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Dont be afraid of failure우리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모든 가능성을 실험 한다는 신념으로 한가지를 미친듯이 파는 Nerd한 그로스조직입니다.
답변저라면 asc로 50개 정도 묶어서 다시 드라이브 해볼 것 같아요
답변에어브릿지추천드려요
답변인스타그램 슬롯프로그램의 정의가 뭘까요? 혹시 더 상세하게 말씀주실 수 있을까요? 인스타그램을 스케쥴하고 게시물 업로드를 자동화하고, 대쉬보는 이런 솔루션들은 많습니다만, 정확히 슬롯의 정의가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 https://www.shoutmeloud.com/best-instagram-scheduler-tools.html 만약..
답변업종이 어떻게 되실까요? 만약 이커머스라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1번에 대한 답변을 드리자면, 이커머스라면 구매완료나 결제시작 장바구니의 상품데이터가 객체별로 들어가기 때문에 특정 자바스크립트의 객체지향으로 하여 파라미터를 잘 던저줘야합니다. 이로써 이건 담당자님..
답변카페24 픽셀로 구현해야하는 이유는 컨버젼 API 때문입니다. 예전에는 브라우저 클릭을 기반으로 바로 픽셀데이터를 전송했다면 (GTM도 동일) 카페24 sdk를 통해 자사 DB와 서버 to 서버로 통신하기 때문에 픽셀 전송이 가장 정확할 수 밖에 없습니다. 컨버젼 API에 대한 기초지식은 해당 블..
답변카탈로그 영역에 피드열 데이터가 있는데요. 여기에 link 라는 열이 있습니다. 해당열에 URL 데이터가 매번 스케쥴러로 자동 등록 되어야 데이터를 연동할 수 있습니다. 카탈로그 link영역에 UTM을 걸어서 자동화할 때 제품별로 데이터를 보고싶을 때 Link열 영역에 UTM을 자동화해줍니..
답변무시하시면 될 것 같아요 보통 한사용자가 4번이상 구매이벤트를 발생시키면 메타입장에서는 상식적으로 이상하다고 보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틱톡에서 이러한 현상이 많이 일어나긴합니다. 자동으로 크롤링해서 마치 구매가 많이 발생하는 것처럼 봇을 자동화 시켜 구매완료..
답변원칙은 브랜드 1개사이트에 1개의 픽셀을 사용하는 점입니다. 보통 픽셀 안에는 프로퍼티 영역이 있습니다. 프로퍼티 영역에 데이터를 뷰티 쪽으로 카테고리를 추가하시고 특정 상품상세페이지의 번호가 존재하기 때문에 머신러닝이 다르게 학습할 수 있어요. 따라서 이벤트 텍소..
채택답변네 어려운 질문이에요. 저는 개인적으로 페북광고를 잘한다는 것은 일단 컨텐츠를 잘만드는 것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두번째로는 페북광고로 Acquisition(유입)을 시켰는데 내부의 전환이 안되면 페북 광고를 잘할 수 없다고 봐요. 즉 비즈니스의 내부원인들을 개선시키는 전략과 Plan을 ..
답변추가적으로 확인해봐야할 지표는 도달율이에요 (도달/노출) 노출과 도달이 더 많이 된것은 현재 광고셋팅은 CBO로 했는지 ABO로 했는지에 따라 해석이 달라져요 만약 CBO(캠페인예산최적화)로 돌리신 것이라면 그만큼 머신러닝이 30대 광고에 몰렸기 때문에 그쪽으로 밀어준 이유가 있을..
답변전략 설계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해드리자면 월별 플랜 (예상 목표 데이터) 주간 데이터리뷰 ( 주간별로 성과 모니터링) 주간 아젠다 및 내부 러닝에 대한 정리 (원페이지문서) CSS 회고 ( 배움에 대한 러닝) 등등 입니다. 전략과 플랜을 혼동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플랜은 내가 ..
채택답변터치포인트에 대한 해석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요. 그것보단 근본적인 퍼널을 고민해보시면 좋아요 첫번째로 기여하는것은 BrandAwareness에 가장 영향력이 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페북/인스타가 많겠죠? 첫번째 기여의 해석은 브랜드 인지에 대한 기여 전환이 많이 일어..
답변페북 픽셀이 어떻게 구조화되어 설치되어있는지를 먼저 파악해보시고 디버깅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어트리뷰션 상 페북 -> 네이버 -> 구글의 경로로 구매가 되었을시 구글애널리틱스나 다른 1사 쿠키를 수집하는 툴들은 라스트클릭으로 데이터를 보고하지만 페북은 첫 앞단 시점으..
답변가장 좋은것은 a/b테스트로 ux/ui에 대한 검증을 옵티마이즈로 a/b실험을 해보셔요. 3,000원을 강조한 것과 1초회원가입을 강조한 것중 어떤게 성과가 높은지 이런 가설들을 여러개 놓고 텍스트를 단순하게 가져가서 테스트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다만, 제 인사이트는 4,000원을 줄때 매출 ..
채택답변성과를 체크하실때는 자사의 이익률이 얼마나 재무적으로 기여했는가를 봐야할 것 같습니다. 건강식품쪽이 얼마의 마진율인지는 잘모르겠지만, 크레티오는 아무래도 리텐션의 효과를 주는 광고 이기 때문에 크레티오 광고를 보고 신규전환/재구매의 비중이 얼마나 되는지 체크해볼 ..
답변앰플리튜드를 사용하세요 무료로 개발할 수 있습니다
답변 웹과 앱에 설치를 하실려면 기본적으로 브릿지 연결 코드를 삽입해서 안드로이드인지 앱인지 구분할 수 있는 물리적인 추적을 먼저 하셔야해요. 말씀하신대로 서버자체에서 내부로직이 있다면 기타 변수들도 서버사이드로 호출을 해야하기 때문에 그게 쉽지 않은 문제이고 마케터 혼..
답변저라면 저렇게 시트로 3개의 조인을 하는 방법보다는 내부DB를 구축할 것 같아요. 구글시트는 한계가 있어요
답변1번에 대한 답변을 드리자면, viewContent에 도달할때 프로퍼티(속성값이) 있습니다. 속성값 필수 값에는 상품ID를 추적하는데 머신러닝이 상품id를 추적하면서 어떤상품을 인지했는지 학습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별도의 이벤트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프로퍼티를 고도화하는 작업을 진행해..
채택답변평균 3~4만원대입니다. 지옥에 오신걸 환영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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