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DMC] 차트 브리프 - 생수차음료 구매자 10명 중 6명은 브랜드 중심의 소비 추구물 전쟁의 서막, 브랜드와 가치 소비로 재편되는 생수 시장

2024.12.26 11:26

김매니저

조회수 871

댓글 0


DMC리포트가 최근 3개월 이내(2024년 5~7월) 생수/차/음료 구매 경험이 있는 20~50대 남녀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구매자의 10명 중 6명(58.1%)이 브랜드를 기준으로 제품을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 브랜드 중심 소비 강화

- 소비자 10명 중 6명(58.1%)은 브랜드를 기준으로 생수/차/음료를 구매

- 늘 같은 브랜드만 구매: 66.2%

- 인지도가 낮은 브랜드는 구매하지 않음: 52.9%

- 제품보다 브랜드를 우선시: 50.6%


2. 프리미엄 가치 소비 증가

- 친환경, 지속가능성 등 프리미엄 가치 소비가 확대

- 롯데칠성음료: 친환경 초경량 페트병 '아이시스' 출시

- 동아오츠카: 프리미엄 생수 '더 마신다'로 고급 시장 공략


3. 생수 시장의 경쟁과 혁신 필요성

- 매년 15% 이상 성장하는 시장에서 제품 차별화와 친환경 혁신 요구

- 프리미엄 제품과 지속 가능한 기술로 경쟁력 확보 필요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한 장의 이미지로 구성된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DMC미디어차트브리프소비자리포트생수브랜드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매니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김매니저

12.268710

김매니저

12.231,2570

김매니저

12.239831

김매니저

12.201,5751

김매니저

12.1925,8611

김매니저

12.181,0390

김매니저

12.121,6542

김매니저

12.111,1071

김매니저

12.105,5196

김매니저

12.051,0421

김매니저

12.051,7641

김매니저

12.051,7113

김매니저

12.021,7933

김매니저

11.291,0373

김매니저

11.281,0993

김매니저

11.271,5002

유리나

11.279571

유리나

11.271,2542

유리나

11.269461

유리나

11.152,6662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