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SNS 활동 경험이 있는 전국 만 19세~5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인간관계’에 대한 인식과 ‘음성통화’ 및 ‘SNS’ 이용 관련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오늘날 한국사회는 인간관계의 형성 및 유지를 위해 노력하려는 태도가 약해 보였으며, 일상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은 음성통화에서 모바일메신저로 이동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우선 사회전반적으로 인간관계를 유지하거나 확장하려는 마음이 크지 않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