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
1. 네이버카카오, 이번엔 관심사 기반 `오픈채팅` 맞붙는다 네이버와 카카오가 `비 지인`과 드라마, 스포츠 등 `관심사` 기반의 오픈 커뮤니티 조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 밴드, 카카오톡 등 두 회사가 지인 위주로 펼쳐왔던 SNS 전 ...
1. 유튜브 쇼츠, 수익성 개선 위해 쇼핑 기능 도입 유튜브 쇼츠가 디지털 광고 시장 침체에 대응하기 위해 쇼핑 기능을 시범 도입한다. 이에 따라 미국, 인도, 브라질, 캐나다, 호주의 일부 크리에이터는 동영상 속 자신이 판매하 ...
1. 알리바바, 광군제 개최 이래 14년 만에 첫 매출 비공개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가 광군제 행사 기간 매출액을 처음으로 공개하지 않았다. 코로나19 확산과 이에 따른 봉쇄조치 등으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글로벌 ...
1. 트위터 `사칭 계정` 기승에 광고주 이탈 트위터가 `오너 리스크`로 휘청이고 있다. 유료 서비스인 트위터 블루는 혼란만 남긴 채 중단됐고, 직원 절반은 비용 절감 차원에서 해고됐다. 트위터가 흔들리자 주요 수입원인 광고 ...
1. 두 자릿수 쑥쑥 크던 온라인 광고 시장 한파 매년 두 자릿수 성장하던 전 세계 온라인 광고 시장에 한파가 몰아닥쳤다. 미국 주요 광고주들은 올해 온라인 광고비로 653억 달러(약 90조 원)를 집행할 예정이다. 작년보다 고작 3. ...
1. `시간당 5분 광고` 넷플릭스 요금제... 13%만 사용 의사 넷플릭스가 지난 4일 월 5500원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를 출시한 가운데 관련 요금제를 이용하겠다는 사람이 10명 중 1.3명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 중 51%는 가입하 ...
1. Z세대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은... 인스타트위터 Z세대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은 `인스타그램`과 `트위터`인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달 인스타그램 이용자는 848만 명으로 전년 대비 19% 증가해 1위를 기록했다. 페이스북은 Z ...
1. 대형 광고주, 광고 줄였다... 온라인 광고 둔화 현실화 대형 광고주들의 마케팅비 집행 축소가 현실화되고 있다. 네이버의 3분기 실적에서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은 2280억 원으로 전년 대비 2.3% 증가해 성장률이 현격히 둔화한 ...
1. `변화하는 광고 시장`... 네이버 광고 개편도 진행형 네이버가 광고 상품 개편을 이어가고 있다. 2013년 특정 업종 및 상품에 특화해 출시한 클릭초이스 광고를 이달 말 종료한다. 대신 플레이스 광고를 제안하거나 패션, 주얼 ...
1. 네이버도 `내일도착` 경쟁합류 네이버가 쇼핑몰 사업에서 CJ대한통운과 손잡고 `내일 도착 보장` 경쟁에 뛰어들었다. 국내 최대 포털과 물류 업계 선두주자의 동맹을 통해 주요 쇼핑몰 중 가장 먼저 `익일 배송` 서비스를 시작 ...
1. 넷플릭스 국내 광고 완판... OTT 시장에 파란 일으킬까 이달 광고 요금제를 출시하는 넷플릭스의 국내 광고가 모두 `완판`된 것으로 나타났다. 비싼 단가에도 광고주들이 넷플릭스가 가진 경쟁력을 인정하면서다. 단가가 다른 ...
1. 네이버웹툰, 패션 PPL 상품 도입한다 네이버웹툰은 작품의 현실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높이기 위해 협찬 방식의 패션 간접광고(PPL) 상품을 조만간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스토리를 해치지 않고 오히려 등장인물들이 현실에 존 ...
