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트렌드를 읽는 가장 쉬운 방법·1,072·2020. 10. 19

코로나 이후 여성 스킨케어, 내 피부에 잘 맞는 제품 중요해졌다

본 글은 오픈서베이가 2040 여성 3,000명을 대상으로 코로나 이후 여성 뷰티 트렌드를 조사한 ‘여성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 2020’을 활용해 작성했습니다.



코로나 이후 스킨케어 ‘내 피부에 잘 맞는 제품’ 더욱 선호


코로나 이후 여성 스킨케어 시장은 ‘내 피부에 잘 맞는 제품’을 선호하는 트렌드가 심화되고 있습니다. 마스크 착용으로 민감성 피부나 트러블을 겪은 여성들이 효능이나 성분보다 내 피부에 맞는지를 더욱 중요하게 생각하게 된 것입니다.


이는 오픈서베이 여성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 2020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40 여성들은 코로나 이후 화장품 구매 시 가장 중요해진 요소로 ‘내 피부에 맞는지’를 꼽은 겁니다(53.2%). 반면 누구에게나 좋은 제품 장점이라 할 수 있는 ‘효능/효과’와 ‘원료/성분’은 이보다 낮은 2~3위에 그쳤습니다(각 40.6%, 26.0%).


코로나 이후 화장품 구매 시 더 중요해진 요인 TOP 3 (출처. 여성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

연령대별로는 25~29세 여성이 내 피부에 맞는지를 특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65.7%). 25~29세 여성은 코로나 이후 마스크 착용에 따른 지성 피부·트러블 등 피부 고민이 가장 많아진 연령대이기도 한데요(링크). 코로나 이후 스킨케어 트렌드는 25~29세 여성을 중심으로 살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내 피부에 맞는지’에 대한 연령대별 응답률 (출처. 여성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


누구에게나 좋은 효능 vs. 내 피부에 맞는 제품


카테고리별로는 클렌저·크림·스킨/토너 순으로 내 피부에 맞는 제품 니즈가 높게 나타납니다(각 29.4%, 28.6%, 26.1%). 이중 스킨/토너와 클렌저는 내 피부에 맞는지가 중요하다는 응답이 전년 대비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가 점차 심화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한편, 에센스/세럼/앰플은 효능/효과가 중요하다는 응답률이 가장 높은 카테고리입니다(24.4%). 이를 통해 에센스/세럼/앰플은 여전히 고효능을 기대하는 카테고리라는 점이 명확해졌습니다. 또한, 여성 스킨케어 전반에서 ‘내 피부에 맞는 제품’을 선호하는 트렌드가 심화되고 있지만, 카테고리별 차이가 있다는 점 역시 알 수 있습니다.


스킨케어 주요 카테고리별 인식 비교 (출처. 여성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

코로나 이후 여성 스킨케어 시장은 무엇에 집중해야 할까요? 코로나 이후 여성 스킨케어는 누구에게나 좋을 수 있는 효능보다 내 피부에 맞는 제품을 더욱 선호하는 트렌드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앞으로는 제품의 기능과 강점에 집중하는 일관적인 전략에서 벗어나 사용해야 할 이유에 공감할 수 있는 맞춤 커뮤니케이션에 집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여성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 더 알아보기


여성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 2020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아래 ‘여성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 소개 페이지’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만슈친구님 외 3명이 좋아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구글 플러스
  • 네이버 블로그
오픈서베이
오픈서베이는 모바일 시대의 소비자 데이터를 가장 혁신적으로 수집하고 분석하는 모바일 설문조사 기업입니다.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소비자 트렌드 & 리서치 팁을 연재합니다.

www.opensurvey.co.kr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