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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간판을 보고, 영업 성공율이 7배 상승했습니다.

2025.06.27 15:09

강세연

조회수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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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 병원 영업에서 중요한점

오프라인 병원 영업을 오래하게 되면 유심히 보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간판의 연식'입니다. 간판이 낡았다면 영업 성공률도 낮습니다. 반대로 간판이 깨끗하고 새것처럼 보인다면 영업 성공률은 높습니다.

그 이유는 간판이 곧 그 병의원의 나이를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나이가 어리다면 개방성이 높습니다. 뭐든지 해보려고 합니다. 더군다나 신규로 개원한 병의원이라면 '우선 들어나 보자'라는 마인드가 깔려있습니다.

역으로 나이가 많다면 마음이 닫혀 있습니다. 그들의 마음은 이미 수많은 영업사원들의 방문, 안좋았던 고객 경험, 변화의 어려움 등으로 굳게 닫혀있습니다. 탁월한 제안이 아니면 마음을 열기 힘듭니다.

그럼 영업을 잘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우리는 항상 탁월한 제안을 해야하는 걸까요?

그보다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개원 초기를 노리는것' 입니다.

개원 초기에는 원장님들의 마음이 열려있습니다.

개원 0~5년 차 의원의 평균 창업비용은 5~10억원입니다. 프랜차이즈는 평균 1.5억입니다. 약 5~9배 차이가 납니다.



즉 개원시에는 이미 예산이 확보되어 있고 현금을 아끼는 것 보다 투자하려는 경향성이 큽니다.

저는 이를 깨닫고 부동산, 포털, 네이버지도등을 돌며 최신 개원 데이터를 모았고, 신규 개원병원으로 타겟 변경 1달 후, 16개 병의원 계약 성공이라는 결과를 냈습니다.




덕분에 위의 인사이트를 공유할 수 있게 되었구요.

그 후 매주 쉽게 볼 수 있도록 엑셀에 데이터를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신규 개원한 병원을 타겟으로 영업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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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원스캐너는 플랫폼에 발산적으로 떨어져있는 개원 데이터를 가장 빠르게 게시하는 데이터베이스 플랫폼입니다. 가장 최신의 개원일 데이터로 성공적인 영업을 하고 싶다면, 아래 플랫폼을 방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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