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없습니다.
김종진아이보스 웹분석
테라그로스구글 광고 대행사 테라그로스
안팀장안팀장
blog119알면 요약할 수 있습니다.
권영미아이보스 교육사업부 팀장입니다.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마케팅의 베스트 프랙티스를 연구하고 강의와 블로그를 통해 나누고 있습니다.
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1. 앱의 경우 first_open 이벤트로 새 사용자를 정의하는데, 이 first_open 이벤트는 사용자가 버전 업데이트 후 최초로 실행할 때에도 로깅됩니다. 2. 구글에서 판단하기에 해당 사용자가 이전에 first_open 이벤트를 트리거한 내역이 없다고 생각이 되..
GA4구글애널리틱스앱마케팅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과거에 만들어진 광고 세트이고, 그 과거 시점에 설정되었던 시작 일자가 이미 과거 시점일 경우에는 시작 일자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이 경우, 기존 광고 세트를 꺼놓으셨다가 해당 시점에 맞추어 다시 켜시거나, 혹은 새로운 광고세트를 생..
페이스북광고메타광고메타인스타그램광고인스타그램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활용하는 페이지의 개수 자체는 효율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다만 기존에 활용하시던 페이지들과 지금 활용하는 페이지들과 다음과 같은 차이가 있다면 효율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진성 페이지 팔로워 수: 기존 페이지들의 ..
페이스북메타전환단가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제한된 머신러닝에 들어가면, 자연스럽게 러닝 완료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러닝을 다시 하고 싶으시다면, 소재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소재를 바꾸면 러닝이 다시 시작됩니다. 새롭게 세트를 파실 필요는 없습니다. 예산이 또 중요한데요, ..
페이스북머신러닝메타전환전환광고
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타 계정을 팔로우하고 있는 사람들을 정확히 타겟해서 광고를 송출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그리고 이런 방법이 있다면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와 같은 효과를 누리고 싶으시다면 관심사 타겟팅으로 진행하시는 것이 최선으로 ..
메타타깃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1. 트래픽 광고로도 ROAS가 집계됩니다만, 판매 목표 대비 ROAS 성과는 낮을 수 밖에 없으므로 큰 기대는 하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전환 광고에 입찰가 100원은 비현실적 수치입니다. 입찰가 한도는 조금 복잡한 개념이긴 합니다만 쉽게 말해 ..
메타광고페이스북광고인스타그램광고광고세팅
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광고 매체에서의 광고 성과는 매체의 데이터를 기준으로 하는 것으로, 매체에서는 기본적으로 기존 고객이던 신규 고객이던 구매가 잘 일어날만한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시키고 성과를 측정합니다. 반대로 업체 입장에서는 광고로 인해 발..
SADAGDNROAS전환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위치를 대한민국으로 설정하시고 원하시는 외국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스북페이스북광고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새롭게 파시는 것이 낫습니다. 1. 작업을 맡기셨으면 이미 로직이 망가져 있어서, 팔로우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보여질 가능성이 낮습니다. 2. 작업을 맡기셨기에 이미 진성 팔로워가 아니며, 틈틈이 팔로우한 사람들도 진성 팔로워가 아니거..
인스타그램
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원래 댓글은 거의 안 달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참여로 돌리더라도 좋아요나 프로필 방문/팔로우 등이 주력이지 댓글은 큰 기대를 하시지 않는 편이 낫습니다. 간혹 댓글을 유도하기 위해 문구나 소재 등에 댓글로 참여를 부탁하는 경우가 있는..
퍼포먼스마케팅퍼포먼스마케터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아주 단순하게 말해서, 많은 사람들이 경매에 참여하고 있는데 낮은 입찰가를 제시하는 상황입니다. 이는 기본적으로 경매에서 불리한 선택임을 아실 수 있습니다. 만약 경쟁이 치열하지 않고, 내 조건 (이미지 품질, 기존 트랙 레코드 등)이 ..
CPC광고비용광고세팅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사기입니다. 메타를 사칭해서 그럴듯한 웹사이트를 만든 다음에 개인정보를 탈취하는 수법입니다. 메타에서는 절대로 채팅으로 이와 같은 연락을 취하지 않습니다. 요즘 이런 사기가 극성이라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어떤 정보를 ..
페이스북오류메타메타광고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광고관리자에서 광고 소재 탑재하신 후, 아래 화면에서 지면별 수정 메뉴에 들어가셔서 스토리용 9:16 소재를 따로 탑재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인스타그램광고인스타그램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1. 유사타겟도 물론 `소진`이 일어납니다. 그 정도가 맞춤타겟보다 덜 하도록 만들어진 것이 유사타겟이지만, 역시나 모수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타겟 규모 대비 예산이 큰 경우 소진이 일어납니다. 수시로 업데이트 되기는 하지만 그것은 맞춤타..
페이스북광고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저도 똑같이 해봤는데, 똑같은 에러가 뜹니다. 현재 해당 세팅으로 진행 시 오류가 발생하는 것으로 보이고, 그것을 우연찮게 발견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광고관리자는 심심찮게 에러가 발생하므로 인내심과 유연성이 필요합니다. 아래와 ..
광고관리자
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1. 픽셀이 광고계정과 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연결되지 않았다면 자동으로 뜨는 것이 아니며, 비즈니스 설정->데이터 소스->데이터 세트->연결된 자산을 선택하시고 광고계정을 연결하시면 됩니다. 2. 최적화 및 추적하고자 하..
페이스북메타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증액은 일반적으로 효율 저하 요인입니다. 다만 증액으로 인해 효율이 급격히 나빠지는 경우는 현재 타겟/지면/소재 조합 대비 예산이 너무 과다하게 설정된 경우입니다. 지금 증액을 2배 이상 하신 것인데, 이 경우 머신러닝이 처음부터 돌아..
질문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1. 다른 웹사이트에 픽셀을 설치한 경우 (가능성 높음) 2. 전환 API를 통해 픽셀 없이 서버간 전달로 설정했을 경우 (가능성 낮음) 픽셀은 자바스크립트 코드의 복붙에 불과해서 픽셀헬퍼로 보면 자사 소유 픽셀이든 아니든 다 보입니다. 즉 픽..
페이스북픽셀
채택답변안녕하세요, 오류가 아니라면, 모든 경매에서 지고 있는 것으로 이로 인해 노출이 일어나지 않는 상황입니다. 전혀 노출이 일어나지 않는 것은 흔치 않은 상황입니다만, 보통 아래와 같은 네 가지 상황들 중에 하나 이상에 해당할 때 일어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1. 타겟이 좁게 ..
페이스북광고페이스북마케팅페이스북광고관리자광고
답변수
채택수
채택률
1진정성있는마케팅
2BGROW
3마아크루
4MRES
5윾넨
6blog119
7망구망구
8와쿠이
9테라그로스
10젤리얌
1BGROW
2진정성있는마케팅
4blog119
5젤리얌
6MRES
7윾넨
8테라그로스
9에이블팀
10카페관리짱
1blog119
4진정성있는마케팅
5MRES
6윾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