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DMC] 차트 브리프 - 생수차음료 구매자 10명 중 6명은 브랜드 중심의 소비 추구물 전쟁의 서막, 브랜드와 가치 소비로 재편되는 생수 시장

2024.12.26 11:26

김매니저

조회수 601

댓글 0


DMC리포트가 최근 3개월 이내(2024년 5~7월) 생수/차/음료 구매 경험이 있는 20~50대 남녀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구매자의 10명 중 6명(58.1%)이 브랜드를 기준으로 제품을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 브랜드 중심 소비 강화

- 소비자 10명 중 6명(58.1%)은 브랜드를 기준으로 생수/차/음료를 구매

- 늘 같은 브랜드만 구매: 66.2%

- 인지도가 낮은 브랜드는 구매하지 않음: 52.9%

- 제품보다 브랜드를 우선시: 50.6%


2. 프리미엄 가치 소비 증가

- 친환경, 지속가능성 등 프리미엄 가치 소비가 확대

- 롯데칠성음료: 친환경 초경량 페트병 '아이시스' 출시

- 동아오츠카: 프리미엄 생수 '더 마신다'로 고급 시장 공략


3. 생수 시장의 경쟁과 혁신 필요성

- 매년 15% 이상 성장하는 시장에서 제품 차별화와 친환경 혁신 요구

- 프리미엄 제품과 지속 가능한 기술로 경쟁력 확보 필요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한 장의 이미지로 구성된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DMC미디어차트브리프소비자리포트생수브랜드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매니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김매니저

01. 091,1942

김매니저

01. 088201

김매니저

01. 071,0391

김매니저

01. 021,4174

김매니저

12. 261,8373

김매니저

12. 266020

김매니저

12. 239510

김매니저

12. 237311

김매니저

12. 201,2541

김매니저

12. 1925,4471

김매니저

12. 187490

김매니저

12. 121,3402

김매니저

12. 118471

김매니저

12. 104,9846

김매니저

12. 058051

김매니저

12. 051,5071

김매니저

12. 051,4483

김매니저

12. 021,3963

김매니저

11. 297723

김매니저

11. 288933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