1. 왓츠앱 이어 인스타그램 6일만 접속 장애 메타가 운영하는 왓츠앱에 이어 인스타그램이 접속 오류를 일으키면서 잦은 장애 원인에 대해 관심이 쏠린다. 인스타그램은 로그인이 되지 않고 계정이 차단되는 등 약 8시간 30분 동 ...
1. `이태원 참사` IT업계 애도... 핼러윈 마케팅 중단 이태원 참사에 포털, 게임, 커머스 등 주요 IT유통 기업들이 핼러윈 마케팅을 중단하고 추모 분위기에 동참했다. 핼러윈 마케팅에 시동을 걸었던 게임유통업계는 이태원 참사 ...
1. 경기 둔화에도 광고업계, OTT 중간광고 도입에 기대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가 연말부터 중간광고가 포함된 요금제를 국내에 도입한다고 밝히고, 국내 OTT 업체들도 광고 도입을 위한 논의에 들어가자 광고업계가 기대를 걸 ...
1. 메타, 순이익 반토막... 온라인 광고 감소VR 투자 증가 직격탄 소셜미디어 공룡 메타가 3분기에 온라인 광고시장 경색의 직격탄을 맞았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 이상 줄어든 277억 달러로 나타났다. 전분기 대비 1% 줄었다. 2 ...
1. 구글, 3분기 어닝쇼크... 9년 만에 성장률 최저 구글이 3분기에 예상을 밑도는 매출을 기록하면서 2013년 이후 9년 만에 가장 낮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유튜브 광고 수익 저하가 실적 부진의 주범으로 꼽혔다. 알파벳은 3분기 매 ...
1. SSG닷컴 오픈마켓 `판매 중지` 전환... 역사 속으로 SSG닷컴의 오픈마켓이 사라질 전망이다. SSG닷컴은 25일을 기점으로 오픈마켓으로 등록된 모든 상품을 판매 종료로 전환한다. 이후 상품 정보의 수정이나 등록도 중지된다. 광 ...
1. 수입 90% 줄고 보상 미지수... 티스토리 블로거들 호소 카카오 서버 사고 이후 티스토리 블로거들의 수입이 급감했다. 네이버 검색을 통한 노출 유입이 대폭 줄었는데, 블로거들은 티스토리 서버가 복구되는 과정에서 아직 게 ...
1. 미 10대 최애 SNS였던 스냅의 추락 스냅은 올 3분기 매출이 1조 6천억 원), 순손실이 5,100억 원이라고 밝혔다. 매출은 작년보다 6% 상승했지만 2017년 상장 이후 역대 최저 성장폭이다. 순손실은 1년 전의 5배가 됐다. 스냅챗은 지난 ...
고객의 취향을 읽고 소통하는 '서베이 마케팅'을 아시나요?
CRM 마케터를 위한 2024년 CRM 마케팅 필수 가이드
2024년을 지배할 여행 트렌드와 여행 상품의 라이브 판매 동향은?
이곳은 대화금지 카페입니다!
'펫코노미'로 본 반려동물 산업의 성장과 기회
우리 브랜드의 찐팬을 만드는 6단계 방법 대공개🔥
웨딩/결혼 관련 타깃을 잡기 위한 인스타그램 꿀팁 소개
정부지원사업, 광고비용으로 사용해 보셨나요? _2편
매출을 빠르게 증가시키는 마법, 브랜드 스토리텔링🔮
숙면도 돈으로 사는 시대, '슬리포노믹스' 시장의 성장과 전략
5월 연휴 대비 시즈널 마케팅 전략 총정리📆
가정의 달, 효과적인 인스타그램 마케팅 꿀팁 제안
네이버 웹툰 마케팅 사례 : IP 마케팅의 확장 가능성
월세 1만원만 내면 살 수 있는 집이 있다?
2024 뷰티업계 트렌드, '컨셔스 뷰티'의 마케팅 사례
'인슈어테크', 보험 산업의 기술 혁신? ⎯ 뜻, 시장 현황, 마케팅 전략 등 총 정리
GA3 데이터 다 삭제된다고?
도로 위 안전을 넘어, ‘볼보’ 광고털기🚗
1/3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