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없습니다.
탐구하는H탐구하는 H
유리나아이보스 운영진 유리나입니다.
사람마을김변마케팅 광고 관련 법률 쉽게! 변호사 김희연
BGROW비그로우 BGROW
바람의영혼최선을 다하는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마케팅의 베스트 프랙티스를 연구하고 강의와 블로그를 통해 나누고 있습니다.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1. 동영상 소재인가요? 동영상 시청자들을 맞춤 타겟으로 만들고, 제외 타겟팅을 설정하면 됩니다. (단순 노출 여부로는 맞춤 타겟 생성이 불가능합니다.) 2. 픽셀로 n일 내 구매자들을 맞춤 타겟으로 만들고, 제외 타겟팅을 설정하면 됩니다. ..
메타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픽셀로 전환 광고를 돌리는 것이 베스트입니다만, 그게 아니라면 차선책으로 트래픽(링크 클릭) 광고를 해야되겠지요. 관련해서 답변 드려봅니다. 1. 네, 클릭 최적화로 진행하게 되면 클릭을 제일 잘 할만한 사람들에게 광고가 노출되게 됩니..
메타광고페이스북광고픽셀광고
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잠재 고객 확보나 전환으로 광고를 돌리신 것 같습니다. 이 경우 보고서로 보게 되면 `결과`가 링크 클릭이 아니므로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광고 관리자에서 링크 클릭 수를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열 맞춤 설정`에서 링크 클릭을 선택하..
쉐프군단막퍼주는삼겹상회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1. 어떤 보험 상품인지, 어떤 정보를 요청하는지, 보험 상품 금액이 어떻냐에 따라 천차만별이라 일괄적으로 답변드리기 힘듭니다. 보험 판매 단가와 DB 수집 이후 컨택 시 실제 가입율 등을 고려하셔서 적합한 DB당 비용을 역으로 산정해보시기 ..
메타광고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최적화 기반 광고 서비스들에서 캠페인은 껍데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중요한 것은 소재와 세팅 변수이며, 캠페인을 새로 만드는 것과 기존 캠페인을 사용하는 것 사이에는 효율 측면과 결과 측면에서 아무런 차이가 없습니다. 캠페인을 새로 ..
광고GFA구글애즈메타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1. 실제로 최근 수신된 전환 (이 경우에는 구매) 이벤트가 없었을 때 뜨는 문구입니다. 최근 전환 이벤트가 없었다고 최적화가 일어나지 않는 것이 아니니 무시하시면 됩니다. 2. 네, 전환 이벤트로 설정해서 진행 가능합니다. 다만 이와 같이 예..
인스타그램페이스북광고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1. 메타 광고 알고리즘은 수시로 변화하고 업데이트되므로 동일 조건에서도 효율 편차가 크게 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극적으로 변하는 상황들도 항상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2. 메타 광고 작동 원리상 CTR이 높게 나오면 노출단가가 높아집니..
메타메타광고페이스북광고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광고를 껐는데 광고가 보이거나, 혹은 광고 소재를 변경했는데 이전 소재가 보이거나 하는 것은 종종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다만 대부분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현상은 아니고 일시적으로 발생하는 현상이며, 늦어도 하루 이상 지속되지는 ..
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실시간 이벤트가 보고서에 바로 반영이 되지 않습니다. 보고서에는 24-48시간의 집계 지연이 있을 수 있다고 구글에서 공식적으로 밝히고 있고, 따라서 당일 발생한 데이터를 당일 보고서 조회 시 정확히 확인할 수 없습니다. GA에서 보고서 조..
GA4GA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UTM 파라미터는 기본적으로 웹사이트 트래킹을 위한 것이며, 앱스토어 페이지로 유입 후 설치가 일어났을 때 UTM 파리미터를 통해 정확히 어트리뷰션하기 힘듭니다. 앱에 GA가 설치되어 있는 상황이더라도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를 통한 설치로..
