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히 말씀드리면 네이버는 아주 양심적으로 cpc를 집행하고 있습니다.
오버추어나 구글에 비해 중복클릭에 대해 대략 20% 이상 적게 과금하고 있습니다.
즉 필터링을 많이 하고있습니다.
오버추어 특허를 피하기 위한 것인지는 몰라도 넘 많이 필터링 하고있습니다.
기술이 모자라서 일수도있습니다.
아무튼 광고주들이 이익을 많이 보고있습니다.
아직 초기라서 문제도 많지요. 계속 이렇게 한다면 좋은데....
---------------------------------------------------
문제는요 ......부정.클릭 프로그램입니다.
사람이 수동적으로 하는것은 피해 규모도 작고......
[네이버도 쿠키 기준입니다. 최초 클릭에서 두번째 클릭으로 넘어가는것도 체크하더군요.]
네이버에서 클릭 패턴을 분석하기도 하던데....
예를 들면 (실제로 봤습니다)6시간 동안 300클릭을 하는데, 20번만 과금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패턴분석으로 장시간 클릭을 방어하는것같기도하구요.
네이버가 양심적으로 광고를 집행하지만, 클릭 프로그램이 이미지 구기고있죠.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