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도움이 필요해서 처음 질문해봅니다 ~!
저희회사는 라이센스를 가지고 캐릭터 문구류를 만드는 회사인데요.
게임회사를 운영하시는 분을 소개받았거든요.
그분이 지금도 나쁘진않은데 유저가 더 유입되었으면 좋겠다는데, 오프라인제품으로 이 캐릭터가 확장성있는건 알지만 정확하게 어떻게 들어오는지 오프라인으로는 유입 측정이 어렵다고합니다.
제가 생각하는건 제품 설명서에 게임회사가 증정하는 아이템코드(?)나 그런걸 박아서 게임을 사용해볼수있도록 권유하는건데, 혹시 유저유입 측정이 가능하려면 어떤식으로 진행해야하는지 아이디어 주실 분 있으면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은 어떤 장치가 필요하다라든지, 생각보다 쉽다(제가원하는답)라든지요. 넘의제품은 그런식으로 하는거 본적있는데, 제가 직접하려니 어렵게만 느껴지네요!!
제가 이걸 하려는 이유는, 단순히 제품을 홍보하고 협찬하는 것도 좋지만 회사의 유연함이나 매출의 확장성을 보여주고 싶기 때문이에요. 제품을 만들고 판매하는걸 기본 바탕으로 여러 분야와 협업하고 싶어서요.
그니까
질문1. - 제품에 게임 회원가입할 링크나 코드를 넣고싶은데, 측정가능한 방법? 특정 제품을 통해 유저가 유입됐다는 걸 알 방법이 있을까요?
질문2. - 제가 생각하는거 외에 실현가능한 방법이 있다면 힌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