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달도 어김없이 게임 산업의 최신 동향을 확인할 수 있는 꿀자료가 돌아왔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발행한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5~6월 호> 리포트입니다! 게임 산업에 종사하는 보스님이라면 꼭 읽어보시고 최신 이슈와 게임 산업 주요 트렌드를 확인하세요!
Index
1. 글로벌 이슈 포커스
- ‘나이에 구애받지 않는’ 게임의 시대, 게임을 바라보는 관점의 변화 요구
2. 글로벌 게임산업 동향
-[시장] ’21년 1분기 게임산업 투자 활황, 분기 실적만으로 작년 전체 투자규모 추월
-[시장] 스팀의 최근 트렌드 분석과 플랫폼 내 발견 가능성 향상의 열쇠, “태그”
3. 글로벌 게임 인사이트
- [사회문화] 게임시장 성장 이끄는 신규 이용자, 핵심 수요는 ‘소셜 게이밍’
- [사회문화] 팬 운동 ‘AC 시스터후드’, 여성 캐릭터 중심 마케팅의 필요성 환기
- [정책] GDC 2021 서베이, 게임 개발 어려움 증가 속 변화의 노력 지속
- [정책] ‘게임 접근성’, 신규 게임 이용자층 확보를 위한 기업의 핵심역량
- [기업] TRPG의 디지털 혁신 추구하는 ‘멀티버스’, 1,750만 달러 투자 유치
- [이머징마켓] 인디 예산으로 AAA급 게임을! 유럽 게임 시장의 허브 꿈꾸는 이탈리아
4. 게임 캘린더
- [프리뷰] 시리즈 온라인 행사로 열리는 GDC 2021, 주목할 만한 세션과 토크
5. 부록
-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산업 관련 보고서 목록(2017~2020)
- 콘텐츠 정책금융 제도 안내
-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인재원 3기 교육생 모집
보스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D
※ 파일은 PDF로 제공됩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