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업무시장 수요 창출 및 리드 생성
- 콘텐츠 마케팅, 소셜 미디어 마케팅, 광고, 컨퍼런스 및 전시, 계정 기반 마케팅(ABM) 등 다양한 채널에서 수요 창출을 주도하여 리드 생성과 파이프라인 빌딩에 중점을 둡니다.
- 새로운 제품 및 기능 출시를 위한 시장 진입 전략을 개발하고, 경쟁사와 차별화되는 가치를 강조하는 메시지와 캠페인을 설계하여 고객 참여를 유도합니다.
- 고객 확보와 참여를 유도하는 수요 창출 캠페인과 확장 가능한 프로세스를 구축합니다.
데이터 기반 전략 수립 및 실행
- 회사의 방향성과 정렬된 마케팅 전략을 개발 및 실행하여 매출(Revenue, ARR)의 성장에 기여합니다.
- 정량적 분석과 논리적 사고를 바탕으로 마케팅 전략을 주도하며, 측정 가능한 결과에 집중합니다.
- 마케팅 캠페인의 효과를 지속적으로 평가하고 최적화하여 ROI와 수익 성장에 기여합니다.
브랜드 관리 및 포지셔닝
- AI B2B 시장에서 렛서의 브랜드를 강화하고, 타겟 산업 내 의사결정자들에게 매력적인 메시지를 설계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입니다.
- 렛서의 브랜드 스토리를 구축하고 홍보합니다.
- 시장 조사 및 고객 인사이트 분석
- 고객 전환, 시장 환경, 경쟁사 포지셔닝 등을 지속적으로 분석하여 제품 개선과 시장 확장의 기회를 포착합니다.
- 고객 인사이트와 산업 동향을 바탕으로 포지셔닝과 전략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하여 마케팅 활동이 전사적 목표와 일치하도록 합니다.
자격 요건5년 이상 마케팅 경험이 있으신 분
- B2B S/W 마케팅 경력 3년 이상 보유한 분 또는 디지털 마케팅 경험을 3년 이상 보유하고 있는 분
정량적 분석과 논리적 사고를 바탕으로 마케팅 전략 수립과 실행을 주도할 수 있는 분
- 고객, 제품, 시장 등 분석을 통해 마케팅 ICP/Persona를 설정할 수 있는 분
- 다양한 마케팅 채널에 대한 경험과 지식 보유, 직접 미디어 믹스를 구성할 수 있는 분
- 마케팅 목표 설정, 예산 수립, 캠페인 기획, 마케팅 기여 측정 등의 경험을 갖고 있는 분
마케팅 리더로서 탁월한 팀 성과를 만든 경험이 있는 분(정량화 가능한 성과)
- 무엇을 하고 무엇을 안 할지, 방향성과 임팩트를 고려해 우선순위를 판단할 수 있는 분
- 마케팅 내부 및 외부 이해관계자들과의 원만한 소통, 협력을 이끌어낼 수 있는 분
- 조직의 성장 단계에 필요한 내용을 빠르게 학습하고 팀의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분
마케팅 실무자 및 리더로서 축적한 경험과 지식 등을 문서로 정리할 수 있는 분
팀원들과 솔직한 피드백을 유연하게 주고받고 수렴하실 수 있는 분
밝고 긍정적인 태도로 배움과 경험을 나누고 동료와 함께 성장하시는 분
우대 사항B2B SaaS 마케팅 경력을 1년 이상 보유한 분
Lead의 개념과, Lead Scoring, Lead Qualification 등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신 분
CRM, 마케팅 자동화 도구, 애널리틱스 도구 등 Martech 이해도가 높으신 분
영업팀, 고객성공팀, 그로스팀, 개발팀 등의 부서와의 협업 경험이 풍부한 분
Series A 단계 이상의 스타트업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는 분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고 조직적인 Synchronizaion을 이뤄낸 경험이 있는 분
협업 툴은 Slack, Figma, Notion, Google Docs, Jira를 사용합니다.
복지 및 혜택렛서만의 화끈한 복지도 함께 만나보실까요?
오전 11시까지 자유롭게 출근해요.
주 2회 재택근무를 하고 있어요.
개인 법인 카드를 제공하고 있어요.
커리어와 업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교육 프로그램들 지원
채용 절차• 서류
• 직무 인터뷰
• 컬처핏 인터뷰
• 처우협의
• 입사
참고해주세요
정규직 채용은 3개월의 수습기간이 있습니다.
지원자에 따라 채용 절차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채용은 지원자와 렛서가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지원자도 회사를 평가해주시고, 많은 질문과 의견을 남겨주세요.
기타 안내조직 문화 및 근무 환경
팀 구성: 다양한 연령대의 팀원들이 모여 뛰어난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바탕으로 수평적인 소통과 신속한 의사결정을 지향합니다.
사무실: 강남역 1분 거리의 사무실에 근무하며, 재택 근무와 자율 출퇴근제를 도입해 높은 업무 효율성을 추구합니다.
소통 채널: 정기 1 on 1 미팅, 익명 질의응답, 반기 단위 업무 환경 조사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직원들의 의견을 빠르게 반영하고 있습니다.
온보딩 프로그램: 신규 입사자의 빠른 적응을 위한 온보딩 프로그램을 실시합니다. 기업 문화, 주요 제품/서비스, 업무 프로세스 등을 체계적으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사내 교육: 구성원들의 지속 성장을 돕기 위해 런치톡, 기술 세미나, 워크샵 등을 진행하며, 필요한 경우 외부 교육도 적극 지원합니다.
소개해드릴 기업 렛서는 고객 상담 챗봇(GPT), 광고자동화, 상품추천, 문서요약, 물체인식 등 다양한 AI 서비스를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노코드 AI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2년 매출 8억, 시드 투자 유치 2023, 투자 금액 비공개지만
LG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슈퍼스타트 인큐베이터 1기
삼성전자 C-Lab 아웃사이드 선정
창업 1년만에 30개 이상 기업에 방문하고 니즈를 분석하여, 인공지능 모델 플랫폼을 개발한 스타트업이라 소개해드려요!
렛서는 특정 분야의 인공지능 보다는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서비스를 만들고 판매합니다. 예를 들면 이런 거죠.
알람을 듣고 일어나 AI assistant Siri에게 알람을 꺼달라고 하고, 유튜브의 AI 추천시스템이 추천한 동영상을 보며 출근합니다.
AI는 일상 생활 중 스마트워치의 신호를 통해 우리의 건강상태를 모니터링 하고, 이상 징후가 발견되면 자동으로 구조를 요청하거나 메시지를 보내 우리의 건강을 관리합니다.
퇴근길에 만난 예쁜 꽃과 강아지들의 이름은 AI 검색 엔진을 통해 알 수 있고, 길거리에서 우연히 마주한 마음에 드는 옷과 비슷한 디자인의 옷을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