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제품은 관절염 관련된 전문의약품으로, 특성 상, 온라인 마케팅 활동에 여러가지 제약이 있는 것 같습니다.
가령, 전문의약품은 의사를 제외한 그 누구도 제품의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해 줄 수 없고, 그렇기 때문에 제품 홈페이지 등도 만들 수 없습니다. (암치료제 등을 TV나 신문 광고로 보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이에, 클라이언트측에서 개인병원 의사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해주고 싶어하는데, 가능한 부분인지 또한 어떤 활동들을 해주면 좋을지 궁금합니다.
제 짧은 생각으로는,
- 최적화 블로그를 ** > 병원 블로그로 활용 > 꾸준히 키운다
- 최적화 카페를 구입 > 병원 카페로 활용 > 역시 꾸준히 키운다
- *** 질문 답변에서, 답변을 병원에서 하도록 업로드 한다.
다만, 최근 씨랭크 로직으로 인해 최적화 블로그를 구입 후, 검색노출이 어렵다는 이야기가 있어 그 점이 고민이고,
최적화 카페는 사실 상, 효과가 있는지 의문이며,
지식인은 예전과 달리 '하이닥'이라는 어플과 네이버가 연동하여 하이닥에 등록된 의사들의 답변이 먼저 올라오는 것으로 들었습니다.
즉, 블로그/카페/지식인 모두 의사들을 섭외하여 그 병원에서 활동하는 방식으로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기간은 2017년 5월-2018년 5월, 1년간이며
예산은 3천-1억 사이 프로그램에 따라 달라질 듯 싶습니다.
부디 전문가 분들의 고견 기다리겠습니다.
다음 주 월요일, 고객사 미팅이 잡혀있어 급하게 질문글 올린 점 미리 양해 부탁 드립니다.
제안서 형식은 아니고 일단 유선으로 의견 나누고, 월요일 이후 최종 제안서 형식으로 논의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좋은 의견 있으시면 연락 주십시오^^
시간 상관없이 편하게 연락 주셔도 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첫 번째 의뢰
대행사에서 등록한 의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