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꿀자료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자료는 뷰티 업계에 종사하는 분이라면 꼭 챙겨봐야 할 자료겠죠?😁 뷰티 전문 마케티 대행사 뷰스컴퍼니의 <8월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채널 분석> 자료 보시고 인사이트를 얻어 보세요! 💄
Index
1. 총평
- 온/ 오프 연계 활발
- '셀프 케어' 이미지 모델 적극 활용
- 아이 메이크업 카테고리 세부화 진행
- 타겟 다운에이징
- 이색적인 브랜드 콜라보 (코스노리, 코드)
- 마스크 사용시 불편함 '해소'에 초점을 둔 브랜드
- 작년 대비 저조한 선크림 카테고리 어필
2. 올리브영 온라인 채널 분석
#올리브영가거나 #올리브영켜거나
- 올리브영 어플 구매 1회 & 오프라인 구매 1회 이벤트
- 온/오프라인 연계 캠페인
- 관리하는 이미지 '태연/키' , 올리브영 모델 발탁
- 메인 광고 영상에 이어 에피소드 영상 순차 업로드 중
- 뷰티가 아닌 '헬스'에 초점을 둔 H&B 컨셉 강화
3. 올리브영 오프라인 채널 분석
1) 코스노리 "올리브영 1위 속눈썹 영양제"
- 속눈썹 영양제 기획세트를 중심으로 제품 포커스
- 특별한 키워드보단 #올리브영1등 #코스노리 를 적극 강조
- 속눈썹 영양제 카테고리 내 메인 브랜드 선점을 위하는 것으로 보임
- 피카소 브러쉬 브랜드와 콜라보 진행
2) 롬앤 "우리만의 여름, 우리만의 핑크" #여름라이트톤
- 립&아이섀도: 여름 쿨톤 중 세부 톤인 "여름라이트톤"을 위한 색조 제품 출시
- 마스카라: 내 톤에 조화로운 #톤별래쉬 / 같은 블랙, 브라운 이어도 웜, 쿨로 나누어 출시
3) 다양한 컬러 등장 / 마스카라 카테고리 세분화
- 힌스, 포렌코즈 브랜드 또한 컬러 마스카라 출시 (올리브영 미판매)
- 컬링, 롱래쉬를 넘어 다양한 컬러로 마스카라 시장이 다양화 되고 있음
- 다양한 브랜드에서 컬러 마스카라를 출시할 것으로 보임
4) 코드 X 망원동 티라미수
- 디저트 카페 망원동 티라미수와 콜라보 진행
- 메인 제품인 프라이머와 함께 오일 팩트, 파우더 제품과의 콜라보 진행
- 2만원 이상 구매 시 민트 초코 퍼프 증정+올라이프 카톡 플친 추가 시 5,000원 카페 쿠폰 증정
5) 브랜드 콜라보 트렌드
- 이니스프리 X 노티드 카페 콜라보
<기초>
1) 클린뷰티 파워팩 / 추가 증정 세트
- 더랩바이블랑두 #2배속진정
- 아비브 "진정이 필요한 순간" "피부 진정 한 장의 습관" "진정 또 진정" / NEW 어성초 에센스
- 라운드랩 "올리브영 1등 수분크림" 1+1 한정 기획
- 라운드 어라운드 #약산성 #수분진정 / 모델 '셔누' / 대용량 더블기획
2) 브링그린 X 세븐틴 부승관
- #부승관리템 #올리부영 추천템 #부링그린
- 세븐틴 부승관: 엘르 잡지 인터뷰 영상 브링그린 제품을 언급
- 트위터 내 간증 후기글이 올라오며 올리브영 온라인몰 랭킹 상승 기록
- 해당 히스토리 통해 이전 피부 관리템으로 소통하던 브링그린이 부승관 단기 모델로 활용
- 모델 부승관과의 연계성 강화 장치로 '제주 티트리' 스토리텔링
3) 가히 #김고은멀티밤 #주름관리템
- 멀티밤 포함 전 라인 입점
- 홈쇼핑 히트 상품 → 올리브영 입점(타겟 다운 사례)
- 화해 설문단 주름 완화 효과 80%, 제품 만족도 95% 등 올영 타겟에 맞는 마케팅 포인트 활용
4) 헤라 "공기처럼 가벼운 톤업 선 밀크" "국민 선크림 1위"
- #가벼운여름선크림 #겉보속촉톤업케어
- 방문 판매, 백화점, 타 유통 채널에서의 강세 제품→올리브영 입점(접근 장벽을 낮춘 사례)
- 칸타 패널 국내 선케어 브랜드 1위 증빙 활용
5) "피부 고민 내려, 피부 진정 올려"
- 라로슈포제 에센스: 각질부터 잡티까지 트러블책임져듀오
- 피지오겔 핑크진정 수분크림: 민감지성피부 민지를 위한 민감피부진정의 기준
6) 데일리 스킨케어 루틴
- 바쁜 아침, 생기 톤업! 설퓨전씨 모닝 썬 스크린
- →뜨거운 자외선, 비타민 D로 밀착 보호! 닥터지 울트라 업썬
- → 지친 하루 끝, 시카로 자극 OFF, 더마토리 프로 시카 마스크
<바디, 헤어>
1) 뽀얗고 보송한 바디케어
- 코스노리 #화해no.1 / "뽀얗게 톤업 바디"
- 크리스탈 #미국no.1 / "기분 좋은 보송 바디"
<맨즈케어>
1) 여름철 건강하고 상쾌한 "맨즈 쉐이빙"
- 스킨텍 면도기 / 니베아 쉐이빙폼 / 바버 501 스무디 시카
- 저자극 면도를 위한 제품과 면도 후 진정 케어 기초 제품으로 구성
<마스크 이슈 활용>
1) 테라브레스
- 마스크 속 입냄새는 테라브레스로 올킬!
- 3無첨가: 알코올 / 타르 / 인공향
2) 덴티스테
- 서강준도 자기 전에 덴티스테
- 93% 입냄새 개선
<스페셜 매대>
1) 바른생각 "오늘도 뿅"
- SNS 인증 및 사진 출력기 비치
- 이벤트 참여 시 데이트 뿅키트 제공
- 꽝없는 뽑기 이벤트
2) 와인 할인
- 와인 구매 시 오프너, 마개 증정
- 코로나 영향으로 혼술족, 집에서 와인을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난 트렌드 반영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첨부 파일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 파일은 PDF로 제공됩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미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