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뷰스컴퍼니] 7월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채널 분석

2021.07.07 10:31

마미손

조회수 6,390

댓글 10

벌써 2021년도 절반이 지나가고 7월이 왔어요! 🌊

다가오는 여름, 올리브영은 어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을까요? 뷰티 전문 마케팅 대행사 뷰스컴퍼니<7월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채널 분석> 자료를 확인해 보세요! 😉





Index

1. 올리브영 온라인 채널 분석

<7월 올리브영 온라인>

- 매일매일 출석체크 이벤트

- 저번 달 대비 큰 차이점 X


2. 올리브영 오프라인 채널 분석

<7월 총평>

- 지역 커뮤니티 강화 (당근마켓 & 올리브영)

- 기초: 쿨링 대세

- 네일 케어 카테고리 확장

- 헤어: 홈케어 트렌드

- 맨즈케어: 디테일해지는 헤어 카테고리


<파워팩: 네일 데싱디바 & 웨이크메이크>

- 작년 대비 오호라와 같이 굽는 젤네일(웨이크메이크)

- 6월 올영세일 당시 웨이크메이크 젤네일 램프 배포와 이어지는 파워팩

  • 데싱디바 #1초완성 유리네일 (붙이는 젤네일)
  • 웨이크메이크 "들뜸없이 착붙딱붙 #초밀착 굽는 젤네일" (오호라 st 굽는 젤네일)
    3개 이상 구매 시 젤네일 램프 무료 증정 (오호라와 비슷)


<프리미엄 브랜드: 어반디케이 #비건픽서>

- 6월에 이어 픽서 1+1 진행 중

- 7월은 '비건'키워드 강조

- 타사 대비 '비건' 키워드를 적극적으로 어필하지 않음


<색조>

1) 힌스 :  #결브로우 #내피부를닮은파운데이션

  • 타사 대비 BI를 강조한 매대
  • 세컨스킨 파운데이션: 화장대 위 오브제로써 활용 가능

2) 에뛰드 :  #컬픽스

  • 국민 400명 BM과 함께 개발
  • 아모레 계열 브랜드에서 종종 있는 마케팅 방식 (ex. 라네즈)

3) 홀리카홀리카 : "존엄하게 버틴다"

  • 존.버 키워드 활용
  • '칫솔' 컨셉 강화

4) 라네즈 : "함부로 묻지 않게 네오로 밀착"

  • 네오 파운데이션 #구름결파데 : 네우 쿠션을 잇는 NEXT 제품 / 촘촘한 컬러가 특징 / 올라이브 진행
  • 네오 쿠션 #8관왕쿠션 : 스티커세트 동봉
  • 네오 쿠션과의 연계성을 위해 컬러 가이드 및 외관 패키지에서 네오의 브랜드 정체성 확인 가능


<기초>

1) 리얼베리어 : #얼음크림

  • 진정보다 더 차가운 진정
  • 각 제품 별 쿨링 온도를 표기하여 컨셉 강조
  • "여름에 쓰기 좋아요" 만족도 앰블럼을 활용하여 세심한 부분에서도 컨셉을 반영한 케이스

2) 마녀공장 : #블랙헤드패드

  • 성분, 원료가 아닌 메인제품의 USP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카테고리 확장한 케이스
  • 마녀공장 클렌징 라인의 공통 USP를 효과적으로 발신 중


<스페셜 존 : 당근마켓>

"당근이세영? 올영갑니당!"

  • 동네에 하나씩은 있는 올리브영 & 동네 커뮤니티 강화 당근마켓 과의 콜라보
  • 체험존 진입시 당근마켓/ 올리브영 어플 전부 활용 할 수 있도록 구성
  • 포토 부스를 통해 사진 인화 및 스티커 부착 가능
  • 당근마켓 굿즈 배포를 통해 홍보


<바디>

1) 트리헛 "올리브영 4년 연속 바디스크럽 부문 1위"

2) 낫포유 #화해1위 #80만에게 인정받은

  • 샤워기 필터로 유명한 브랜드인만큼 '바디 케어'의 정체성 확립

3) 눅스

  • 메인 제품 눅스 오일 => 바디 샤워젤 확장 (향 - 공통 USP)

4) 바디판타지

  • 토이스토리 캐릭터 콜라보 제품 출시
  • 다꾸세트 증정


<헤어>

- 코로나 이슈를 반영한 셀프염색 → 로레알 & 헬로버블 앤드매대 진행

- 셀프염색으로 인한 손상모 케어까지 제품 전체 라인 강조

  • 로레알: 손상모, 자르지 말고 드림랭스
  • 헬로버블: 확실한 톤다운


<맨즈케어>

1) 모레모 맨즈 라인: "헤어를 아는 남자라면 모레모를 안다."

  • 워터 샴푸 : 맨즈 케어 답게 '올인원 케어'로 어필
  • 스프레이 : 기존 고정력 어필 뿐만 아니라 '탈모케어' 기능성까지 갖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 파일은 PDF로 제공됩니다.

뷰스컴퍼니채널분석뷰티코스메틱올리브영온라인오프라인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라벨비님 외 16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0
댓글 새로고침

마미손

07-084,8755

마미손

07-076,39117

마미손

07-056,69722

마미손

07-053,6380

마미손

07-024,6916

마미손

06-305,2008

마미손

06-296,5126

마미손

06-285,3764

마미손

06-247,1439

마미손

06-235,3856

마미손

06-227,85010

마미손

06-215,1655

마미손

06-164,6566

마미손

06-105,38510

마미손

06-095,7526

김매니저

06-088,10622

마미손

06-086,16511

마미손

06-076,3587

마미손

06-016,13810

마미손

05-316,2258
목록 글쓰기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