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상반기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 꿀자료로 돌아왔습니다!😊
인크로스가 제공하는 <2021 상반기 미디어 트렌드&이슈 결산>, <2021 상반기 마케팅 트렌드&이슈 결산> 자료입니다. 자료 확인하시고 많은 인사이트 얻으시길 바랍니다🌞
Index. 2021 상반기 미디어 트렌드&이슈 결산
1. 신규 서비스 출시
- 인스타그램 숏폼 영상 서비스 '릴스' 출시와 광고 도입
- 유튜브 쇼츠 출시
- 트위터 구독 서비스, 풀스크린 광고 등 다양한 서비스 출시
- 카카오톡 신규 탭 '카카오쇼핑' 추가 / 구독 ON 출시
- 네이버플러스멤버십 출시
2. 서비스 및 정책 변경
- 구글 유료화 / 쿠키 제공 중단
- 애플 개인정보보호 위한 '앱 추적 투명성' 도입
- 인터넷 익스플로러(IE), 윈도 11부터 중단
-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내 별점 시스템 폐지
3. 광고 상품 강화 및 변경
- 네이버: 실검 서비스 중단에 따른 광고 노출 변경 / GFA 구매의도 타겟팅 및 PC 상품 적용 / 브검 '홈링크' 적용
- 카카오: 비즈보드 지면 확장 / 카카오모먼트 입찰 정책 변경 및 동영상 광고 개편 / 카카오비즈니스 서비스명 변경
- 구글: 주류 포함 4가지 업종 광고 집행 불가
- 틱톡: 영상 소재 최대 길이 변경
Index. 2021 상반기 마케팅 트렌드&이슈 결산
1. 메타버스 마케팅 세계: 가상공간에서의 새로운 광고 세상이 열린다
2. 퍼스트파티 데이터 활용: 쿠키 정책 변경에 따른 새로운 타겟팅 데이터
3. 이커머스는 몸집 경쟁 중: MOU 통한 몸집 불리기 경쟁
4. 상반기 반짝한 코인 전성시대: 젊어진 증권사 마케팅과 다양해진 투자 형태
5. 클럽하우스발 음성 플랫폼 열풍: 한국에서는?
6. 소유보다 구독, 구독경제 시대: 상품 다양성, 프리미엄 제공 등 형태 다양해져
자세한 내용은 아래 첨부 파일 참고 부탁 드려요.
파일은 pdf 형식으로 제공됩니다 :)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미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