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
1. 미 10대 최애 SNS였던 스냅의 추락 스냅은 올 3분기 매출이 1조 6천억 원), 순손실이 5,100억 원이라고 밝혔다. 매출은 작년보다 6% 상승했지만 2017년 상장 이후 역대 최저 성장폭이다. 순손실은 1년 전의 5배가 됐다. 스냅챗은 지난 ...
1. 카카오 `무료` 이용자 보상도 검토... 민심 잠재울 수 있을까 카카오가 90시간의 다음카카오톡 먹통 피해사례 접수를 시작한다. 무료 이용자에도 피해 보상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데, 전례가 없었던 일인 만큼 실질적 보상까지 ...
1. SNS에 불붙는 `SPC 불매` SPC그룹 계열의 SPL 빵 반죽 공장의 근로자 사망 사건을 계기로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에서 SPC 불매운동이 확산되고 있다. SPC 그룹의 계열사인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 브랜드를 공유 ...
1. TV로 유튜브 보도록 유도? 알파벳, `광고 악화` 타개 가능할까 알파벳이 광고수익 감소 타개책으로 유튜브 광고를 더욱 활성화시킨다. 모바일로 주로 보는 유튜브 영상을 사용자들이 TV에서 보도록 유도하거나, 음악이나 팟캐 ...
1. 라인, 애플구글 양대 앱장터 1위... 카카오 엑소더스 사실상 전 국민이 사용하는 메신저가 마비되면서 불편을 겪은 이용자들이 대체재를 찾아 나섰다. 애플 앱스토어 전체 무료 앱 순위를 보면 라인 메신저는 1위에, 네이버 지 ...
1. 넷플릭스, 월 5,500원 광고요금제 출시 예고 넷플릭스는 오는 11월 4일 광고 지원 요금제인 `광고형 베이식`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광고 없는 기존의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 멤버십 상품을 보완하는 새로운 형태의 요 ...
1. 키워드 입력하면 AI가 광고 카피 써준다 카카오브레인은 자체 개발한 한국어 특화 초거대 인공지능 언어 모델 KoGPT를 공개했다. 입력한 한국어를 이해한 후 이용자 의도에 적합한 문장을 생성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상품 광 ...
1. 한국인, 유튜브에 月 33시간 쓴다 유튜브 이용에 월평균 33시간을 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MAU는 4,183만 명으로 국내 인구의 81%였다. 월 이용시간은 13억 8,057만 시간으로 국내 주요 앱 중 가장 많았다. 카카오톡 5억 1,764만 322 ...
1. 광고비 주고 상금도 걸었다... 몸값 치솟은 숏폼 크리에이터 최근 Z세대 중심으로 15초~1분 길이의 짧은 동영상 숏폼이 인기를 끌면서 크리에이터 몸값이 치솟고 있다. 틱톡을 필두로 쇼츠, 릴스 등 다양한 플랫폼이 등장하면 ...
1. 가짜 영수증으로 맛집 인증... 리뷰 조작이 재능 거래? 재능 거래 플랫폼이 온라인 리뷰 조작의 온상이 되고 있다. `가짜 영수증`으로 거짓 음식 평을 게시하거나 돈을 받고 사용 리뷰를 달아주는 불법 리뷰 조작 행위가 판치 ...
1. 스무 살 된 네이버 지식iN, 신규 사용자 절반이 1020 지식iN은 지속 유입되는 신규 사용자를 바탕으로 서비스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젊은 사용자 중심의 유입이 늘고 있는데 지난해 기준 신규 사용자의 56%가 1020인 것 ...
1. 메타, 인스타그램 `검색프로필`에 새 광고 도입한다 메타는 광고주들을 위한 행사를 개최해 인스타그램의 검색 페이지와 인플루언서의 프로필에 광고를 새로 도입한다고 밝혔다. 검색 페이지는 사용자의 콘텐츠 취향, 패턴 ...
