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
1. 네이버, 검색결과서 `스마트블록` 늘린다 네이버는 통합검색 결과에서 개인 맞춤형 검색 결과인 `스마트블록`이 차지하는 비중을 올해 40%까지 높일 계획이다. 스마트블록은 2021년 출시 당시 취미인테리어레시피 등 라이 ...
1. 갓생 전략 통했나 네이버 밴드, MZ세대 공략 나섰다 네이버 밴드가 오밴완 챌린지를 진행한다. 챌린지는 미션 인증 기능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미션 인증 기능은 지난 2019년 도입 이후 갓생 문화에 익숙한 MZ 세대를 중심 ...
1. 일본 야후, 네이버 검색 엔진 쓸까 일본 최대 포털서비스인 야후재팬이 검색엔진 서비스 공급사를 구글에서 다른 업체로 바꾸는 것을 검토한다고 일본 신문이 보도했다. 네이버로 바꿀 가능성이 거론된다. 현재 야후가 구 ...
1. 유튜브, 광고차단기 걸리면 동영상 3개밖에 못 본다 유튜브가 광고차단기와의 전쟁에 나섰다. 유튜브는 이용자가 광고차단기를 사용한다고 판단될 경우 동영상 3개 재생 이후 재생을 중단할 계획이다. 이 같은 조치는 유 ...
1. 네이버 커머스 솔루션 확대 네이버는 네이버쇼핑 인기 키워드와 상품 순위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커머스 솔루션을 새로 내놨다. 이를 이용하는 사업자는 네이버쇼핑의 인기 키워드 랭킹 1~20위와 많이 구매한 상품 랭킹 1 ...
1. 만 나이 통일 네이버다음에서 달라지는 것들 28일부터 만 나이 통일법이 시행되면서, 네이버카카오 등 인터넷 서비스에도 나이 정보 관련 변화가 생겼다. 검색 포털에서는 인물 나이 정보 제공 방식이 바뀐다. 네이버에서 ...
1. 네이버 이어 카카오도 `가족결합` 카카오가 가족 및 지인과 계정 공유를 통한 결합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가족결합은 이용자 `락인 효과`를 위한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네이버 또한 패밀리 멤버십을 운영 중이다. 카카 ...
1. 유튜브, 공식 `쇼핑 채널` 만든다 유튜브는 오는 30일 쇼핑 채널 `유튜브 쇼핑`을 개설한다. 해당 채널에는 삼성전자LG전자배스킨라빈스 등 3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유튜브가 공식적으로 ...
1. 네이버 오피스, 백신 서비스 종료 네이버는 사용자 감소를 이유로 오피스 서비스와 PC 백신 서비스를 오는 11월 30일 종료한다고 밝혔다. 12월 1일부터는 접속할 수 없으며, 네이버 오피스의 워드와 슬라이드, 셀, 폼 등 기능 ...
1. 네이버표 `곰곰` 나온다 네이버가 `독점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경쟁사 쿠팡이 PB 상품을 공격적으로 늘리는 것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네이버는 펫과 패션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단독 상품 라인업을 ...
1. 네이버 AI챗봇 서비스명 `큐:` 확정 네이버가 다음 달 중 AI 챗봇을 출시하고 생성형 AI 경쟁에 본격 참전한다. 구글MS 등 빅테크가 한 발 앞서간 가운데 네이버는 한국 시장에 특화한다는 전략이다. 네이버는 챗봇 서비스명 ...
1. 이커머스 쿠팡네이버 점유율 합계 65%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쿠팡과 네이버쇼핑의 경쟁 구도가 지속되고 있다. 가장 자주 이용하는 쇼핑몰 순위에서 쿠팡이 37.7%로 1위를 지켰고 네이버 쇼핑이 27.2%로 2위를 유지했다. 양 ...
1. 인스타그램, 공지 채널 기능 도입 인스타그램이 크리에이터와 팔로워 간 실시간 소통을 돕는 공지 채널 기능을 전 세계에 확대 도입한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터는 자신의 공지 채널에 텍스트, 사진, 영상, 음성 메모, 설문 ...
1. 광고사업 팔라? 동의 못해 구글, EU와 법적 분쟁 예고 구글이 디지털 광고 시장 내 반독점법 관련 유럽연합(EU)과의 법적 분쟁을 예고했다. EU가 구글이 시장 지배력을 남용해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반독점법을 위반했다며 ...
1. EU, 구글이 디지털 광고시장 반독점법 위반 EU 집행위원회는 구글의 반독점법 위반 혐의에 대한 심사보고서를 발부했다. 집행위는 구글이 막강한 시장 지배력을 자사 온라인 광고 판매소인 `애드 익스체인지`에 유리하도록 ...
1. 유튜브, 창작자 수익화 자격 조건 완화 유튜브는 크리에이터가 콘텐츠, 광고 등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YPP) 자격 조건을 완화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구독자 500명을 웃돌거나 최근 12개월간 3천 시간 ...
1. 아이템위너, 문제없다... 쿠팡 손들어준 공정위 쿠팡 고유 판매 시스템 아이템위너가 공정위로부터 소비자 기만행위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조사 결과를 받으며, 2년여간 이어진 쿠팡과 시민단체 간 갈등이 일단락됐다. 정 ...
1. 네이버 `커뮤니케이션 애드` 위법 소지 의견 네이버의 AI 온라인 광고인 `커뮤니케이션 애드`가 위법 소지가 있다는 공정위의 의견이 나왔다. 공정위는 표시광고법과 전자상거래법 위반 소지가 있다는 의견을 내면서 부당 ...
1. 메타, `트위터 대항마` 서비스 UI 일부 공개 메타가 조만간 내놓을 텍스트 기반 SNS의 UI가 일부 공개됐다. 서비스명은 스레드(Threads)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 SNS는 탈중앙화 프로토콜인 액티비티펍을 지원하며, 인스 ...
1. 아마존도 `광고 요금제` 도입 아마존이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프라임 비디오`에 광고 요금제를 도입한다. 외신은 아마존이 광고 사업을 더 강화하고 엔터테인먼트 사업에서 더 많은 매출을 올리기 위해 프라임 비디오 ...
도메인 확장자, 웹사이트의 얼굴
취업 왜해요? 알바가 편한데?
쇼핑몰 매출을 높이는 AI 솔루션 활용 사례 5가지
영업이익 119억! ‘모두투어’의 이커머스 흑자 전환 성공 전략
푸바오를 다시 만날 수 있는 푸바오 관광 패키지?
지속 가능한 미래는 마케터의 손에 달려있다🌏
고객 세분화, 이렇게만 하지 않아도 절반은 성공!
B2B 기업 마케팅, 어떤 광고 매체를 활용하면 좋을까?
CDP와 DMP 차이점, 명확하게 이해하기
AI로 이렇게까지 광고를 할 수 있다고? ‘하인즈 케찹’ 광고털기
구글 AI 재미나이가 시키는대로 퍼포먼스 마케팅 해보기
프리미어 파트너사 바름이 알려드리는 놓치지 말고 알아둬야 하는 구글광고의 모든 것 - 기본 편
기존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만드는 6가지 전략
디지털 마케팅 필수 도구, UTM 생성과 해석 가이드
광고 생태계를 파괴하는 ‘악성 광고’와의 전쟁👿
인스타 담당자는 모르면 안 되는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의 모든 것 (ver.2024)
정부지원사업, 광고비용으로 사용해 보셨나요?
클릭을 부르는 CTA 버튼 카피 라이팅 전략
1/3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