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는 여행 산업의 지형을 완전히 바꾸어 놓았죠! 업계는 비대면 상황에 적응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무게 중심을 옮겼고, 새로운 형태의 여행 상품도 생겨났어요. 타인과의 접촉이 필연적으로 수반되는 여행업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을까요? 🤔
메조미디어의 <코로나19가 바꾼 여행 산업 트렌드>를 통해 팬데믹이 여행 산업에 끼친 영향을 알아보고 소비 트렌드와 전망을 확인해 보세요! 🙌
Index
1. 배경
- 코로나19가 초래한 여행 산업의 위기
- POST 코로나 시대, 여행은 어떤 모습일까?
- 여행 트렌드 리더로 떠오른 2030세대
- 재도약의 발판이 될 백신 접종&트래블버블
2. 시장 및 산업 현황
- 국내로 눈 돌린 여행객, 토종 OTA 기업의 성장
-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무게 중심 옮기는 전통 여행사
-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비대면 여행 상품의 등장
3. 소비 트렌드
- 테마와 컨셉이 있는 개성 강한 여행
- 오롯이 나만을 위한 초개인화 여행
4. 산업 트렌드
- 디지털 전환 가속화와 트래블 테크의 급부상
- '야놀자'를 성공으로 이끈 트래블 테크
- 메타버스와 여행의 결합
- 여행 상품 판매 채널, 라이브커머스로 확대
- 실시간 현지 투어 하듯 소개하고 판매하고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 주세요.
※ 파일은 PDF로 제공됩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미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