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젤리얌보통 마케터 - 젤리얌
마케터제리허울뿐인 시대에서 진정성을 선택한 마케터 제리
바람의영혼최선을 다하는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권영미아이보스 교육사업부 팀장입니다.
이회계사세무사, 공인회계사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마케팅의 베스트 프랙티스를 연구하고 강의와 블로그를 통해 나누고 있습니다.
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1. 트래픽이 아니라 바로 전환으로 가셔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제가 해당 주제에 대해 적은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brunch.co.kr/@josephfbigm/21 2. DB 확보 이후 DB의 질에 대해서는 대행사 입장에서 알 방법이 없습니다. ..
메타
채택답변안녕하세요, SEO에서 접근성이란 주로 시각 장애를 가진 고객들이 웹사이트를 얼마나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는지를 의미합니다. 시각장애를 가지신 분들은 시각적으로 웹을 이용할 수가 없고 듣기를 통해 인터넷을 이용하게 되며, 웹사이트들은 이런 분들의 사용성을 위한 조치들을 취..
SEO스피드
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메타에서는 청소년 연령대에 대한 광고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연령대에 한정해서 광고를 하고자 할 경우 세팅에 제한이 있던지 노출이 되지 않던지 할 것입니다. 성인 연령대로 수정하여 진행하시던지, 혹은 청소년 연령대에 광고를 ..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광고 설정 오류도 아니고 결과 오류도 아닙니다. 하지만 애초에 기존에 보시던 수치도 정확한 것이 아닙니다. 이유: iOS 앱 설치는 지연/통합된 방식으로 집계됩니다. 애플에서 애초에 데이터를 이렇게 보내줍니다. 세부적으로 볼 수 있는 데..
메타광고메타meta광고메타광고앱설치메타광고질문
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잦은 입찰 조건 변화는 효율 저하 요인입니다. 따라서 시간대별/요일별로 광고를 켜고 끄거나 예산을 조정하는 것은 효율 저하 요인이며, 이와 같은 방법은 사람들의 생각과는 다르게 효율에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해당 방법은 효율과 무관하..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1. 별 상관 없습니다. 모수 크기가 얼마나 나오는지가 중요합니다. 2. 일 예산 4만원에 저 정도 모수면 충분합니다. 물론 더 넓으면 좋겠지만, 효율 저하가 본격적으로 발생한다고 볼 수 없습니다. 3. 2번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타에서 저 경고..
메타광고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케바케이지만, 일반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1) 같은 세트에 새로 탑재하는 것이 낫습니다. 불필요한 광고 세트의 생성은 지양하시는 편이 효율에 좋습니다. 2) 새로운 품목이 주력 상품 또는 별도의 관리가 필요한 품목이면 새로 만드시고, ..
메타광고설정문의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1. 썸네일과 실제 이미지는 일치해야 합니다. 기술적 오류로 보이며 실제 노출 이미지는 탑재하신 이미지일 것이라고 생각되는데 아래 3번의 방법으로 직접 확인해보시는 것이 가장 확실합니다. 2.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동의를 받는 부분..
페이스북페이스북광고페이스북마케팅인스타그램인스타그램광고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1. 불가능합니다. 페이스북 SDK든 MMP SDK든 SDK가 설치되어 있어야만 설치 데이터를 포스트백할 수 있고, 이로 인해 설치 이벤트를 집계할 수 있습니다. 트래픽 광고는 앱 설치 건수가 거의 나오지 않아 의미가 없습니다. 2. 광고세트에서 타겟 변..
메타페이스북인스타그램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구매로 가시는 편이 낫습니다. 요즘 러닝이 조금 더 빨리 끝나는 경우들이 꽤 많고, 설령 러닝이 다 안 끝난다고 하더라도 효과가 없는 것이 아니기에 구매로 가시는 편이 낫습니다. 만약 고관여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고 계셔서 CPA가 몇십..
마케팅메타광고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어드밴티지 플러스 타겟에서 입력하는 변수들은 고정된 세팅변수가 아닙니다. 메타에서도 `타겟 추천` 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세팅시 입력한 타겟을 위주로 노출하되 메타가 판단하기에 더 효과가 좋은 타겟이 있으면 여기서 벗어나서 노출..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CPM이 아닌 CPA로 접근하셔야 합니다. 트래픽 목표를 돌리게 되면 CPM은 더 낮게 나오겠으나 90% 이상 확률로 CPA가 더 나쁘게 나옵니다. 트래픽 캠페인으로 모수 확보 후 리타겟팅으로 전환을 돌리게 된다면 그 CPM은 지금 돌리는 것보다 훨씬 더 ..
메타페이스북캠페인구매전환트래픽
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캠페인, 광고세트 등등은 껍데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똑같은 세팅 변수로 새로 만드는 것과 기존 캠페인을 계속 활용하는 것은 결과에 차이가 없습니다. 테스트가 종료되었으므로 테스트 캠페인을 다시 살려서 진행하시더라도 일반 캠페인과 ..
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메타 광고 검수 시스템도 완벽하지 않습니다. 정책 위반이 아닌 사례들을 정책 위반으로 판단하기도 하고, 위반인 사례를 정책 위반이 아니라고 판단하기도 합니다. 예외적으로 정책 검수를 뚫고 진행되는 사례들이 있기는 하며, 이것도 그런..
메타페이스북페이스북광고인스타그램광고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한 내역을 메타가 가져와서 광고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애초에 네이버에서 데이터를 경쟁사에게 공유하거나, 경쟁사를 통한 광고에 공유되도록 할 리가 없습니다. 아예 사용자의 브라우저단에서 추적이 들어가..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아무 것도 하지 않으셨는데 구글 검색 광고 효과 및 효율이 떨어질 경우, 아래 세 가지 케이스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1. 경쟁사 입찰가 및 입찰 상황 변경 2. 랜딩페이지 변경 후 구글이 생각하는 랜딩 페이지 품질 저하 3. 동일 소재 지속 사..
구글검색광고구글애즈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인스타그램 앱으로는 이전 데이터를 볼 수 없으며, 광고 관리자에서는 매번 새로운 캠페인이 생성됩니다. 비활성화된 캠페인들 중 이전 캠페인이 있을테니 그 데이터를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답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인스타그램광고집행인스타그램광고메타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제가 관리하는 계정들 중 하나에서 한동안 러닝 단계가 뜨지 않았던 적이 있습니다. 지금은 뜹니다만, 광고를 세팅하고 검토가 완료되면 바로 활동 중으로 넘어갔어요. 이때가 유일했습니다. 참고로 처음 광고를 시작했을 때 이런 현상이 일어났..
메타페이스북광고GTM
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광고 세트가 여러개 생기는 순간 타겟 중복은 피할 수 없습니다. 어드밴티지 플러스 쇼핑이든 아니든 타겟 중복이 발생하는 것은 똑같습니다. 이로 인해 일정 부분 효율 저하가 발생하게 됩니다. 다만 프로모션의 경우 일시적으로 진행되는 캠..
메타페이스북광고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CPM과 입찰가는 완전히 다른 개념입니다. 입찰가가 CPM의 결정요소이기는 하지만, 둘은 완전히 다른 수치입니다. 입찰가 한도 설정은 말 그대로 입찰가를 통제하는 것입니다. 입찰가 한도를 1,000원으로 설정하더라도 CPM은 이와 무관하게 어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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