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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쳐야 보인다 - 매드타임스·1,747·2019. 07. 29

2019년도 상반기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 총정리


1. 모바일 게임 시장 매출 현황
   -  2019년도 상반기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 총 매출은 2조 941억 원
   - ‘블레이드&소울레볼루션’의 출시 초반 흥행과 ‘리니지M’ 업데이트 영향으로 매출 소폭 증가

2. 마켓별·장르별 매출 현황
   -상반기 월 평균 마켓별 점유율은 구글플레이 78.6% : 원스토어 11.9% : 애플 앱스토어 9.6%
   -상반기 원스토어의 약진 이유는 대작게임 입점으로 인한 거래액 증가가 주요한 원인으로 분석

3. 퍼블리셔별 국내 매출 현황
  -상반기 퍼블리셔별 국내 모바일게임 매출 점유율은 ‘엔씨소프트’가 18.5%로 1위 
  -2위 ‘넷마블’은 5월 이후 신작의 흥행으로 점유율이 큰 폭으로 상승

4. 전체·장르별 사용자 현황
  -상반기 월평균 전체 모바일게임 이용자는 안드로이드OS 기준으로 1,883만 명
  -장르별 사용자수는 ‘퍼즈/퀴즈’ 장르가 월평균 628만 명으로1위

5. 성별·연령별 인기 게임 분석
  - 20대 미만~40대에서는 ‘브롤스타즈’,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액션 게임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확인 
  - 50대~60대에서는 고포류 게임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확인

6. 매출 상위 모바일 게임 분석
  - 상반기 모바일게임 매출 1위는 ‘리니지M’이 기록
  - ‘FIFA ONLINE 4M’(매출4위)과 ‘신명’(매출6위)의 경우 원스토어에서의 선전으로 상반기 높은 매출을 기록 

7-1) 하반기 주목할만한 모바일 게임 _ 로한M 
   2) 하반기 주목할만한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_ 넷마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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