1. 쿠팡은 알바 놀이터... 최상위 구매평 다섯 중 넷은 `조작` 소비자들이 쿠팡에서 물건을 살 때 참고하는 리뷰 상당수가 전문 업체가 모집한 아르바이트생들의 `작업` 결과물이라는 정황이 포착됐다. 현재 쿠팡서 판매 중인 한 ...
1. 화질 낮추고 광고 넣고... 살길 찾는 스트리밍 업체들 코로나19 특수를 누렸던 동영상 스트리밍 업체들의 성장세가 꺾이며 자구책 마련에 나서고 있다. 트위치는 네트워크 요금 등 비용 증가를 이유로 동영상 화질을 최대 720p ...
1. 여의도 쇼핑몰 광고판 싹쓸이한 구글 구글이 `망 이용대가법` 입법 논의 저지 수위를 한층 높이고 나섰다. 공식 블로그,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온라인에 이어 여의도 대형 쇼핑몰 연결 통로 전체를 광고로 뒤덮었다. 지난해 ...
1. 네이버카카오,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로 광고 수익 노린다 네이버가 특정 주제에 대해 익명으로 이야기를 나누는 `오픈톡`을 오픈했다. 카카오는 오픈채팅 광고 도입을 시범 운영하고 있으며, 동영상 광고를 도입해 광고단가 ...
1. 네이버, 스포츠 섹션에 `오픈채팅` 네이버는 스포츠 섹션에 팬들이 함께 응원하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새 커뮤니티 서비스를 출시했다. 좋아하는 팀별로 자유롭게 채팅을 나눌 수 있는 `오픈톡`과 스포츠 주요 이슈에 대해 ...
1. 틱톡, 댓글 `싫어요` 모든 이용자 확대 적용 틱톡이 댓글 `싫어요` 기능을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확대 적용한다. 틱톡은 이 기능을 올해 봄부터 테스트해왔다. 다만 `싫어요` 숫자는 표시되지 않는다. 틱톡은 더 나은 커뮤니 ...
1. 이커머스, 광고 수익 늘린다 수익성 개선이 시급한 e커머스 업체가 판매자들에게 판매하는 광고 단가를 올리거나 광고 상품을 신설하는 등 관련 수익 확대에 나서고 있다. 네이버는 내달 자동차판에 광고 영역인 `CAR&LIFE`를 ...
1. 애플, 인앱결제 가격 기습인상 인앱결제 공방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애플이 미국을 제외한 전 세계 일부 국가의 앱스토어 거래 가격을 전격 인상했다. 이번 가격 인상 조치로 한국 앱스토어에서는 0.99달러당 1,200원이던 가 ...
정부지원사업, 광고비용으로 사용해 보셨나요? _2편
CRM 마케터를 위한 2024년 CRM 마케팅 필수 가이드
숙면도 돈으로 사는 시대, '슬리포노믹스' 시장의 성장과 전략
카드사 통신사 문자광고, 자사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사례 편
가정의 달, 효과적인 인스타그램 마케팅 꿀팁 제안
도로 위 안전을 넘어, ‘볼보’ 광고털기🚗
MZ 트렌드는 즐거운 건강 관리! 식품업계의 '헬시플레저' 마케팅
고객 만족도 조사 시, 개인정보 활용 이슈 총정리
일본 공기업 광고에 한국 아이돌이 등장한 사연은? '도쿄가스' 광고털기
1초 안에 클릭을 결정짓는 콘텐츠 제목 작성법
이곳은 대화금지 카페입니다!
'펫코노미'로 본 반려동물 산업의 성장과 기회
월세 1만원만 내면 살 수 있는 집이 있다?
우리 브랜드의 찐팬을 만드는 6단계 방법 대공개🔥
네이버 웹툰 마케팅 사례 : IP 마케팅의 확장 가능성
5월 연휴 대비 시즈널 마케팅 전략 총정리📆
웨딩/결혼 관련 타깃을 잡기 위한 인스타그램 꿀팁 소개
유튜브 수익화부터 최적화까지 가장 중요한 것은?! - 1편
1/3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