GA4앱설치UTM블로그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메타 광고에서 청소년 연령대에 광고하는 데에는 수많은 제약이 걸려 있습니다. 광고관리자에서 광고를 만들 때에는 디폴트가 18세 이상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링크가 걸리지 않아서, `청소년에게 노출되는 광고 정보`라고 검색해보시면 공..
메타인스타그램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우선, 굳이 그렇게 할 필요가 있을까요? 같은 소재를 다른 세트를 만들고 옮겨 담는 것은 효율 저하 요인입니다. 같은 세트 안에 있으면 노출이 안 일어나고 끝나지만, 다른 세트로 옮기게 되면 세트간 입찰가 경쟁으로 인해 기존 세트까지 효율..
페이스북광고메타광고메타인스타그램광고광고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팔로워 구매는 이런저런 이유들로 효율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다만 노출이 0이 될 정도의 악영향은 아닙니다. 이것저것 해보셨는데도 노출 및 집행이 안된다면 계정 지출 한도에 도달하신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있습니다. 이게 아..
인스타팔로워메타광고노출0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러닝 완료는 50건 내외 전환 확보가 조건입니다. 이걸 기준으로 계산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CPA 기준으로, 50건의 전환을 확보하는데 필요한 총 광고비를 계산해 보시고, 러닝을 며칠만에 완료하고 싶으신지를 생각해 보시면, 필요한 일 예산..
메타페이스북광고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소재간 노출 비중은 실제 효율에 따라 결정되지 않습니다. 메타 광고에 대해 가장 많이들 잘못 알고 계신 사항 중에 하나입니다. 소재간 노출 비중은 100% 메타 시스템의 효율 예측치에 의해 결정됩니다. 메타 시스템의 효율 예측치와 실제 효율간..
페이스북로아스예산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보통 이런 경우는 둘 중 하나입니다. 1. 타겟, 지면이 너무 좁게 설정되어 있는 경우 2. 입찰가 한도나 목표 비용이 설정되어 있고, 너무 낮게 설정되어 있는 경우 타겟팅과 크리에이티브를 교체했는데도 노출이 0이었다고 하신 것을 보아 2..
광고노출0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제가 관리하는 계정들 중 하나에서 한동안 러닝 단계가 뜨지 않았던 적이 있습니다. 지금은 뜹니다만, 광고를 세팅하고 검토가 완료되면 바로 활동 중으로 넘어갔어요. 이때가 유일했습니다. 참고로 처음 광고를 시작했을 때 이런 현상이 일어났..
메타머신러닝활성
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소재간 노출 비중보다는 현재 전체 광고 효율이 얼마나 잘 나오는지가 중요합니다. 광고 효율이 만족스럽게 잘 나오고 있다면 굳이 소재 조합을 건드리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단일 소재가 역할을 해줌으로써 효율 또한 높은 상황이기에 섣부..
메타광고페이스북페이스북광고인스타그램광고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모수가 3,000명이면 리타겟팅을 돌리는 의미가 크게 없습니다. 정말 리타겟팅을 돌려야만 하는 사업적인 이유가 있지 않는 이상 해당 예산을 브로드 타겟팅에 집중하는 것이 나아 보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메타페이스북리마케팅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메타 마케팅 연구소입니다. 1. 페이스북 계정이 연동되어 있을 경우, 연결된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성별을 판별합니다. 2. 없을 경우, 다양한 앱 내 사용 패턴을 통해 성별을 짐작합니다. 2번의 경우 그게 되겠어? 생각하실 수 있지만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하고 세계 최고 ..
인스타그램
답변수
채택수
채택률
1BGROW
2진정성있는마케팅
3blog119
4MRES
5망구망구
6와쿠이
7윾넨
8마아크루
9피앤엠컴퍼니
10에이블팀
5마아크루
6필도
7에이블팀
8쭈실장
9윾넨
10젤리얌
1blog119
2BGROW
3MRES
4진정성있는마케팅
6윾넨
7피앤엠컴퍼니
8망구망구
9와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