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없습니다.
안팀장안팀장
곤군YouTube Creator & Consultunt
김종진아이보스 웹분석
이회계사세무사, 공인회계사
유리나아이보스 운영진 유리나입니다.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마케팅의 베스트 프랙티스를 연구하고 강의와 블로그를 통해 나누고 있습니다.
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두 방식 사이에 결과적으로 차이는 없습니다. 노출단위로 발생한 비용을 모아놨다가 클릭이 발생하면 그것을 과금하는 것이 CPC 과금 방식이며 결국 노출단위로 비용이 발생하는 것은 똑같습니다. 즉 선호하시는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
메타CPC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노출이 잘 안된다는 것이 예산 소진이 원활하지 않다는 뜻일까요, 아니면 CPM이 높아서 노출이 잘 안된다는 뜻일까요, 아니면 특정 소재 노출이 잘 안된다는 뜻일까요? 첫째라면 아래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https://brunch.co.kr/@josephfbigm/20 ..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100% 판매 목표로 가셔야 합니다. 초기 효율은 조금 나쁠 수 있으나 메타 알고리즘의 힘을 믿으셔야 하고, 트래픽을 통해 데이터를 쌓는다는 접근법은 크게 잘못된 개념입니다. 아래 게시물에서 더 자세한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brunch...
메타페이스북인스타그램광고
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해당 업체는 월 구독료로 돈을 번다고 합니다. (최소한 그들이 밝힌 바로는 그렇습니다.) 그리고 배송비는 별도입니다. 초저가 전략으로 구독자를 늘리면서 구독료를 높이겠다는 전략으로 꽤나 흥미로운 시도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
마케팅리텐션마케팅배너광고쇼핑몰마케팅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국가별로 리뷰가 작성되는게 맞으며, 앱 관리자의 경우 앱스토어커넥트에서 모든 리뷰들을 볼 수 있으나 사용자들은 해당 사용자의 국가 앱스토어에서 작성된 리뷰들만 볼 수 있습니다. 한국에 거주중인 일본인이 한국 앱스토어를 쓰고 있다..
앱스토어리뷰앱리뷰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이벤트 이름 뒤에 삽입되는 JSON에 content_name과 그 외 원하시는 매개변수를 삽입하시면 됩니다. 지원되는 매개변수의 목록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developers.facebook.com/docs/meta-pixel/implementation/conversion-tracking/#object-properites 답변이 되..
메타광고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똑같은 소재를 다른 캠페인들에서 동시에 진행하더라도 여러 가지의 변수와 경쟁 상황 등으로 인해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만약 동시에 진행하신 것이 아니라면 시점의 차이로 충분히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즉, 이상한 상황이 ..
인앱광고메타광고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광고비 미소진에 대해 정리해놓은 아래 글에서, 해당 사유가 있으신지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brunch.co.kr/@josephfbigm/20 메타 광고 관련 유튜브에는 검증되지 않은 정보들이 많으므로 걸러서 들으셔야 합니다. 답변이 되었다면 채택 부..
메타메타광고
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트래픽 목표는 트래픽을 늘리기 위한 목적이며, 전환 성과를 노리거나 전환 성과를 증대시키기 위한 목표로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전환 컨텍스트에서는 전환 수를 늘리고 싶으나 픽셀 설치가 불가능할때 차선책으로 꺼내볼 수 있는 것이며 그 ..
메타인스타그램구글트래픽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픽셀은 모든 방문자 정보를 집계합니다. 다만 해당 방문자가 인스타그램 앱을 사용하고, 해당 정보를 통해 정확한 매칭이 이루어져야 비로소 인스타그램 앱을 통한 리타겟팅이 가능해집니다. 시도는 당연히 해볼 수 있고, 실제로 광고가 원활..
메타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1. 클릭한 소재에 전환이 잡힙니다. 가장 최근 광고로 성과가 집계되는 것이 맞지만, 클릭이 있었을 경우엔 클릭된 소재로 성과가 집계됩니다. 즉 조회로 성과가 잡히는 경우는 클릭 기여기간 내 클릭한 광고가 없었을 경우입니다. 2. 네, 맞습..
메타전환전환광고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저작권 관련해서는 여기보다는 변리사분과 말씀 나누시는 것이 가장 정확할 것입니다. 아래 말씀드리는 내용은 일단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1. 게시물의 경우 원작자의 허가를 받는다면 괜찮을 것이나 릴스는 안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음..
인스타그램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전체 도달값은 중복을 제거한 수치로, 단순 합산과는 언제나 차이가 있습니다. 답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메타인스타그램페이스북광고메타광고
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구글 검색 광고의 경우 키워드의 질과 경쟁 상황에 효율이 크게 좌우됩니다. 말씀주신 내용만으로는 판단이 힘듭니다만 키워드가 협소한 상황에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경쟁사들이 입찰가를 올리기 시작하면서 효율이 떨어지는 것이 아닐까 ..
구글검색광고효율
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1. 이 경우 일 예산이 1개 소재에 집중되어 집행됩니다. 2. 캠페인 적정 예산은 딱 집어 말씀드리기 힘듭니다. 다만 보통 세트 내 5개 소재면 일반적인 수준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답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
페이스북페이스북광고메타페이스북마케팅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그 개념이 아닙니다. 경쟁사의 웹사이트를 방문한 사람을 타겟팅할 수 있다면 메타 광고의 세계는 그야말로 난장판이 될 것입니다. 생성할 수 있는 맞춤 타겟은 본인 소유의 픽셀 및 웹사이트에 한정됩니다. 답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
광고메타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소재간 노출 비중은 진행 주체가 컨트롤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특정 광고에 광고비가 집중되는 것은 메타 광고 시스템의 작동에 따른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만약 특정 소재에서의 노출을 확보해야 하는 경우라면 새로 세트를 만드셔..
메타머신러닝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소재 성과를 2-3일만에 판단하는 것은 너무 이릅니다. 메타 광고는 일별 편차가 극심하며 최소한 7일, 즉 일주일은 풀로 돌려야지 캠페인 및 소재의 성과를 유의미하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머신러닝 완료 기준이 7일 내외이긴 하지만 소재 효율..
페이스북페이스북마케팅성과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네, 소재는 사소한 변경이라도 러닝을 다시 시작하게 됩니다. URL에 UTM 파라미터만 바꿔도 다시 시작됩니다. 다만 필수적인 변경일 경우 러닝이 다시 시작됨을 두려워 마시고 해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답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려요. 감사..
페이스북광고인스타그램광고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부가세 미포함이며, 청구될 때 부가세가 포함되어 청구됩니다. 비즈니스 정보에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시면 부가세가 면제됩니다. 답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메타페이스북
답변수
채택수
채택률
1진정성있는마케팅
2BGROW
3마아크루
4MRES
5윾넨
6blog119
7망구망구
8와쿠이
9테라그로스
10젤리얌
1BGROW
2진정성있는마케팅
4blog119
5젤리얌
6MRES
7에이블팀
8윾넨
10대다나다너
1blog119
4진정성있는마케팅
5MRES
6윾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