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가 회복되면서 식음료 시장은 더욱 안정화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더불어 식음료 업종의 디지털 광고비도 전년 대비 20% 증가했다고 해요 😉
빠르게 변화하는 요즘 시장! 메조미디어의 <식음료 업종 세일즈 가이드>를 통해 2021 2분기 식음료 시장 현황과 주요 이슈를 살펴본다면 이러한 시장의 변화에 더 잘 대응할 수 있겠죠?
Index
1. MARKET
- 경기 회복세로 식음료 시장은 더욱 안정화될 전망
- 식음료 업종 디지털 광고비 전년 대비 20% 증가
- 디지털 광고비 증가 폭이 가장 큰 세부 업종은 '건강기능식품'
- 온라인 식품 구매, 일상적인 소비 형태로 정착
- 식음료 업계, 온라인 중심 역량 강화에 집중
- 집밥 수요 증가, 간편식 사업에 힘 쏟는 식품∙유통 기업
- 셀프케어 니즈로 건강기능식품 인기
- 성분, 칼로리, 품질을 더 꼼꼼하게 따지는 소비자
- 2021 식음료 업종 주요 키워드: 온라인 채널∙가정간편식∙건강기능식품
2. TREND
- 전략: 구독 서비스로 유통 채널 다각화 및 브랜드 경험 유도
- 전략: 라이브 커머스를 적극 활용하여 온라인 접점 확대
- 제품: 최선의 한 끼, 프리미엄 가정간편식의 등장
- 제품: 나에게 딱 맞는 제품 조합으로 초개인화 건강기능식품 제공
- 마케팅: 성분을 활용한 메시지∙네이밍으로 건강 관심 소비자 공략
- 마케팅: 브랜드를 즐기게 하는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3. MEDIA
-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한 식음료 업종 코어 타겟 공략
- 푸드 콘텐츠를 즐기는 '홈족' 타겟미디어
- 스포츠 팬 '홈관중' 타겟미디어
- 건강&웰빙 관심 타겟미디어
- MZ 세대 브랜딩의 시작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미디어
- MZ 세대 신규 마케팅 채널 '라이브 커머스'
- 라이브 커머스 고객 유입 극대화를 위한 미디어 활용 Tip
4. PROMOTION
- 메조미디어에서 단독으로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
- 라이브 커머스 유입 부스트 패키지
- SPOTV, 샌드박스 네트워크
- KBS, 엄선, 이마트24 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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