거 어떻게 하는건데. 콜라보레이션으로 10대들의 인싸 브랜드가 된 휠라가 보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날 글이죠. 뜬금포 조합으로 득보다는 실이 많을 것 같던 기업 콜라보 제품이 최근엔 단 몇 분 만에 완판되고, SNS 상...
코로나19 소비자 반응분석 3탄 : 일상 변화
나 다시 돌아갈래~ 영화 박하사탕의 명대사, 다들 아시나요? 요즘 코로나19가생활 속 깊이 다가오면서 우리의 일상에 가장 공감되는 대사가 아닐까 싶습니다. 최근 사람들은 외출과 사람 간의 접촉을 줄이게 되면서 일상생활에큰 변화가 나타나게 되었는데요. 그래...
코로나19 소비자 반응분석 2탄 : 여론 심리 변화
지난 번 코로나19 발생이후소비자들의 반응 분석 1탄을 통해 마스크에 대한 관심과 수요, 마스크 구입하는 행동의 심리 등 마스크에 관한 분석을 살펴보았는데요, 이번에는 1탄에 이어코로나19에 대한 여론 심리 변화를 분석한 2탄을 소개하겠습니다. 보건복지부 연구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