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Z세대 vs. M세대, 마케팅 시 알아야 할 MZ세대 인식 비교
본 글은 14~24세 Z세대 600명과 25~34세 M세대 6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Z세대 트렌드 리포트 2020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Z세대 트렌드 리포트 코로나 시대, MZ세대 여가 시간은 어떻게 다를까 코로나 이후 외출을 삼가고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면서 MZ세대의 여가...
건강기능식품 트렌드, 쇼핑 채널별 온도차 없었나
본 글은 전국 20~50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건강관리 트렌드 리포트 2020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건강관리 트렌드 리포트 면역력, 코로나 이후 건강관리 키워드 여러분은 코로나 이후 건강관리에 대한 인식이 달라졌나요? 오픈서베이 건강관리 트렌드...
유튜브 뮤직 전용 요금제 출시, 음악 앱 지형도 바뀔까
본 글은 전국 10~50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콘텐츠 트렌드 리포트 2020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콘텐츠 트렌드 리포트 멜론, 이용률 크게 감소하며 주 이용률 2위로 밀려 주로 이용하는 음악 콘텐츠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오픈서베이 콘텐츠 트렌드 리...
4조 육아시장 어떻게 잡나, 육아맘 주 이용 채널 분석하기
본 글은 36개월 이하의 자녀를 둔 엄마 500명, 아빠 2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육아 트렌드 리포트 2020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육아 트렌드 리포트 출산율 감소해도 육아시장 꾸준히 성장한다 산업연구원이 지난 19년에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유아용품 시장은 ...
코로나 이후 6개월, 쇼핑 트렌드 어떻게 달라졌나
본 글은 본인이 직접 쇼핑을 하는 전국 20~40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모바일 쇼핑 트렌드 리포트 2020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모바일 쇼핑 트렌드 리포트 본 아티클은 모바일 쇼핑 트렌드 리포트 2020의 주요 내용을 정리하는 2번째 콘텐츠입니다. 쿠팡네...
쿠팡 vs. 네이버쇼핑 이커머스 승자 누가 될까?
본 글은 본인이 직접 쇼핑을 하는 전국 20~40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모바일 쇼핑 트렌드 리포트 2020 내용을 활용해 작성한 글입니다. 모바일 쇼핑 트렌드 리포트 쿠팡 vs. 네이버쇼핑 쇼핑 앱 양강구도 2020년 이커머스 트렌드를 논할 때 쿠팡과 네이버쇼핑을 ...
코로나 이후 뉴노멀 온다, 마케터는 무엇을 준비해야할까
황희영 오픈서베이 대표 대한민국 정부가 5월 6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를 종료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칼럼을 기획할 때만 하더라도 5월까지는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지 않을까 했지만 예상보다 한 달 정도 빠르게 회복이 시작된 것 같습니...
코로나 경험이 이후 소비자 트렌드에 미칠 영향
황희영 오픈서베이 대표 지난 1, 2차 칼럼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자의 일상과 행동에 어떤 변화가 생기고 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오픈서베이가 코로나19로 인한 변화에 주목하는 이유는 지금 소비자의 경험이 코로나19가 안정된 이후의 선택을 결정할 것이기 때문...
시장을 보는 시선부터 달라져야 한다, 코로나19 이후 유통 시장 트렌드
황희영 오픈서베이 대표 흔히들 한국 시장은 작고 동질적인 시장이라고 합니다. 중국, 미국처럼 넓은 국토에 지리적, 문화적 차이가 큰 시장이 아니고 민족과 성향 편차가 크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또 서울 같은 대도시에 많은 인구가 모여 살기에 유통 이용 행...
식료품 시장을 중심으로 분석한 코로나19 이후 소비 트렌드
황희영 오픈서베이 대표 외신에서는 연일 코로나19가 세계대전에 버금가는 변화를 우리 사회에 가져올 것이라고 합니다. 한편으로는 지금은 감염 위험 때문에 외출을 줄이고, 외식을 줄이고, 온라인 쇼핑을 늘리고 있지만, 언젠가 감염 위험이 줄어들면 다시 외출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